질문과 답변

Extra Form

Scene_??? 가 있으면요

끝낼때 Map 이나 Menu 등 어디서 실행 됬었는지를 알아내서 자동으로 끝나면 다시 원래 있던 곳으로 보내는 방법좀

$Scene - Scene_??? 이런식으로 하면 ???로만 되서,, Map으로 해노면 메뉴에서 와도 맵으로 가지는,,

Who's 코아 코스튬

?

안녕하세요 ^^

WebEngine 입니다. ^^


Game 제작에서 Web 제작으로 옮겼어요 ^^

http://www.webengine.co.kr/

Comment '5'
  • ?
    녹색주머니 2010.10.21 01:45

    제가 그런 쪽은 전혀 안봐서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초기에 호출할때 인수를 넣어주면 쉽게 해결될겁니다.

     

    만약 a라는 함수가 있다면...

     

    def a(n)

      #commend

    end

     

    a("Map")

     

    처럼 처리를 해서 리턴할때

    n == "Map"이면 맵을,

    n == "Menu"이면 메뉴를 호출하는거죠.

     

    String type이 보기보단 좀 느리다고하니 T/F(bool)이나 숫자(int)같은 걸 골라도 좋지만...

    큰 차이는 안나죠뭐...

     

    전 지금 그거 때문에 연산속도가 상당히 느려져서 고생입니다만 -_- ;;;; 

  • ?
    코아 코스튬 2010.10.21 01:58

    메뉴에서

    $Scene_??? 하면

    그걸 메뉴에서 햇다고 인수로 받아온다고요?..

  • ?
    Alkaid 2010.10.21 08:22

    제 메뉴 스크립트: http://avangs.info/zbxe/1609543

    맨 마지막의 Scene_Load 편집을 보시기 바랍니다.  

    class Scene_Load < Scene_File
      #--------------------------------------------------------------------------
      # * Alias Listings
      #--------------------------------------------------------------------------
      alias load_initialize initialize
      alias load_on_cancel on_cancel
      #--------------------------------------------------------------------------
      # * Object Initialization
      #--------------------------------------------------------------------------
      def initialize
        @scene = $scene
        load_initialize
      end
      #--------------------------------------------------------------------------
      # * Cancel Processing
      #--------------------------------------------------------------------------
      def on_cancel
        load_on_cancel
        $scene = @scene
      end
    end



    **단, SDK2 호환 스크립트 사용시에는 좀 다르게 적용됨:

    class Scene_Load < Scene_File
      #--------------------------------------------------------------------------
      # * Alias Listings
      #--------------------------------------------------------------------------
      alias load_initialize initialize
      alias load_on_cancel cancel 
      #--------------------------------------------------------------------------
      # * Object Initialization
      #--------------------------------------------------------------------------
      def initialize   
        @scene = $scene.class
        load_initialize
      end
      #--------------------------------------------------------------------------
      # * Cancel Processing
      #--------------------------------------------------------------------------
      def cancel
        load_on_cancel
        if @scene == Scene_Menu
          $scene = Scene_Menu.new(5)
        else
          $scene = @scene.new
        end
      end
    end



  • ?
    Alkaid 2010.10.21 12:56

    간단히 말하자면 Scene초기화 때 @scene에 직전 Scene을 저장하고, 취소시에는 @scene에 저장되었던 Scene으로 돌아가게 한다...입니다.

  • ?
    코아 코스튬 2010.10.21 12:39

    아직 초보라 그런지,, 잘 이해가 안가네욤,,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442
기타 !! 자료실의 게임 소재들이 안 보여요 !! 라스민트 2010.11.14 1547
RMVXA "그림의 이동"에 걸리는 시간을 변수로 대체할 수 있을까요? 3 file Roam 2012.11.26 1069
RMXP "마녀의 집" 게임 첫부분 처럼 화면 맵 이동하는 방법 2 허곰탱 2014.02.20 1327
RMVXA "메뉴>상태>캐릭터선택>상태창"에서 캐릭터 선택을 없애기 2 Refus 2015.06.18 317
게임찾기 "보코의 농장"이란 게임 갖고있는분 찾습니다 2 A.미스릴 2013.04.27 2223
RMXP "주인공과 어떤 이벤트와 눈이 마주쳤을 때" 라는 조건분기 어떻게 만드나요? 1 CJYG* 2011.06.29 1589
RMVXA "피격당할때" 조건문을 넣기 머그빵 2016.01.07 135
RMVXA #추격 #추적 #사망 #게임오버 에 대해서 가르쳐주세요 5 신이다1 2018.05.13 276
RMMV $gameScreen.showPicture 쓸려하는데 어떻게 써야하나요. 4 게임잘날아가는닝겐 2016.01.15 224
RMVX $game_party.item_number로 아이템 숫자가 호출이 안 되는데 뭐가 문제일까요? 1 MMM 2014.07.07 751
RMVXA $game_variables은 뭔가요? 스크립트에 적는거인건 아는데... 1 알만툴초보입니당 2017.03.02 100
RMVX $scene = Scene_ATB.new 이게 안됩니다 2 file 욕쟁이스님 2012.11.04 931
이벤트 작성 RMMV '데미지의 처리' 구현법이 있나요? 아무개 2021.03.26 43
플러그인 추천 RMMV "버튼 액션"?에 관한 질문입니다! 2 소랭소랭 2021.03.20 144
플러그인 사용 RMMV "특정이름을 입력했을 때 이벤트 발생하기" 질문입니다! 2 소랭소랭 2021.01.26 149
RMMV "파티원"의 옷을 갈아입히면 케릭터칩을 그 옷을 입은 칩으로 바뀌게 하고싶습니다. 4 만죠메군 2017.07.09 496
플러그인 추천 RMMV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같은 형식으로 전투를 할수있게해주는 플로그인이 있을까요? file 희희낙낙 2019.10.06 80
RMVXA '(번역) 선택지에서 \를 사용시 공백발생현상 해결' 스크립트를 찾습니다. 3 카로 2012.12.20 877
RMVXA 'A값이 B값보다 클 경우'를 스크립트로 어떻게 표현하죠? 2 게임잘날아가는닝겐 2015.09.19 169
RMVX 'rpg 쯔꾸르 vx'에서 한국 노래가 bgm으로 써지지 않습니다. 2 마런마 2014.01.14 1330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516 Next
/ 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