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임은 창공의 나르샤를 만들기 전에 만들던 게임입니다.
자유 게시판에 한번 동영상을 올린적이 있다는....
만들다가 창공의 나르샤 완성하고 다시 만들려고 생각했는데, 보니까 일단 스토리가 병맛인듯 해서 이 프로젝트는 그냥 버리기로 했어요.
그리고 스크립트가 익숙하지 않을때 만들던거라 스크립트를 그냥 만들다 보니 너무 복잡해 져서 더이상 손대기도 어려운 상황.
외부 리소스가 어느정도 들어있긴 해요.
애니메이션 같은 경우는: http://mrbubblewand.wordpress.com/category/animations/
여기에서 쓴것 이외에는 없는것 같고요.
캐릭터는
캐릭터 제작 사이트: http://www.geocities.jp/kurororo4/looseleaf/
에서 만들어 쓴거하고, 아방스 자료실에 있는것 썼고요.
Transition은 아방스 자료실에 있던것이 데이터로 있긴 한데, 게임에서 쓰이는 지는 않은것 같기도 해요.(기억이 잘 안남)
그외 그래픽은 거의 자작입니다.
그리고 BGM은 RTP에 있는 것 빼면 모두 자작입니다.
SE는 get_item.ogg만 어디서 갖어와서 쓴거고, Arrow는 RTP에 있는거 수정한 겁니다.
일단 액알 기본 베이스는 비밀소년님의 NeoModule을 사용했습니다.
아래는 사용된 스크립트와 제작자 입니다. 제작자를 모르는 것은 적지 않았습니다.
Neo Module: 비밀소년/패닉
Pause
맵이름표시
축소 맵 표시: 피놀/clum-sea
Particle Engine: Near Fantastica
최단거리 이동
애니메이션 루트: 준돌
Keyboard Input Module: Near Fantastica
Transition Pack: Fantasist
H-mode 7: MGC (MGCaladtogel)
게임에 대한 몇가지 설명을 해보면
먼저 키조작
z- 칼질
shift - 전투아닐시: 달리기
shift,a,s,d - 스킬 1,2,3,4번
1,2,3,4,5,6,7,8,9,0 - 아이템 사용키
v - 피살기(하지만 피살기가 없습니다.??)
아래는 플레이 사진(보시는 바와 같이 원형의 피살게이지는 있습니다.)
스킬목록:
힐 1,2,3: 체력 충전
천둥의 부름: 전방 1칸 앞에 강력한 천둥공격 (천둥의 검 착용시 사용 가능)
바람의 인도: 일정시간동안 호밍(유도) 화살 발사(바람의 활 착용시 사용 가능)
대지의 자비: 일정시간동안 무적.(대지의 방패 착용시 사용 가능)
숲의 속삭임: 전방 2칸에 매우 빠른 공격을 한다.(나뭇잎의 창 착용시 사용 가능) (근데 왠지 구현 안한것 같기도. 안된다면 그냥 제작자가 귀찮아서 안만들었나 보군. 이라고 생각해요.)
천천히: 적을 딜레이 시킨다. 이동속도와 공격속도가 2배로 느려진다. (네이밍은 대충한거니까 상관 마세요. 나중에 제대로 붙일려고 했는데)
빠르게: 액터를 헤이스트 시킨다. 이동속도와 공격속도가 2배로 빨라진다.
독소: 적을 독을 걸리게 해서 일정 텀으로 체력을 지속적으로 깍는다. 간단히 독에 걸린다.
파동: 원거리 공격 스킬
무기목록:
천둥의 검: 천둥의 부름 사용가능해진다.
바람의 활: 바람의 인도 가능해 진다.
나뭇잎의 창: 숲의 속삭임이 사용 가능해 진다. 공격 속도가 빠른 무기
철제 검: 그냥 검
서리 검: 빙 속성의 검
흡혈 검: 체력을 흡수하는 검(이 또한 구현되지 않았느니라. 대체 만든게 뭐냐?)
데인 검: 불 속성의 검
사인 검: 일정확률로 몬스터를 즉사시킨다. 보스는 예외
방어구 목록:
대지의 방패: 대지의 자비 사용 가능
철제 갑옷: 그냥 갑옷
망자의 갑옷: 그냥 좀 좋은 갑옷
청동 방패: 그냥 방패
강철 방패: 위에보다 조금 좋은 그냥 방패
악세서리
세삼스러운 반지: 모든 능력치 +20 (이건 나름 숨겨져 있는 히든 아이템. 근데 프로젝트 열어보면 위치를 쉽게 알 수 있을꺼에요.)
