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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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가 왼쪽으로 움직이면 이벤트도 따라움직인답니다..

물론 이벤트는 형상이 있구요...

아 그런데 문제가 생겼어요..

아무리 분기조건과 변수, 걸음수...등등을 찾아보아도...

캐릭터가 한걸음 왼쪽으로 이동하면 적도 한걸음만 이동하는 게 없네요.,

 

예를 들면 주인공왼쪽에 벽이있답니다..

그러면 왼쪽키를 꾹누르면 주인공은 제자리걸음하시는 중이고.,.,

이벤트만 왼쪽으로 전진전진;

 

그리고요... 위와 같이 플레이어의 방향에 따라 이벤트가 움직이는 건데요..

이번에는 반대로 움직이는 이벤트랍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벤)↓    혹은   

타일                   (이벤) 타일 (플레)

(플레)↑                →                    ←

 

이런경우 플레 가 앞으로 전진하면 이벤은 전진하지않네요.,.

이런 경우 플레이어가 뒤로 빠꾸하는 이벤트도 좀 가르쳐주셧으면,..

(물론 플레이어는 앞으로 갔다가 뒤로 다시 뺵하지만 이벤트는

플레이어에 막혀 앞으로 안갔으니 빠구안하는걸로...)

 

어떻게 하는지 좀 가르쳐주세요 고수분들

 

제가 질문하는 내용을 간단히압축하자면...

"주인공이 움직이는 방향에 맞춰 특정 이벤트 캐릭도 그 방향으로 움직이는 조건인데,

 주인공이 벽에 가로막혀서 앞으로 못나갈시에는 그 특정이벤트도 앞으로 전진하지않는 것....

혹, 이벤트가 플레이어 이동방향에 대래 역으로 움직일 시 플레이어와 이벤트가 마주보며 앞으로 나가는 상황에서

이벤트는 플레이어에 막혀 앞으로 나가지 않으니 플레이어가 앞으로 갔다가 자동으로 뒤로 다시 물러나는, 그러나

이벤트는 앞으로 나가지 않았으니 그 자리를 유지하는 이벤트..."

를 가르쳐 주셧으면 합니다..

 

좀 기나요...

그래도 고수님들 가르쳐주세요~

 

참고로 이 이벤트는 석상 원래자리에 두기 게임에 쓰인답니다.

한 석상은 플레이어 반대로 움직이고 다른 석상은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는데

특정위치에 붉은 타일 두개가 있는데 붉은 타일에 두 석상을 동시에 올려놔야하는 거랍니다.

이렇게 말이죠

 

 

                                       (반대이벤)

    레드                                레드

(동일이벤)       (플레)

 

이렇게 만들어 놓으면 플레이어가 앞으로 가면 ... 깨는 거랍니다.

Comment '4'
  • ?
    Arowana 2010.10.06 18:39

    SCUD님은 참 친절하셔

  • profile
    습작 2010.10.06 20:19

    커맨드 입력에 대응하는 방법보다는 캐릭터와 이벤트의 x좌표와 y좌표의 증감에 따른 이동으로 한다면 캐릭터의 좌표상의 변동이 없다면 해당 이벤트 또한 움직이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 ?
    Arowana 2010.10.06 20:31

    어...어떻게 말이죠?

  • profile
    습작 2010.10.07 23:39

    변수에 최초 플레이어의 x좌표와 y좌표를 넣어주고나서, 이후 이동 커맨드가 입력되었을때 이전(최초의) 변수와 비교하여 값이 같지 않은 경우에만 이벤트를 작동시키면 되지 않을까 해서 적어본 것입니다.(값이 다를 경우 이벤트 실행하고 이후 변수 값을 새로이 갱신해주고요...)

    실제로 제가 해보고 나서 적은 것이 아니라 그러면 되지 않을까 싶어 적은 내용입니다.

    실제 게임 적용시에는 제가 놓친 다른 변수가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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