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당신의 공포의 군대에 ,얼굴을 가리는 헬멧 대신에 투명한 플렉시글라스로 된 면갑 을 착용하게 하라.
2.환기구들은 기어 들어가기에는 너무 작게 만들어라
3.당신이 왕위를 찬탈했던 이복동생을 익명으로 지하감옥의 잊혀진 감방에 가두지 말고 죽여버려라.
4.적에게 하는 사격은 아무리 많이 해도 지나치지 않다.
5.당신의 힘의 근원인 아티펙트를 불사의 용들이 지키는 불의 강을 넘어 절망의 산에 두지 말라, 이것들을 귀중품 보관소에 보관하라. 당신의 유일한 약점인 물건도 마찬가지 방법을 적용하라.
6.당신의 적들을 죽이기 전에 그들의 곤경을 자못 흡족한 듯이 바라보지 말라.
7.당신의 적을 사로잡았을 때 "이봐, 나를 죽이기전에 무슨 일 인지나 이야기해 주지 않겠어?" 라고 그가 말한다면 "싫어" 라고 말하고 쏴 버려라. 아니, 잘 못 말했다. 쏴버리고 "싫어" 라고 말하라.
8.아름다운 공주를 유괴했다면 조용하고 소박하게 즉시 결혼하라. 당신의 마지막 계획이 끝나는 3주까지 이어질 화려한 축제를 계획하지 말라.
9.절박하게 필요하지 않은 이상 자폭장치를 만들지 말라. 만약 필요하다면 "위험: 누르지 마시오" 라는 라벨이 붙은 큰 빨간 버튼 따위는 만들어서는 안된다. "누르지 마시오"란 라벨이 붙은 커다란 빨간 버튼에는 그것을 누르는 멍청이가 총알 세례를 받게 만들어라. 비슷하게 ON/OFF 스위치에도 선명한 라벨을 붙여서는 안된다.
10.깊숙한 내실에서 적들을 심문하지 말라. -- 국경 밖의 조그만 호텔이라도 충분하다.
11.당신의 우위를 굳게 유지하라. 그러므로, 당신의 약한 적들이 어떤 위협도 되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수수께끼 같은 단서를 남기거나 살려두는 것 같은 일을 할 필요는 없다.
12.당신의 부관들 중 1명은 5살의 아이로 하라. 그가 당신이 계획을 수행하기 전에 약점을 지적해서 고칠게 할 수 있을 것이다.
13.죽인 적들은 전부 태우거나 최소한 확인 사살이라도 하라. 시체를 절벽 바닥에 방치하지 마라. 전술한 방법을 수행하지 않은 이상 그들의 죽음을 축하하거나 발표하지 말라.
14.히어로에게 최후의 키스, 최후의 담배 또는 다른 최후의 요청 따위는 허락하지 말라.
15.디지털 카운트다운 장치는 절대 쓰지 말라. 만약 이런 장치가 절대적으로 불가피하다면 117초에 그 장치가 작동되게 설정하라. 그때 아마 히어로는 자신의 작업에 열중하고 있을 것이다.
16.다음과 같은 대사 따위는 말하지 말라. "널 죽이기 전에 알고 싶은 것이 있다."
17.사람들을 조언자로 고용하면 그들의 조언은 가끔씩만 들어라.
18.아들을 낳지 말라. 비록 당신의 힘을 빼앗을 그의 웃긴 계획은 쉽게 실패하지만, 대게 그와 같은 일은 결정적인 순간에 치명적인 소동을 일으키게 된다.
19.딸을 낳지 말라. 그녀는 자신의 사악함만큼이나 아름다울 것이다. 그러나 그녀는 아마도 히어로의 무뚝뚝한 표정을 본 후 자신의 아버지를 배반하게 될 것이다.
20.확실히 스트레스 감소 효과가 있긴 하지만 광폭한 웃음에 탐닉하지 말라. 이런 것에 빠지게 되면 보다 더 주의 깊은 성격을 가진 사람이 가질 수 있는 예상치 못한 발전을 놓치기가 너무나도 쉽다.
