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아방스님이 올리신 RPG Tankentai SBS 3.3 + ATB Kaduke Eng

스크립트를 사용했는데 게임에 적용하니까 배경이 검은색으로 나오네요.

어떻게해야하나요?

 

P.S 1 : 사진은 있지만 올리는 법을 몰라서..

P.S 2 : 사용스크립트 주소 - http://avangs.info/zbxe/376639

Who's 스노우

?

안녕하세요. 제발 먹지말아주세요

Comment '2'
  • ?
    시트르산 2010.09.14 15:34

    배경 스크립트를 받아서 활용해보십시오.

    배경 스크립트 하나 올려드립니다.

    #==============================================================================
    # ★ ExBattle_Background                                              ver 2.00
    #------------------------------------------------------------------------------
    # ?배틀 화면에서 임의의 배경 화상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하는 스크립트 소재입니다.
    #==============================================================================

    # 맵 설정.
    # 맵 ID, 그래픽명의 순서에 필요한 만큼 늘어놓습니다.
    EXBTL_BACKGR_MAP = {
        1 => "001_FOREST" #따옴표 안에 파일이름을 적어서 추가하십시오. 파일은 GRAPHIC/PICTURE 폴더안에 있는 파일만 가능.

    }

    # 에리어 설정.
    # 에리어 ID, 그래픽명의 순서에 필요한 만큼 늘어놓습니다.
    EXBTL_BACKGR_AREA =
    { }

    # 디폴트 설정.
    # 맵이나 에리어가 설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시 하는 그래픽을 설정합니다.
    EXBTL_BACKGR_DEFAULT = ""

    # 기초 설정.
    # 그래픽이 화면의 기초로서 표시 하는 배경을 설정합니다.
    # (0:흑 1:맵 화면)
    EXBTL_BACKGR_BACK = 1

    # 표시위치.
    # 그래픽의 표시위치 (0:상 1:중앙 2:화면 중앙 3:하)를 지정합니다.
    EXBTL_BACKGR_POSITION = 2

    # 배틀 플로어 설정
    # 배틀 플로어 화상을?시 할지를 설정합니다.
    # (0:?나타내 보여 않아 1:?시 한다)
    EXBTL_BACKGR_FLOOR = 0

    # 그래픽 폴더
    # 전투 배경용의 화상 파일이 있는 폴더 (Graphic/xxx/)(을)를 지정합니다.
    # (0:System 1:Parallaxes 2:Pictures)
    EXBTL_BACKGR_FOLDER = 2

    #------------------------------------------------------------------------------

    class Spriteset_Battle
      #--------------------------------------------------------------------------
      # ○배틀 백 스프라이트의 작성
      #--------------------------------------------------------------------------
      alias _exbbackgr_create_battleback create_battleback
      def create_battleback
        source = $game_temp.background_bitmap
        bitmap = Bitmap.new(640, 480)
        if EXBTL_BACKGR_BACK == 1
          bitmap.stretch_blt(bitmap.rect, source, source.rect)
        end
        @battleback_sprite = Sprite.new(@viewport1)
        @battleback_sprite.bitmap = bitmap
        @battleback_sprite.ox = 320
        @battleback_sprite.oy = 240
        @battleback_sprite.x = 272
        @battleback_sprite.y = 176
        fixed = false
        unless $BTEST
          for area in $data_areas.values
            if $game_player.in_area?(area) and EXBTL_BACKGR_AREA.has_key?(area.id)
              src_source = EXBTL_BACKGR_AREA[area.id]
              fixed = true
            end
          end
          unless fixed
            if EXBTL_BACKGR_MAP.has_key?($game_map.map_id)
              src_source = EXBTL_BACKGR_MAP[$game_map.map_id]
              fixed = true
            end
          end
        end
        unless fixed
          if EXBTL_BACKGR_DEFAULT != ""
            src_source = EXBTL_BACKGR_DEFAULT
            fixed = true
          end
        end
        if fixed
          case EXBTL_BACKGR_FOLDER
          when 0
            src_bitmap = Cache.system(src_source)
          when 1
            src_bitmap = Cache.parallax(src_source)
          when 2
            src_bitmap = Cache.picture(src_source)
          end
          x = (640 - src_bitmap.width) / 2
          case EXBTL_BACKGR_POSITION
          when 0
            y = 64
          when 1
            y = (416 - src_bitmap.height) / 2
          when 2
            y = (480 - src_bitmap.height) / 2 + 32
          when 3
            y = 480 - src_bitmap.height
          end
          @battleback_sprite.bitmap.blt(x, y, src_bitmap, src_bitmap.rect)
          src_bitmap.dispose
        end
      end
      #--------------------------------------------------------------------------
      # ○배틀 플로어 스프라이트의 작성
      #--------------------------------------------------------------------------
      alias _exbbackgr_create_battlefloor create_battlefloor
      def create_battlefloor
        _exbbackgr_create_battlefloor
        @battlefloor_sprite.opacity = 0 if EXBTL_BACKGR_FLOOR == 0
      end
    end

  • ?
    니노미야 2010.09.15 01:42

    에리어 설정에 대한 예시 같은것 하나 보여주실수 있나요?

    에리어 ID를 어떻게 확인해야하는지도 잘;;;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3175
RMVX RPGVX 사이드뷰 배경 2 스노우 2010.09.13 1498
RMXP 맵배치자료를 찾고있는데... 1 Fin 2010.09.12 1647
기타 RPG2000 툴로 열지 못하게 하는방법!! 알려줏요 ;ㅁ;ㅁ 1 백귀신 2010.09.12 2048
RMXP 저장공간 제한.. 2 the레드 2010.09.12 1708
RMVX VX를 몇일 뒤에 켰는데 스크립트오류가.. 2 엔티르카 2010.09.12 1442
RMVX 탈것 내부로 들어가는 스크립트에 대한 질문입니다;;; 1 니노미야 2010.09.12 1300
RMVX ultimate series 스킬데미지 계산 오류 1 크런키맛아듀크림 2010.09.12 1286
RMVX 장비 4 잉여잉어빵 2010.09.11 1884
RMVX 메이플 1 잉여잉어빵 2010.09.11 1626
RMVX RPG Tankentai SBS + ATB 사용중에 궁금한게 있어서 문의 드립니다. 8 니노미야 2010.09.11 1389
RMXP 게이지바를 제가 직접 만드려는데 actor에 대해서좀 알려주세요 코스튬 2010.09.11 1353
기타 스샷이 안올려져요 6 으흠멏 2010.09.11 1632
RMXP 스크립트에서 super의 위치 설정을 정수가아닌 다른... 코스튬 2010.09.11 1720
RMXP GTBS 에서 스킬쓸때 질문이요 1 황제님 2010.09.11 2229
RMXP 폰트 설정을 변수로 하기 코스튬 2010.09.11 2157
RMXP RPGxp 대화말옆에 캐릭얼굴 뜨게 하는방법좀요.. 2 RPG진리 2010.09.10 4450
RMVX 스킬장착 한글 KGC스크립을 사용중에 궁금한 점이 있어서 문의 드립니다. 7 니노미야 2010.09.10 2129
RMVX RPG만들기VX 사이드뷰오류들 3 스노우 2010.09.10 2885
RMVX 폰트 적용시키는법좀요 3 kallat 2010.09.10 4001
RMVX 전투시스템 관련 질문이 있어요;;; 2 니노미야 2010.09.09 2711
Board Pagination Prev 1 ... 498 499 500 501 502 503 504 505 506 507 508 509 510 511 512 513 514 515 516 517 Next
/ 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