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 버튼이 밀렸을 경우
if Input.trigger?(Input::B)
# 캔슬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cancel_se)
# 맵 화면으로 전환해
$scene = Scene_Map.new
return
end
# C 버튼이 밀렸을 경우
if Input.trigger?(Input::C)
# 파티 인원수가 0 명으로, 세이브, 게임 종료 이외의 커멘드의 경우
if $game_party.actors.size == 0 and @command_window.index < 4
# 버저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buzzer_se)
return
end
# 커멘드 윈도우의 커서 위치에서 분기
case @command_window.index
when 0 # 아이템
# 결정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decision_se)
# 아이템 화면으로 전환해
$scene = Scene_Item.new
when 1 # 스킬
# 결정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decision_se)
# 스테이터스 윈도우를 액티브하게 한다
@command_window.active = false
@status_window.active = true
@status_window.index = 0
when 2 # 장비
# 결정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decision_se)
# 스테이터스 윈도우를 액티브하게 한다
@command_window.active = false
@status_window.active = true
@status_window.index = 0
when 3 # 스테이터스
# 결정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decision_se)
# 스테이터스 윈도우를 액티브하게 한다
@command_window.active = false
@status_window.active = true
@status_window.index = 0
when 4 # 세이브
# 세이브 금지의 경우
if $game_system.save_disabled
# 버저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buzzer_se)
return
end
# 결정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decision_se)
# 세이브 화면으로 전환해
$scene = Scene_Save.new
when 5 # 게임 종료
# 결정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decision_se)
# 게임 종료 화면으로 전환해
$scene = Scene_End.new
end
return
end
메뉴는 이렇게 하잖아요?
그런데 메뉴(커맨드)를 눌렀을때 말고 누르지 않고 그냥 올려두었을때(??) 효과 지정은 안될려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