21.우수한 패션 디자이너를 고용해서 마치 나찌의 돌격대, 로마 보병, 몽골의 야만적인 유목민--모두 결국에는 멸망했다.--처럼 보이는 싸구려 모조품과는 다른 당신의 공포의 군대를 위한 오리지날 제복을 만들어라. 그럼으로써 당신의 군대는 더욱더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게 될 것이다.
22.당신의 무한한 힘을 시험해 보고 싶은 유혹이 아무리 강할지라도 당신 머리보다 더 큰 에너지 장을 소비해서는 안 된다.
23.특별한 기술이 필요하지 않은 무기들을 위해 비자금을 마련해서 당신의 군대를 훈련시켜라. 이렇게 함으로써 심지어 영웅들이 당신의 동력원을 무력화 시키고 나서 표준적인 에너지 무기를 쓸모 없게 만들지라도 당신의 군대가 창과 돌로 무장한 한줌의 야만인들에게 유린당하지는 않을 것이다.
24.당신의 힘과 약점에 대하여 늘 현실적인 평가를 내려라. 이것이 비록 당신의 일에서 얼마간의 즐거움을 없앨지라도 최소한 당신이 "아니, 이건 있을 수 없는 일이야! 난 무적이란 말이다!!!" 같은 말은 하지 않게 할 것이다. (그 다음, 보통 순식간에 죽게 마련이다.)
25.그것이 얼마나 잘 작동하던지 간에,하나의 사소하고 실질적으로 접근하기 어려운 약점을 제외하고는 무적인 기계 따위는 절대로 만들지 말라.
26.반란군중의 한사람이 아무리 매력적일지라도, 당신을 죽이고 싶어 안달이 난 사람이 아닌 다른 사람들 중에 그와 같이 매력적인 사람이 누군가는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죄수를 침실로 보내라는 명령을 내리기 전에 한번 더 생각하라.
27.중요한 것은 하나만 만들지 말라. 모든 중요 시스템은 여분의 콘트롤 패널들과 전력 공급장치를 만들어야 한다. 같은 이유로서 항상 적어도 두 개의 충분히 장전된 무기들을 가지고 다녀라.
28.애완용 몬스터들은 뜻하지 않게 난처한 상황에 처하지 않도록 도망칠 수 없는 안전한 우리에 가두어라.
29.밝고 명랑한 색의 옷을 입어서 적들이 혼란에 빠지게 만들어라.
30.당신의 땅에서 거드름 피우는 마법사들, 볼품없는 변호사들, 솜씨 없는 바드들, 겁쟁이 도적들을 먼저 없애버려라. 만약 당신의 적들이 코믹한 기분전환을 할 기회가 없다면 확실히 자신들의 퀘스트를 포기하고 취소해버릴 것이다.
31.당신의 땅에 있는 테번의 가슴이 풍만한 여급들을 퉁명스럽고 염세적인 웨이트리스들로 바꿔라. 이들은 영웅과 그의 동료들에게 어떠한 예상치 못한 지원이나 혹은 로맨틱스토리를 만들어주지 않을 것이다.
32.격노를 참지 못하고 단지 당신이 얼마나 사악한 존재인가를 보여주기 위해 당신에게 나쁜 소식을 가지고 온 전령을 죽이지 말라. 훌륭한 전령은 구하기 힘들다.
33.당신 조직의 고위 여자 멤버들에게 스테인레스 스틸로 된 부스트웨이같은 것을 입게 하지 말라. 좀 더 캐쥬얼한 복장이 사기에 도움이 된다. 유사한 검은 가죽으로 된 의상도 의례적인 경우에만 사용하라.
34.뱀 따위로 변신하지 말라.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35.염소 수염을 기르지 말라. 옛날에는 이렇게 하면 마치 악마처럼 보였다. 하지만, 현재는 단지 불만에 찬 X 세대처럼 보일 뿐이다.
36.같은 파티원을 같은 감방에 가두지 말라. 만약 이들이 중요한 죄수들이라면 각각 독방에 가두어라. 각 감방의 열쇠를 복사본을 만들어서 간수들에게 나누어주는 대신에 유일한 열쇠를 당신의 부하에게 맡겨라.
37.당신이 신뢰하는 장교가 당신의 공포의 군대가 싸움에서 지고 있다고 말한다면 그를 믿어라. 무엇보다도 그는 당신이 신뢰하는 장교다.
