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AINT (Admired Seven saints in troica)
NEW AREA UP! - 프레이 동굴, 나미브사막, 타자르
1. 게임 캐릭터
1. 실비아 (Silvia)
2. 리시타 (Lethita)
3. 이비 (Evy)
2. 게임 특징
우선 용어의 변경이 있습니다. 레벨 -> 랭크
게임 내에서 표현되는 랭크는 F,E,D,C,B,A로도 표현되며 숫자로도 표현됩니다. (F=1, E=2, D=3 …)
처음엔 복잡하고 어렵다고 느끼실 수도 있으시겠지만 적응되면 편하실거에요^^
이번 릴리즈로 듀얼 클래스 시스템이 삭제되고, 선택 성장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선택 성장 시스템이 추가됨으로 레벨링이 굉장히 더뎌집니다. 하지만 1 랭크업(레벨업) 마다 '성장 에피소드'를 진행하여
상위 클래스로 전직할 수 있게되며 자신이 원하는 새로운 스킬을 골라 습득할 수 있게됩니다.
(성장 에피소드 진행을 하지 않고도 레벨링은 가능, 성장 에피소드는 금전적인 보상이 없음)
선택 성장으로 F,E,D,C,B,A 랭크로 클래스가 구분화되었습니다.
실비아의 경우 C 랭크(레벨 4) 때 홀리오더, 템페스터 두가지 상위 클래스로 나누어져 선택 성장이 가능한 에피소드를 수행하게 됩니다.
이 에피소드는 성장 에피소드라고 하지 않고 각성 에피소드라고 합니다.
리시타의 경우 처음부터 끝까지 클래스가 나누어지지 않는데, 리시타의 최종 형태는 그랜드 소드 마스터입니다.
그러나 리시타의 경우 랭크 C (레벨 4) 때 각성 에피소드를 진행하여야합니다. 그래서 소드 오라로 성장합니다.
(여기서부터 직접 검으로 싸우는 스킬을 배우지 않습니다.)
이비의 경우 B 랭크 (레벨 5) 때 아크위자드, 프로페트로 나누어지는 각성 에피소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선택 성장 시스템으로 듀얼클래스와는 다른 자유도를 느끼실 수 있고 플레이의 목적 제시가 더 뚜렷해졌습니다.
이 성장 에피소드는 모든 랭크에서나 엘리스 마을의 이리스에게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선택 성장 시스템 (New)
트로이카에서는 레벨을 랭크라고 부릅니다. 트로이카의 모험가들은 각가지 자신이 선택한 방향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이 선택 성장 시스템으로 자신의 원하는 스킬을 골라서 습득하여 보다 자신만의 파티를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게다가 실비아와 이비는 각각 랭크 C(숫자로 4), 랭크 B(숫자로 5)일 때 각성 에피소드를 진행하여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다시 나누어지게됩니다.
이렇게 선택 성장 시스템으로 자신만의 개성있는 파티를 만들어 모험해보세요.
실비아 > 홀리오더 (방어형, 파티 지원형)
템페스터 (방어형, 공격형)
이비 > 아크위자드 (공격형)
프로페트 (공격형, 파티 지원형)
- 에리이어의 테마를 살린 횡스크롤 타입
횡스크롤의 형식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에이리어가 존재한다.
에이리어마다 특유의 테마를 가지고 있다.
- 아이템 제작
당장 포션부터 장착할 무기와 방어구까지 모든 것을 직접 제작하여 사용해야한다.
재료를 수집(채집)해 마을의 NPC에게서 제작할 수 있다.
필요한 재료의 종류와 수를 최소화해 부담감을 줄였다.
- 장비 아이템 분해/ 아이템 합성 시스템 (New)
파티에게 필요없는 장비아이템의 경우 분해하여 제작하는데 필요했던 아이템의 일부를 다시 얻을 수 있습니다.
또는 이 과정에서 전혀 새로운 진귀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이템 합성 시스템의 경우에는 정해진 아이템을 합성하여 새로운 아이템을 창조하는 과정입니다.
포스 겐트 <모험가 상점>의 아이템 머신에게서 이 두가지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독특한 경제 시스템
일반 NPC에게 아이템을 매각할 수 없고, 모험가 상점에서만 매각할 수 있다.
모험가 상점에 아이템을 많이 판매할 수록 우대 대우를 받아 더 비싼 값에 아이템을 매각할 수 있다.
- 필드 전투과 에피소드 전투의 차별화 (New)
단조로운 필드 사냥을 탈피해, 대륙을 모험한다는 느낌을 주기 위해 그 지역만의 에피소드가 있다.