거치대: 활의 공격속도를 4배 향상시킨다. 대신 공격력을 일정수준 낮춘다. 나름 사기 아이템이다.
사신의 가호: 즉사 방지
사막의 목걸이: 스턴 방지, 자동 명멸(이 효과는 회피율이 증가한다.) 사막에 스턴시키는 몬스터가 서식할꺼에요. 원래 사막 건널때 유용한 아이템으로 만들어 진 것입니다.
적들:
보스들:
이성식: 처음에 뜬금없이 맞짱뜬다. 나뭇잎의 창을 가지고 있다. 빠른 속도로 공격을 한다는 특징이 있는것 같기도 하다.
트롤: 속도가 느린데 순간적으로 대쉬를 한다. 땅을 울리게해 스턴시키기도 한다.
잡몹:
벌, 박쥐, 늑대, 가루다, 늑대전사, 벌2, 유령, 콜리베로스, 전갈, 사막 도마뱀: 설명이 필요없는 잡몹들
대충 게임 스토리:
주인공의 가문은 졸라 쎈 5개의 무기의 주인이라고 한다. 그런데 선대에 잃어버렸다. 그래서 주인공이 찾어 나선다. 제목이 다섯번째 검인 이유는 다섯번째 무기보다 간지나기 때문이다. 아무튼 주인공은 무기를 하나씩 찾아나간다. 그러면서 여러 경험을 해가면서 성숙해 진다는 식상한 스토리가 나올 예정이였다. (나름 중간에 특별한 보스들도 넣고, 캐릭터 체인지 시스템도 보여줄 생각이였는데.) 그리고 4개의 무기를 무사히 손에 넣기까지 성공한다. (처음에 이성식하고 싸우는 장면이 마지막 4번째 무기를 얻는 장면이다.)
그리고 주인공은 마지막 무기의 위치를 알아내고 그곳으로 간다. 그곳에 있던 것은 미래에서 온 한 박사였다. 그 박사는 4개의 무기를 만들었다. 그 박사는 인간이 얼마나 명분에 휘둘리는 생명체인지 실험으로 확인하기 위해서 이런일을 꾸몄다고 한다. 분노한 유한서는 박사를 죽인다. 순간적인 상황을 예측하지 못한 박사는 그대로 죽고 만다. 아무튼 이런 스토리.
게임의 특정:
현란한 액션을 보여준다. (식상한 특징이다.)
다양한 스킬들을 사용할 수 있다. (구현안한 것도 많으면서 무슨)
사막에서 뜬금없이 다른 장소로 이동할 수 없으면서 게임을 때려쳐야 한다. (미완성의 비애)
모든 리소스가 오픈되어 있다.
이 게임 말고도 '최후의 석'이라는 게임도 제작하고 있었는데, 이것은 나중에 다시 만들 생각이 있어서 일단 공개는 안하고 있습니다. (이 녀석 도대체 몇개 게임을 때려친거냐?)
최후의 석에서는 피살기도 구현되어 있고, 더 많은 종류의 무기 및 스킬들이 구현 되어 있으므로 다시 제작을 해서 만든다면 재밋는 게임을 해보실 수 있겠습니다만, 과연 다시 만들지는 미지수.
그리고 마지막으로
프로그래밍 소모임에 가입합시다!!!
(일단 소모임이 만들어지는 것이 우선이니까 아무나라도 가입좀)
추신: 게임에서 유한서의 액터 이름이 이성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제작자에 대한 배려로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프로젝트에 들어가서 액터이름을 유한서로 바꿔줍시다.
나중에 이 게임에 대해 더 쓰고 싶은거 있으면 아래에 계속 추가하지요.
-------------------------------------------------------------------------------------------------------------------------------------------------------------------------------
처음 월드맵으로 나가면 레벨을 15로 올려주고 모든 무기,방어구,액세서리 줍니다. (이건 정식버전이 아니라서)
아이템 슬롯이 8번까지 가능하군요.
버그가 많을수도 있습니다.
밸런스 조절 전혀 안되있습니다.
맘대로 수정 가능합니다. 저도 어쩌지 못할 만큼 꼬여버린 스크립트및 이벤트들을 적절히 수정 할 수 있다면 그것도 능력으로 인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