38.만약 당신이 죽인 적에게 어딘가에 더 어린 형제나 또는 자식이 있으면 당신이 늙었을 때 숨겨두었던 복수의 감정을 당신에게 돌릴 때까지 기다리는 대신에 즉시 그를 찾아서 없애버려라.
39.만약 당신이 반드시 싸움에 출정해야만 한다면, 당신의 공포의 부대의 맨 앞으로 말을 몰고 나가서는 안되며, 적의 부대 중에 있는 지휘자를 찾으려고 하지도 말라.
40.기사도나 정정당당함은 버려라. 만약 당신이 무적의 슈퍼무기를 가지게 되었다면, 그것을 보관하는 대신에 가능한 빨리 자주 사용하라.
41.당신의 힘이 완전하게 되면 성가신 시간 여행장치들을 모두 파괴하라.
42.만약 당신이 히어로를 붙잡게 된다면, 로프를 풀고 키를 훔칠 가능성이 있는 그의 개, 원숭이, 흰 담비 따위 같은 넌더리 나는 작고 귀여운 동물들도 확실하게 잡아야 한다.
43. 매력적인 반란군 여인을 사로잡고 나서 그녀가 당신의 힘과 외모에 반한 나머지 자신을 당신의 계획에 참가시켜 주기만 하면 즉시 자신의 조직을 배반할 것이라고 말했을때 건전한 회의주의를 가지는 것이 좋을 것이다.
44.오직 돈을 위해서만 일하는 현상금 사냥꾼을 고용하라. 사냥의 즐거움을 위해 일하는 자들은 다른 자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유리한 상황에서도 멍청한 짓을 하는 경향이 있다.
45.당신의 조직 내부에서 책임 한계를 명확히 하라. 예를 들어 만일 당신의 장군이 일을 망친다면 무기를 들고서는 그를 향해 "여기 실패의 댓가가 있다" 라고 말하고서는 돌아서서 하급자 몇을 죽여버리는 짓 따위는 하지 마라.
46.만약 당신의 조언자가 "전하, 그는 겨우 한명 입니다. 한사람이 무엇을 할 수 있겠 습니까?" 라고 한다면, 이렇게 대답하라 "바로 이것이지." 라고 하고는 조언자를 없애 버려라.
47.만약 아직 애숭이인 자가 당신을 파멸시킬 퀘스트를 시작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그가 성장할 때까지 기다리는 대신에 아직 애숭이일 때 그를 없애버려라.
48.만약 당신이 마술이나 기술로 제어하는 야수가 있다면 존중과 친절함을 가지고 다루어라. 그렇게 한다면 만약 제어가 풀린다고 해도 그 즉시 복수를 위해 당신을 찾아 오지는 않을 것이다.
49.만약 당신을 파괴할 수 있는 아티펙트의 소재를 알아낸다면 그것을 가져오기 위해 당신의 모든 군대를 보내지 말라. 대신에 그들을 뭔가 다른 것을 찾게 보내고 조용하게 그 아티펙트가 있는 곳의 지역 신문의 '삽니다' 란에 광고를 내어라.
50.당신의 메인 컴퓨터는 표준 IBM PC와 매킨토시 파워북과는 전혀 호환되지 않는 당신만의 특별한 운영 체제를 사용하게 하라.
51.만약 당신의 지하감옥의 경비원중 한명이 아름다운 공주의 감방의 상태에 관심을 나타내기 시작한다면 그를 즉시 사람이 드문 곳으로 전근시켜라.
52.국가공인 건축기사들과 측량기사들을 고용하여 당신의 성을 조사하게 한 후 당신이 몰랐던 모든 비밀 통로와 버려진 터널들을 조사한 보고서를 만들게 하라.
53.만약 당신이 사로잡은 아름다운 공주가 "난 당신과 결코 결혼하지 않아! 절대로, 내 말 잘 들어, 절대로!!!"라고 말하면 "오 그래" 라고 말한 후 죽여버려라.
54.단지 심술을 부리기 위해, 악마가 배반할 기회를 줄 계약 위반 행위를 하지 말라.
