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제 49%완성 되었습니다.....
다음은 소드 스타터 계열의 전직을 완성해야 되겠내요.....
플레이 해보고 문제점이나 충고 해주실 부분이 있으시면 뎃글로 한수 가르켜 주시면 감사합니다!! <제가 아직 미숙한 초보자
라서 아직 베울것은 많내요 ㅎㅎ ( 저는 그저 이것저것 배우고 싶은 느낌이??? )
아 그리고 동영상에서 디너가 m3 랭크 그리고 밀리스가 v4랭크라고 하는대요....
첫자리의 알파벳은 z에 가까울 수록 제더의 압축이 강하며 제더를 모으는 범위와 모으는 속도가 빠르다는 것입니다.
각각 알파벳뒤에는 1~4까지 분류가 되어 있습니다.(게임 플레이상 연관 없는 이야기 이니 스토리를 중요시 하시는 분만
읽어 주시길 바랍니다.) 즉 이렇게 되겠지요. A1, A2, A3, A4, B1, B2, B3, B4, C1, C2, C3, C4, D1, D2, D3, D4, E1, E2, E3, E4,
F1, F2, F3, F4, G1, G2, G3, G4, H1, H2, H3, H4, I1, I2, I3, I4, J1, J2, J3, J4,~~~ Z1, Z2, Z3, Z4 까지의 랭크가 있습니다....
Z4랭크가 최상위 랭크 입니다... 그러나 여기 스토리상 도달한 최고기록은 밀리스를 제외한 U1렝크에 도달한 사람이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스토리 입니다..... ㅡ,.ㅡ
즉 한마디로 랭크가 올라 갈수록 바로밑의 랭크와 바로위의 랭크랑의 격차는 상당해집니다. 즉 이런 식입니다.
예) A1=2, A2=4, A3=8, A4=16, B1=32, B2=64, B3=128, B4=256, C1=512, C2=1024, C3=2048, C4=4096, ~.....
이런 식으로 2배 2배 차이 나는 것 입니다. 해당 랭크의 즉 기준치의 2배 이상일 경우 다음 렝크로 넘어가는 식입니다.
보통 제더의 운용법을 모르는 사람일 경우 보통 H4~I1랭크에 머뭅니다. 그러나 제더 운용법의 기본을 완전히 마스터
했을 경우 J1~J2랭크에 머뭅니다.... 일단 T3랭크 이상일 경우 제더의 힘으로 반물질을 생성이 가능합니다...
밀리스 같은 경우 에이젼트 스텐다더로 했을 경우 타마야 호시가 왔을 때 반물질 융합모드가 어쩌구 저쩌구
했습니다. 밀리스가 반물질 융합 하는 것은 자신 스스로 제더의 힘을 이용해서 반물질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밀리스를 보고 공간의 파괴자라고 불립니다. (그 세계 사람들 에게는 아주 유명함.... 심지어
밀리스가 다른 도시에 갈때 자신의 정채와 신분을 감추기 위해 어쎄신 모드로 -일명 투명 모드- 도시에 돌아다니는
경우 까지 있었지만.... 도시 입구 즉 트렌스 게이트에 들어갈때 -한마디로 고속도로의 톨 게이트와 비슷하면서 약간 다름-
아머를 해채 즉 스텐바이 모드로 -대기 모드- 들어 갑니다... 어쩔수 없시 들어가는 동안에는 소란이 일어나 겠지만요.
이때 당시는 밀리스가 특수 제압 부대에 들어가지 않았을 때입니다. 그러나 나중에 밀리스는 대위가 되지만...
행방 불명이 되어버립니다. -나중에 행정에서 사망처리함- 그러나 밀리스는 살아 있고 도시가 없는 황무지에서 하나의
어떤 유적의 게이트를 발견하게 됩니다... <어라 랭크에 대해서 예기 하는대... 스토리의 일부를 예기 하게 되었내요...
스토리는 여기까지 예기 하겠습니다....)
즉 랭크는 위와 같습니다 V4랭크는 인간의 한계를 넘어선 랭크 이며.... 밀리스가 머리에 디팩트 코어가 심겨진 영향도 있지만
(세데르 밀리스 5세 워프 충돌후에 일어난 일들 에서 국왕이랑 이야기 하는 도중 코어에 대한 예기가 나옵니다....)
