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가 왼쪽으로 움직이면 이벤트도 따라움직인답니다..
물론 이벤트는 형상이 있구요...
아 그런데 문제가 생겼어요..
아무리 분기조건과 변수, 걸음수...등등을 찾아보아도...
캐릭터가 한걸음 왼쪽으로 이동하면 적도 한걸음만 이동하는 게 없네요.,
예를 들면 주인공왼쪽에 벽이있답니다..
그러면 왼쪽키를 꾹누르면 주인공은 제자리걸음하시는 중이고.,.,
이벤트만 왼쪽으로 전진전진;
그리고요... 위와 같이 플레이어의 방향에 따라 이벤트가 움직이는 건데요..
이번에는 반대로 움직이는 이벤트랍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벤)↓ 혹은
타일 (이벤) 타일 (플레)
(플레)↑ → ←
이런경우 플레 가 앞으로 전진하면 이벤은 전진하지않네요.,.
이런 경우 플레이어가 뒤로 빠꾸하는 이벤트도 좀 가르쳐주셧으면,..
(물론 플레이어는 앞으로 갔다가 뒤로 다시 뺵하지만 이벤트는
플레이어에 막혀 앞으로 안갔으니 빠구안하는걸로...)
어떻게 하는지 좀 가르쳐주세요 고수분들
제가 질문하는 내용을 간단히압축하자면...
"주인공이 움직이는 방향에 맞춰 특정 이벤트 캐릭도 그 방향으로 움직이는 조건인데,
주인공이 벽에 가로막혀서 앞으로 못나갈시에는 그 특정이벤트도 앞으로 전진하지않는 것....
혹, 이벤트가 플레이어 이동방향에 대래 역으로 움직일 시 플레이어와 이벤트가 마주보며 앞으로 나가는 상황에서
이벤트는 플레이어에 막혀 앞으로 나가지 않으니 플레이어가 앞으로 갔다가 자동으로 뒤로 다시 물러나는, 그러나
이벤트는 앞으로 나가지 않았으니 그 자리를 유지하는 이벤트..."
를 가르쳐 주셧으면 합니다..
좀 기나요...
그래도 고수님들 가르쳐주세요~
참고로 이 이벤트는 석상 원래자리에 두기 게임에 쓰인답니다.
한 석상은 플레이어 반대로 움직이고 다른 석상은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는데
특정위치에 붉은 타일 두개가 있는데 붉은 타일에 두 석상을 동시에 올려놔야하는 거랍니다.
이렇게 말이죠
(반대이벤)
레드 레드
(동일이벤) (플레)
이렇게 만들어 놓으면 플레이어가 앞으로 가면 ... 깨는 거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