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아방스님이 올리신 RPG Tankentai SBS 3.3 + ATB Kaduke Eng

스크립트를 사용했는데 게임에 적용하니까 배경이 검은색으로 나오네요.

어떻게해야하나요?

 

P.S 1 : 사진은 있지만 올리는 법을 몰라서..

P.S 2 : 사용스크립트 주소 - http://avangs.info/zbxe/376639

Who's 스노우

?

안녕하세요. 제발 먹지말아주세요

Comment '2'
  • ?
    시트르산 2010.09.14 15:34

    배경 스크립트를 받아서 활용해보십시오.

    배경 스크립트 하나 올려드립니다.

    #==============================================================================
    # ★ ExBattle_Background                                              ver 2.00
    #------------------------------------------------------------------------------
    # ?배틀 화면에서 임의의 배경 화상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하는 스크립트 소재입니다.
    #==============================================================================

    # 맵 설정.
    # 맵 ID, 그래픽명의 순서에 필요한 만큼 늘어놓습니다.
    EXBTL_BACKGR_MAP = {
        1 => "001_FOREST" #따옴표 안에 파일이름을 적어서 추가하십시오. 파일은 GRAPHIC/PICTURE 폴더안에 있는 파일만 가능.

    }

    # 에리어 설정.
    # 에리어 ID, 그래픽명의 순서에 필요한 만큼 늘어놓습니다.
    EXBTL_BACKGR_AREA =
    { }

    # 디폴트 설정.
    # 맵이나 에리어가 설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시 하는 그래픽을 설정합니다.
    EXBTL_BACKGR_DEFAULT = ""

    # 기초 설정.
    # 그래픽이 화면의 기초로서 표시 하는 배경을 설정합니다.
    # (0:흑 1:맵 화면)
    EXBTL_BACKGR_BACK = 1

    # 표시위치.
    # 그래픽의 표시위치 (0:상 1:중앙 2:화면 중앙 3:하)를 지정합니다.
    EXBTL_BACKGR_POSITION = 2

    # 배틀 플로어 설정
    # 배틀 플로어 화상을?시 할지를 설정합니다.
    # (0:?나타내 보여 않아 1:?시 한다)
    EXBTL_BACKGR_FLOOR = 0

    # 그래픽 폴더
    # 전투 배경용의 화상 파일이 있는 폴더 (Graphic/xxx/)(을)를 지정합니다.
    # (0:System 1:Parallaxes 2:Pictures)
    EXBTL_BACKGR_FOLDER = 2

    #------------------------------------------------------------------------------

    class Spriteset_Battle
      #--------------------------------------------------------------------------
      # ○배틀 백 스프라이트의 작성
      #--------------------------------------------------------------------------
      alias _exbbackgr_create_battleback create_battleback
      def create_battleback
        source = $game_temp.background_bitmap
        bitmap = Bitmap.new(640, 480)
        if EXBTL_BACKGR_BACK == 1
          bitmap.stretch_blt(bitmap.rect, source, source.rect)
        end
        @battleback_sprite = Sprite.new(@viewport1)
        @battleback_sprite.bitmap = bitmap
        @battleback_sprite.ox = 320
        @battleback_sprite.oy = 240
        @battleback_sprite.x = 272
        @battleback_sprite.y = 176
        fixed = false
        unless $BTEST
          for area in $data_areas.values
            if $game_player.in_area?(area) and EXBTL_BACKGR_AREA.has_key?(area.id)
              src_source = EXBTL_BACKGR_AREA[area.id]
              fixed = true
            end
          end
          unless fixed
            if EXBTL_BACKGR_MAP.has_key?($game_map.map_id)
              src_source = EXBTL_BACKGR_MAP[$game_map.map_id]
              fixed = true
            end
          end
        end
        unless fixed
          if EXBTL_BACKGR_DEFAULT != ""
            src_source = EXBTL_BACKGR_DEFAULT
            fixed = true
          end
        end
        if fixed
          case EXBTL_BACKGR_FOLDER
          when 0
            src_bitmap = Cache.system(src_source)
          when 1
            src_bitmap = Cache.parallax(src_source)
          when 2
            src_bitmap = Cache.picture(src_source)
          end
          x = (640 - src_bitmap.width) / 2
          case EXBTL_BACKGR_POSITION
          when 0
            y = 64
          when 1
            y = (416 - src_bitmap.height) / 2
          when 2
            y = (480 - src_bitmap.height) / 2 + 32
          when 3
            y = 480 - src_bitmap.height
          end
          @battleback_sprite.bitmap.blt(x, y, src_bitmap, src_bitmap.rect)
          src_bitmap.dispose
        end
      end
      #--------------------------------------------------------------------------
      # ○배틀 플로어 스프라이트의 작성
      #--------------------------------------------------------------------------
      alias _exbbackgr_create_battlefloor create_battlefloor
      def create_battlefloor
        _exbbackgr_create_battlefloor
        @battlefloor_sprite.opacity = 0 if EXBTL_BACKGR_FLOOR == 0
      end
    end