55.변형된 뮤턴트들과 사이코들을 당신의 공포의 군대에 배치하라. 하지만 이들을 미묘함과 기지가 필요한 중요한 비밀 임무에 보내기 전에 그들의 주의를 덜 끌 수 있는 동일한 자격이 있는 다른 사람들을 먼저 찾아보아라.
56.당신의 공포의 군대에 기초적인 저격 훈련을 하도록 하라. 누구든지 10미터 거리에서 사람크기의 목표를 맞출 수 없는 자는 사격 훈련의 목표물로 사용하라.
57.빼앗은 아티펙트나 기계를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전 주인의 매뉴얼을 숙지하라.
58.만약 도망쳐야할 경우가 발생하면 극적인 포즈를 취하고 대사를 던지기 위해 멈춰서는 짓은 하지 말라.
59.당신보다 영리한 인공지능 컴퓨터 따위는 만들지 마라.
60.당신이 고용한 5살 짜리 조언자에게 당신이 사용할 코드를 해독해 달라고 부탁하라. 만약 그가 30초 이내에 그 코드를 해독하면 사용하지 말라. 주: 같은 방법을 암호에도 적용하라.
61.만약 당신의 조언자들이 "왜 그런 어리석은 계획으로 모든 것을 위태롭게 하려고 합니까?" 라고 묻는다면 그들을 안심하게 만들 대답을 할 수 있을 때까지 그 계획을 중단하라.
62.요새의 통로를 설계할 때 침입자들이 총격전시 몸을 숨길 수 있는 들어간 곳이나 튀어나온 구조물을 만들 지 말라.
63.큰 쓰레기는 압축기가 아닌 소각장에서 처리하라. 그리고 그곳에 규칙적으로 불길이 뿜겨저 나와 통과하기 쉬운 터널 같은 무의미한 것을 만들지 말라.
64.유능한 정신과 의사와 상담하라. 당신의 몹시도 이상한 공포증과 기괴한 강박관념을 치료받을 수 있을 것이다.
65.만약 당신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터미널을 가진 컴퓨터 시스템을 가져야만 한다면 건물 지도를 표시할 때 주 통제실을 선명하게 표시하라. 그리고 실제로는 그 표시가 사형 집행실을 가리키도록 하라. 실제 주 통제실은 하수 저장고 같은 곳으로 표시되게 하라.
66.당신의 암호 입력 키패드는 실제로는 지문 감식기로 작동되게 하라. 만약 누군가 당신이 번호를 누르는 것을 관찰하고 당신을 따라 번호판을 누르게 되면 경보 시스템이 작동할 것이다.
67.아무리 순간적인 감시카메라의 기계 고장일지라도 전면적인 비상사태로 간주하도록 당신의 경비원들을 교육시켜라.
68.만약 누군가 예전에 당신의 목숨을 구해줬다면 그의 잘못을 용서하라. 이렇게 함으로써 다른 사람들도 그와 같은 일을 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 것이 된다. 하지만 한번만 용서하도록 하라. 만약 그들이 다시 용서받고 싶다면 당신의 목숨을 한번 더 구해야만 할 것이다.
69.모든 산파들의 활동을 금지시켜라. 아기들을 국가에서 승인된 병원에서 관리하라. 고아들은 수양 부모에게 맏겨라. 이렇게 함으로써 숲 속에 놓아져 야생동물에게 양육 되는 아이가 생겨나지 않을 것이다.
70.만약 당신의 경비원들이 침입자를 찾기 위해 갈라져야 한다면 항상 적어도 두 명이 그룹을 짓게 하라. 만약 순찰 중에 한 명이 이해할 수 없는 이유로 사라진다면 남은 한 사람은 즉시 경보를 울리고(모퉁이가 구부러진 곳에서 의아스럽게 들여다보는 대신) 지원 요청을 하게 경비원들을 훈련 시켜라.
71.만약 당신의 장교의 충성심을 테스트하고 그 혹은 그녀가 믿을 수 있는 존재인지를 알려고 할 때 대답이 노 인 경우를 대비하여 한 분대의 저격수를 준비하라.
72.만일 영웅들이 전부 이상한 장치 주변에 함께 서 있고 당신을 조롱하고 있다면, 당신의 무적의 슈퍼무기를 꺼내는 대신에 평범한 무기를 뽑아라.