나중에 누군가(누군가는 즉 비밀) 에게 밀리스의 코어를 빼앗아 버립니다... 그런뒤 밀리스는 U3랭크로 떨어지계 됩니다..
결국은 나중에 되찾긴 합니다... << 또또 난 왜 자꾸 스토리를 쓰는 거지?
휴 이번 패치는 시간에 비해서 진도가 덜나갔내요.... 갑작 스런 오류때문에 머리가 복잡해진 동시에 갑자기 쉬고 싶어 졌습니다.
1일 정도 쉬고 머리좀 굴려봐도.......여전히 복잡한 스위치를 구성해야 되는 만큼 오류가 생길 확률이 있기 때문에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2차 가변모드로 변경 했습니다. (왜 내 생각되로 않되는 거야~!!!)
레볼루션은(혁명 ㅡ,.ㅡ 내가 왜 이런 이름으로 지었을 까?) 1차 가변모드 밖에 지원되지 않습니다.
에이젼트는(에이젼트라고 해도 기껏 방어와 채력형 ㅡ,.ㅡ) 반물질 융합 모드를 추가 했습니다.... 반물질 모드시 4가지의 능력치
공, 방, 민, 정이 각각 200%씩 올라갑니다.(2배 효과.....)
화이트 크리스탈에 확률에 따라서 더욱더 효과 좋은 1.6배가 아닌 2배 효과를 줄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 이거 패치 목록에 넣었나?
안 넣은 거 같은댕?
패치 목록입니다... 그리고 멘 밑에 동영상 입니다. 처음에 스텐다더 마스터로 플레이 하는 모습과 그 다음 초반 스토리가
추가 되었다는 점과 각각 전직을 물어볼 경우 전직 선택에 따른 밀리스와 대화 정보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런댕 정말 타마야 호시가 츤데레가 맞나? 아닌건가? -내 생각은 아닐듯 한 느낌....-)
그리고 날씨 효과? 밤과 낮의 효과를 추가한 부분을 보여줍니다... (이건다 허걱님의 강좌 덕분입니다.^^)
간단한 스위치의 응용으로? 방에 들어가면 다시 색조가 0.0.0.0 으로 바뀌고 다시 밖으로 나가면 해당하는 시간의 밤과 낮으로
변합니다......
마지막으로 실린더를 사용시 몇개 중에서 몇개를 사용했는지 메세지가 나옵니다. (이건 아방스님 운영자님의 강좌 덕분입니다.^^)
여기서는 이런저런 배우고 가내요 ㅎㅎ
벨로드 디너의 방랑기 1기 1.98v 2010.7.5
▼현제 패치목록▼
▶스텐다더 마스터, 스텐다더 레볼루션, 에이젼트 스텐다더의 전직이 완성되었습니다.
(이제 세데르 밀리스 5세 에게 2차 전직을 요구하는 것 입니다?)
▶디플리히 상점에서 각종 전직에 대응해서 팔수 있도록 수정 했습니다.
▶이전 페치에서 문제가 생긴 지하 터널(숨겨진 멥)의 몇부분을 수정했습니다.
▶몇몇 몬스터의 능력치또는 주는 경험치 또는 그룹을 수정했습니다.
▶벨로드 디너의 레벨 경험치 부분을 좀더 빨리 렙업 하도록 수정했습니다.
(턴제일 수록 레벨 올리는 대 대한 노동력이? 올라갈 수록 질리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수정했습니다.)
▶어텍커 모드, 디펜스 모드, 퀀텀 모드의 능력치 변경부분을 좀더 올라 가도록 수정하고
대신 모드 변경이 스텐다더 마스터 2차 가변모드 까지 스텐다더 레볼루션 1차 가변모드
까지 변경할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이점 참고하시고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데벨라시아 산에 오거LV2를 추가 했습니다...(주의 권장렙 48이상 ㄷㄷ)
-잡담-
한가지 큰 문제점에 도달하니....갑자기 또 진도가 막히내요..... 1.98v까지
잠시 만들어 놓고 공부 열중하면서 2.34v까지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모드 변경 문제는 상태 변경을 이용해서 한가지가 공력이 160%올려주면
다른 상태변화가 200%올려주는 방식으로 추가 해주는 방식이 였는대....
