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컬늑대입니다.
판타지마스터즈를 열심히하고 있었던<< 유저이기도 하구요.
그래서 만들어보자고 생각한게 카드게임입니다.
다들 알고 있는 유희왕같은 그런 종류의 게임이죠.
허나 유희왕을 진행하다가 보면 불편한점이 좀 많더군요. 예를 들자면 덱에서 카드를 한장 밖에 가져오지 못하고 유닛도 한장 밖에 못내고
한번 밀리기 시작할 땐 마법카드가 뜨지 않는 날에는...
이에 비해 판타지마스터즈는 지형카드를 내려놓고 지형속성에 맞는 유닛을 소환 하게 할수 있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이역시불편한 점이 있으니... 지형카드가 꼬이기 시작하면 시작해서 끝날 때 까지 한장도 못내본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불편한 점들을 모아서 RPG만들기를 통해 싱글 카드게임을 만들어보려고 했으나..
제 지식으로는 도저히 불가능해서 이렇게 글을 쓰기로 했습니다.
첨부파일로 제가 만들고 있었던 카드들을 올려봅니다. 카드 크기는 VX용으로 카드한장크기는 96*128입니다.
게임 방식은 다음과 같이 했으면 좋겠지만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그 방법으로 진행되어도 좋겠습니다.
1. 두 유저는 5장의 카드를 덱에서 가져온다.
2. 한 유저에 대해서 공격턴과 방어턴이 있다. 예를 들어 A가 공격턴이면 자동으로 B는 방어턴이 된다.
3. 공격턴이든 방어턴이든 우선 유저는 자신의 핸드필드중 지형카드를 낼 수 있으며 한번에 한장을 낼수 있다.
(저는 가위바위보 세종류입니다.)
(지형카드가 나오지 않아 낼 수 없는 경우 다음턴에 두장의 지형을 내려놓을 수 있다.)
(낼수 있는 지형의 최대 갯수는 8개)
4. 지형카드를 내려논다음 마법혹은 유닛카드를 내려 놓을 수 있다. 이때 유닛(마법)의 레벨(왼쪽에 있는 구슬 수)에 맞는
지형 수가 필요하다. 이때 [지형 수] = [내가 낸 지형] + [상대방이 낸 지형]으로 상대방의 지형도 포함된다.
5. 마법혹은 유닛카드는 총 5장을 낼 수 있는데 왼쪽부터 차례로 발동된다.
6. 전투는 공격턴 유저가 먼저 공격을 하게 된다. 물론 나오는 유닛 순서는 왼쪽부터이다.
[공격턴 유저 유닛의 AP] - [방어턴 유저의 유닛 DP] > [방어턴 유저의 유닛 HP] 이면 방어턴 유저의 유닛은 파괴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반격의 기회를 얻는다.
7. 공격자의 유닛이 공격을 했을 때 방어자 유닛이 없다면 상대방의 덱에서 공격유닛의 레벨 만큼 카드를 파괴 시킬 수 있다.
8. 유닛에 보면 1C2+A 2이런식으로 써져있는게 있는데 이건 코인두개를 던져서 앞이 나온 수만큼 AP에 더한다. 라는 뜻이다.
2C1+A 2이경우에는 코인 한개를 던저 앞면이 나오면 2를 더한다 라는 뜻이다.
지금까지 보면 판타지마스터즈와 90%는 같다고 봐도 좋습니다.
그리고 또 추가 하고 싶은 내용이 있으나 이건 벨런스문제가 어떻게 작용하느냐에 따라 추가 삭제를 요구 하기 때문에 따로 작성합니다.
1. 어떤 유닛은 파괴되면 특수 기술이 발동된다.
2. 내가 보 지형을 가진 유닛을 소환 했다면 그 턴에는 보 지형에 관한 마법 유닛카드를 소환 할 수 없다.
( 예를 들자면 지형은 총 3개로
가위 바위 보 입니다. 가위속성 유닛을 냅니다. 그럼 남은 지형은 바위와 보 이때 가위 속성의 마법이나 유닛은 낼수 없고
다른 속성의 유닛을 내야 합니다. 그렇게되며 총 낼 수 있는 카드는 3장으로 제한됩니다.)
3. 가위는 보를 이기고 보는 바위를 이기고 바위는 가위를 이긴다.
따라서 가위속성 유닛이 보속성 유닛을 공격하면 공격력 +1 보유닛이 바위 속성유닛을 공격하면 공격력+1 이런식으로 공격력이
추가된다.
4. 대신 가위지형이 1개 인상태에서 가위속성 레벨 1짜리 유닛을 소환 한다음 가위속성 레벨 2짜리를 소환 할 수 있는데
이때 레벨1 짜리 유닛은 제물이 된다. (제물소환을 하려면 먼저 낸 유닛의 레벨보다 최대 2높은 유닛을 소환할수 있으며 지형카드의 수는 먼저 낸 유닛에 레벨만큼만 존재하면 된다.)
이상으로 게임방식을 설명해 드렸습니다. 중간에 빠진 부분이있는데 그 부분에 대해서는 판타지마스터즈와 같게 했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스컬늑대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