73.당신의 조언자들이 당신에게 그들이 절대로 이 조작된 경기에서이기는 것이 불가능 하다고 말해도 영웅들을 풀어주겠다고 약속하지 말라.
74.당신의 5 살 짜리 조언자가 세부사상을 이해할 수 있게 만든 멀티미디어 발표 자료를 만들었다면 그 디스켓에 "대마왕 계획"이라고 이름표를 붙이지 말고 책상 위에 올려놓지도 말라.
75.당신의 공포의 군대가 영웅을 공격할 때 주위를 둘러싸고 기다리면서 한번에 한 두 명씩 공격하는 대신에 한꺼번에 공격하게 하라.
76.만일 영웅이 옥상 위로 뛰어 올라가면 그를 따라 올라가서 가장자리에서 떨어뜨리려고 하지 마라. 마찬가지로 절벽가장자리에서 그와 싸우려고 하지도 말라. (용암이 흐르는 강 위의 밧줄로 된 다리 중간 같은 장소는 고려할 가치도 없다.)
77.만약 당신이 가끔 미쳐버려, 영웅에게 당신이 신뢰하는 장교의 직책을 거절할 기회를 주는 경우가 있다면. 제안을 하기 전에 적어도 당신이 신뢰하는 장교가 들을 수 없는 곳으로 갈 때까지 기다릴 정도의 제정신은 유지하도록 하라.
78.당신의 공포의 군대에게 "그리고, 반드시 그를 생포해 와야 한다!" 라고 명령하지 말라. "그리고 만약 합리적으로 실제적인 상황이라면 그를 생포해 오도록 하라." 라고 명령하라.
79.만약 당신의 최후 심판의 기계에 취소 스위치가 달려 있다면 기계를 작동시킴과 동시에 그 스위치를 녹여서 한정판 기념 주화로 만들어라.
80.만약 당신의 가장 약한 군대가 영웅을 제거하는데 실패하면, 그가 당신의 요새로 가까워짐에 따라 점차적으로 강한 부대를 보내는 대신 가장 강한 부대를 바로 보내어라.
81.만일 당신이 움직이는 물체의 꼭대기에서 영웅과 싸우다가 그의 무기를 뺏은 다음 최후의 일격을 가하려고 할 때 그가 당신의 뒤를 흘낏 보고 엎드린다면 의아스럽게 뒤를 돌아보고 그가 뭘 봤는지 알아내려고 하는 대신에 당신도 같이 재빨리 엎드려라.
82.만일 적들이 무겁고, 위험하며, 불균형한 건물의 주 기둥 앞에 서있다면 그들에게 사격을 가하지 말라.
83.만약 당신이 영웅들과 저녁 식사를 하고 그의 술잔에 독을 집어넣었을 때 자리를 반드시 떠야만 한다면, 돌아왔을 때 그와 술잔을 바꿔야 할지 고민하지 말고 양쪽을 위해 새로 마실 것을 주문하라.
84.성별이 같은 죄수 집단을 반대쪽 성별로만 된 경비병으로 지키는 짓은 하지 말라.
85.최종 계획의 마지막 단계를 무시무시하게 복잡하게 만드는 짓 따위는 하지 마라. 예를 들어 "신성한 제단 위에 12개의 힘의 돌들을 일직선으로 배열한 다음 개기 일식이 일어날 때 메달을 작동 시켜라." 대신 "버튼을 누른다." 같은 간단한 것으로 하라.
86.당신의 최후 심판의 기계가 콘센트가 잘 꽂혔는지, 접지는 잘 되었는지 확인하라.
87.사용하지 않을 때는 위험한 화학약품들은 큰 통에 넣어서 뚜껑을 덮어놓아라. 또한, 그것들 위에 통로를 만들지 말아라.
88.만약 부하들이 임무에서 비참하게 실패한다면 그들의 무능력을 꾸짖지 말고 그 임무에 다시 보내도록 하라.
89.만약 영웅의 매우 강력한 무기를 빼앗았더라도 당신의 군대를 바로 해산하고 경비병들을 쉬게 하는 짓은 하지 말라. 그렇게 된다면 그 무기를 누가 들더라도 당신은 막을 수 없게 되기 때문이다. 무엇보다도 당신도 그 무기를 영웅에게서 빼앗았지 않았는가.