그 200%의 추가 부분이 문제 생기면서 3차 변경모드를 유지하면서
그냥 수치로 올리는 방식으로 할려고 했습니다만..... 생각보다 스위치 처리를
몇 중으로 해야 되기때문에 머리가 상당히 복잡해 지더군요.... 그래서 2차
변경 모드로 수정 했습니다. 혹시 모드 변경 스킬에 문제가 생길지 모르니
문제가 생겼을 경우 스샷과 함깨 뎃글이나 쪽지 또는 제 매일에 보내주시면
감사합니다^^
>주의!! 스크립트를 수정해서 sp 게이지를 만들려다가 ㄷㄷㄷ 도저히 저혼자서의 힘으로는
않되내요 ㄷㄷㄷ 역시 이것또한 강좌를 참고해서 해야될지도 모르겠내요 ㄷㄷㄷ
스크립트를 수정한 부분때문에 어떤 부분이 오류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대부분 오류나는 부분을 다시 원래대로 수정 했습니다만. 오류가 나왔을 경우 바로
쪽지 또는 뎃글을 남겨주시고 무엇을 하는도중에 이와 같은 현상이 일어났는지 설명과
에러코드 뜬것을 키보드의 프린트 스크린 페이지??? 버튼을 누르셔서 스샷 올려주시면
정말 감사합니다!!<
☞ 그 외에 오류가 발견되거나 오타가 발견 되었을 때 바로 쪽지나 아니면 뎃글로 남겨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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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로드 디너의 방랑기 1기 1.92v 2010.6.30
▼현제 패치목록▼
▶오프닝에 스토리를 추가했습니다.
▶초반에 시작하는 부분의 몬스터 출현장소 또는 효과음 그리고 오류 등등 수정했습니다.
▶초반에 시작하는 부분의 주변 배경에 불이 움직이는 이벤트와 호수를 추가 했습니다.
▶지하통로(숨겨진 멥)를 추가했습니다. (비밀 상점 관련) <하위 맵 미완성>
▶워프 에뮬레이터 사용할때 실수로 다른지역을 눌렀을 때 한번더 확인 선텍지가 나오도록
수정했습니다.(취소를 누르면 이전 선텍지가 나옴)
▶세데르 밀리스에게 스플리터 전직을 선택후에 필드 스텐다드샷 lv2~lv3가 남아 있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세데르 밀리스에게 스플리터 전직을 선택후에 전직 완료후 다른 장소로 이동 되었을 때
시야 제한 효과 이미지가 그대로 남아있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스텐다더 마스터와 스텐다더 레볼루션 그리고 에이젼트 스텐다더 전직을 위한 스킬이
완성 되었습니다.
▶트렌나이드 마을의 주점에 있는 여관NPC의 몇 부분을 수정했습니다.
▶버프 아이템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벤트의 미션 수행에서 얻거나 알 수 없는 매점
또는 숨겨진 비밀 상점에서 판매합니다.
▶소드 스타터 전직을 했거나 소드 스타더 전직 이상일 경우에도 워프 에뮬레이터에
디플리히 상점이 나오는 현상을 제거 했습니다.
▶허걱님의 강좌를 참고해서 새벽, 오전, 오후, 밤의 시간에 따른 색상 표현을 추가 했습니다.
(응용으로? 밀페된 공간의 멥은 시간에 따른 색상표현이 해제 됩니다.)
▶마법사 무기 작성 완료 마력사 전직 추가 (마력사 전직에 대한 설명) > 마력사란...
마법사와 다르게 공격을 위주로 사용하는 마법과 체술 검술 도술 창술 활 등등 에 마법과
응용하는 자를 보고 마력사라고 부른다 기본적으로 지팡이를 주 무기인 마력사도 있고
창 또는 검 또는 도가 주 무기인 마력사가 있다... 지팡이라 해도 금속으로 되어있고
끝에 날이 서있다. 그리고 휘두르면서 마법과 기술을 서로 응용한다. 여기서 일부 로서
존제하는 것이 마검사가 존제 하는 것이다.