  • ?
    니노미야 2010.09.15 01:42

    에리어 설정에 대한 예시 같은것 하나 보여주실수 있나요?

    에리어 ID를 어떻게 확인해야하는지도 잘;;;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393
기타 !! 자료실의 게임 소재들이 안 보여요 !! 라스민트 2010.11.14 1547
RMVXA "그림의 이동"에 걸리는 시간을 변수로 대체할 수 있을까요? 3 file Roam 2012.11.26 1069
RMXP "마녀의 집" 게임 첫부분 처럼 화면 맵 이동하는 방법 2 허곰탱 2014.02.20 1327
RMVXA "메뉴>상태>캐릭터선택>상태창"에서 캐릭터 선택을 없애기 2 Refus 2015.06.18 317
게임찾기 "보코의 농장"이란 게임 갖고있는분 찾습니다 2 A.미스릴 2013.04.27 2223
RMXP "주인공과 어떤 이벤트와 눈이 마주쳤을 때" 라는 조건분기 어떻게 만드나요? 1 CJYG* 2011.06.29 1589
RMVXA "피격당할때" 조건문을 넣기 머그빵 2016.01.07 135
RMVXA #추격 #추적 #사망 #게임오버 에 대해서 가르쳐주세요 5 신이다1 2018.05.13 274
RMMV $gameScreen.showPicture 쓸려하는데 어떻게 써야하나요. 4 게임잘날아가는닝겐 2016.01.15 224
RMVX $game_party.item_number로 아이템 숫자가 호출이 안 되는데 뭐가 문제일까요? 1 MMM 2014.07.07 751
RMVXA $game_variables은 뭔가요? 스크립트에 적는거인건 아는데... 1 알만툴초보입니당 2017.03.02 100
RMVX $scene = Scene_ATB.new 이게 안됩니다 2 file 욕쟁이스님 2012.11.04 930
이벤트 작성 RMMV '데미지의 처리' 구현법이 있나요? 아무개 2021.03.26 43
플러그인 추천 RMMV "버튼 액션"?에 관한 질문입니다! 2 소랭소랭 2021.03.20 144
플러그인 사용 RMMV "특정이름을 입력했을 때 이벤트 발생하기" 질문입니다! 2 소랭소랭 2021.01.26 149
RMMV "파티원"의 옷을 갈아입히면 케릭터칩을 그 옷을 입은 칩으로 바뀌게 하고싶습니다. 4 만죠메군 2017.07.09 496
플러그인 추천 RMMV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같은 형식으로 전투를 할수있게해주는 플로그인이 있을까요? file 희희낙낙 2019.10.06 80
RMVXA '(번역) 선택지에서 \를 사용시 공백발생현상 해결' 스크립트를 찾습니다. 3 카로 2012.12.20 877
RMVXA 'A값이 B값보다 클 경우'를 스크립트로 어떻게 표현하죠? 2 게임잘날아가는닝겐 2015.09.19 169
RMVX 'rpg 쯔꾸르 vx'에서 한국 노래가 bgm으로 써지지 않습니다. 2 마런마 2014.01.14 1330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516 Next
/ 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