이 에피소드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마을이나 필드의 '꽈르릉'을 타야한다.
이 꽈르릉의 위치는 각마을에 위치한 꽈르릉 알림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New)
에피소드는 깊고 광범위한 스토리부터, 마을의 작은 사건을 다루는 것 까지 있다.
에피소드는 인스턴스 던전의 구조를 가지며, 한번 클리어할 경우 진입이 불가능하다. (공략 실패시 재도전은 가능)
단, 레이드 에피소드의 경우에는 무한 반복 플레이가 가능하다.
에피소드 클리어시 특별한 보상이 기다리고있다.
---> 보상이 지급되는 방법 (New)
보상은 에피소드에서 스테이지의 가장 마지막 부분에 위치한 주사위를 굴리면
자신이 획득한 스코어에 따라 더 좋은 보상을 얻게된다.
(최대한 스코어를 많이 받는게 좋다. 기회는 한번 뿐!)
- 용병 고용 시스템 (New)
모든 마을(거점)에는 두가지 용병단 (열정단, 냉정단) 마스터가 있습니다.
이 용암과 냉정의 용병단 마스터에게서 일정한 볼렌을 지급하고 용병을 고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3명의 파티원에 1명이 추가되어 풀파티로 진행할 수 있으며, 용병은 성장하지 않습니다.
열정의 용병은 화속성 근접형 데미지 딜러이자 탱커이며,
냉정의 용병은 수속성 원거리 마법형 데미지 딜러입니다.
(연금법사의 소환수가 소환된 상태일 경우에 용병을 고용할 경우 씹힙니다.)
(용병은 자동으로 행동합니다.)
- 훈장 시스템 (New)
에피소드를 클리어할 경우 일정한 확률로 훈장을 받게된다.
(에피소드 외에 다른 획득 경로도 있음.)
훈장은 장착 아이템으로 착용자의 능력치를 올려준다.
3. 신규 에이리어 설명
1. 프레이 동굴
고대 악마 프레이가 용자 아킬레스에 의해 소멸된 동굴로, 굉장히 어둡고 습한 동굴입니다.
엘리스와 나미브 사막을 이어줍니다.
2. 나미브 사막
생명의 사막이라고도 불려지며, 사막이지만 많은 생명체들이 살아가고있습니다.
3. 나미브 피라미드
원인모를 악기가 흘러나오는 전설의 피라미드입니다.
아직까지 누버 킹과의 전투에 이긴 모험가는 없다고 알려져있습니다.
4. 타자르
사막의 상업도시입니다.
많은 대상인들이 묵고있으며 가운데 왕과 처, 첩들이 묵고있는 황금으로 만들어진 성이 인상깊습니다.
4. 개발 진도
1. 인트로, 프롤로그, 튜토리얼 완성
2. 첫번째 마을 - 엘리스 완성
3. 첫번째 에이리어 - 엘리스 완성
4. 두번째 에이리어 - 산림지대 완성
5. 세번째 에리리어 - 켄트 유적지 완성
6. 두번째 마을 - 포스 켄트 완성
7. 에피소드 시스템 추가
- 첫번째 마을 엘리스에 에피소드 추가 완료
8. 세번째 에이리어 - 프레이 동굴 완성
9. 세번째 에이리어 중간휴식처 - 프레이의 이빨 완성
10. 네번째 에이리어 - 나미브 사막 완성
11. 몬스터아레나/던전지역, '나미브 피라미드' 구조 완성
12. 세번째 마을 - 타자르 완성
4. 개발 중
★. 레벨업 테이블이 180% 변경되면서 몬스터 난이도와 에피소드 난이도의 전면적인 밸런스 개편이 필요합니다.
레벨업을 굉장히 질질질 끌어야하기 때문에, 그러면서 또 지루함을 드리지 않게하기위해 더 유머러스한 요소들을 넣고있어요.
이게 오래갈 것 같네요..
1. 네번째 도시 - 로체스트 (가명)
트로이카의 심장. 차가운 도시.
2. 용병 고용 시스템
3. 에피소드
4. 성장 에피소드
5. 각성 에피소드 (과연 첫번째 테스트 때 보여드릴 수 있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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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나미브 피라미드 몬스터 아레나/던전지역 (아마 이 시스템은 첫번째 테스트 때 보여드리지 못할 것 같습니다.
대신 엘리스 마을의 이리스의 여관 2층에서 몬스터 레이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얻은 토큰으로 프리미어 아이템을 무료로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