▶매표소에 있는 NPC의 특정 글을 마도사를 > 마력사로 수정했습니다.
-잡담 : 휴 이전의 오류부분이 너무 많내요 ㄷㄷㄷ 지금은 딱 보면 이벤트 오류를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는대 이거 초기에 만들었던 당시 너무 오류가 많내요....-
>주의!! 스크립트를 수정해서 sp 게이지를 만들려다가 ㄷㄷㄷ 도저히 저혼자서의 힘으로는
않되내요 ㄷㄷㄷ 역시 이것또한 강좌를 참고해서 해야될지도 모르겠내요 ㄷㄷㄷ
스크립트를 수정한 부분때문에 어떤 부분이 오류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대부분 오류나는 부분을 다시 원래대로 수정 했습니다만. 오류가 나왔을 경우 바로
쪽지 또는 뎃글을 남겨주시고 무엇을 하는도중에 이와 같은 현상이 일어났는지 설명과
에러코드 뜬것을 키보드의 프린트 스크린 페이지??? 버튼을 누르셔서 스샷 올려주시면
정말 감사합니다!!<
☞ 그 외에 오류가 발견되거나 오타가 발견 되었을 때 바로 쪽지나 아니면 뎃글로 남겨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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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로드 디너의 방랑기 1기 1.86v 2010.6.28
2010.6.28일 기준으로 버전 그리고 버그와 오류?의 패치 목록을 작성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패치목록▼
▶데베리아 시스티너 평원을 데베리아 평원으로 계명했습니다.
▶워프 에뮬레이터를 사용했을 경우 해당마을로 이동 하거나 다른 공간으로 이동했을 경우에
배경음악이 워프 에뮬레이터를 사용하기 전의 맵의 배경음악이 들리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알 수 없는 상점의 멥을 수정했습니다.
▶벨로드 디너의 어썰트 슬레이어 전직과 적의 어썰트 슬레이어 스킬중
제화 검술 4, 제화 검술 5, 비검술 5, 헬 블레이드 1™, 헬 블레이드 2™<MAX>,
익스플로젼 블레이드 1™, 익스플로젼 블레이드 2™<MAX> 의 상태 변화를 수정했습니다.
▶지하 동굴의 시야의 제한하는 부분을 좀더 잘 보이도록 수정했습니다.
▶지하 주텍(전직 관련 멥)의 시야 제한하는 부분을 좀더 잘 않보이도록 수정했습니다.
▶지하 주텍(전직 관련 멥)의 세데르 밀리스가 있는 위치를 수정했습니다.
▶지하 주텍(전직 관련 멥)을 몇몇 부분 수정했습니다.
▶디프첼더 마을의 매표소 에서 분수대 주변을 좀더 수정했습니다.
▶데벨라시아 산의 멥에 매우 약한 안계가 끼도록 수정했습니다.
▶전원 제구성실의 레어 크리스탈의 그레픽 효과를 다르게 수정했습니다.
▶전원 제구성실과 지하도시의 배경음악을 바꿨습니다.
▶데벨라시아 산의 멥을 좀더 산 같이 표현하기 위해 맵을 수정했습니다.
▶트렌나이드 마을의 몇몇의 npc의 이벤트를 수정했습니다.
▶트렌나이드 마을의 초기 전직을 위한 npc 옆에 다른 전투 테스트를 위한 npc를 제거했습니다.
▶트렌나이드 마을과 데베리아 평원의 사이에 스킬 테스트를 위한 상자를 제거했습니다.
☞ 그 외에 오류가 발견되거나 오타가 발견 되었을 때 바로 쪽지나 아니면 뎃글로 남겨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상입니다.
밑에 버전 정보파일 업로드 시켰습니다.
이밑은 플레이 영상입니다....
6분 30초 쯤에 낮에서 밤으로 변하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스텐다더 마스터의 경우 일정렙이 되면 스트렌지 모드와 포스 아나져 모드 그리고 스펠 라이져 모드를 배우도록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