90.주 제어실에 있는 모든 컴퓨터는 문으로 들어왔을 때 화면이 보이는 쪽으로 하라.
91.당신의 몸치장이나 게임이 끝날 때까지 흥분한 데다가 지쳐서 비틀거리고 있는 전령을 무시하지 말라. 그가 가진 메시지가 정말로 중요할지도 모른다.
92.만약 영웅과 전화 통화를 하게 된다면 그를 조롱하는 대신에 다음과 같이 말하라. "당신의 불굴의 인내력 덕분에 나의 악한 행위가 무익함을 알게 되었소. 그러니 나에게 몇 달간의 조용히 명상할 시간을 준다면 착한 길로 들어 설 수 있을 것이오." (영웅들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이런 방법에 잘 속는다.)
93.만약 영웅과 당신을 배반했거나 임무에 실패한 부하를 동시에 처형해야 한다면 영웅을 먼저 처형하라.
94.당신의 경비원들이 죄수들을 체포할 때 쓸모 없는 작은 장신구를 집으려고 멈춰서는 것을 허용치 말라.
95.지하 감옥에는 경호원을 둔 의료 팀을 상주 시켜라. 이렇게 함으로써 만약 죄수가 아파서 감방 동료가 경비원에게 말을 했을 때 경비원은 들여다보기 위해 문을 여는 대신에 응급 치료 팀을 부를 것이다.
96.문의 컨트롤 패널을 설계 할 때 밖의 것은 문을 잠그게 하고 안쪽의 것은 문을 열 수 있게(그 반대가 아니라) 하라.
97.당신의 지하 감옥에 반사할 수 있는 표면을 가진 물건이나 풀 수 있는 끈 같은 것은 절대로 갖추지 말라.
98.만일 매력적이고 젊은 커플이 당신의 땅에 들어온다면 그들의 활동을 신중하게 감시하라. 만일 그들이 행복하고 애정이 깊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그들을 무시하라. 하지만 어떤 상황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함께 하고 있으며, 상대방의 생명을 구해야만 할 때를 제외하고는 늘 말다툼을 하고 서로를 헐뜯는다면, 또한 생명을 보호할 때 서로간에 성적 긴장(^^)이 암시된다면, 그들을 즉시 처형하라.
99.중요한 데이터 파일은 1.45Mb의 크기로 만들어라.
100.마지막으로 백성들이 아무 생각 없이 살 수 있도록 무제한의 공짜 인터넷 접속을 제공하라.
The Dungeon: Cellblock A
던젼 : A동
top 100의 목록을 만드는 Peter의 계획은 달성되었지만, 대마왕이 되기 위해서는 몇몇의 어드바이스를 더 따라야 한다.
101. 나를 위험하게 할 수 있는 아기를 신뢰하는 부하가 죽이도록 명하지 말라. 자신이 직접 처리하라.
102. 적의 죽음이 사고였던 것처럼 위장하는데 시간을 들이지 말라. 누구에게도 설명할 책임은 없으며, 어차피 당신의 또다른 적은 그 설명을 믿지 않는다.
103. 단지 "자비"를 전혀 베풀지 않음으로써, 자비의 말의 의미를 알고 있음을 확실히 보인다.
104. 비밀 수사원에게 조직원의 증표[?]로 문신을 새기거나, 군화를 신게 하거나 어떤 복장도 맞춰 입게 하지 않아야 한다.
105. 모든 최후 심판의 기계는 자신의 손으로 직접 디자인한다. 이를 돕게 하기 위해 매드 사이언티스트를 고용해야 한다면, 그가 자신이 한 나쁜 일을 후회하거나 그 자신이 초래한 해악을 원래대로 되돌리려 하지 않도록 충분히 성격이 꼬인 인물이어야 한다.
106. 최고 통제 본부가 공격받으면, 즉시 군대의 끄트머리로 안전하게 도망쳐 그곳에서 방어를 지도한다. 절대 적이 내실에 들어오려 할 때 까지 기다리지 않는다.
107. 영생을 기대하여 그다지 걱정하지 않는다고 해도, 혹시라도 살해당했을 때 구조상의 이유 따위로 붕괴하지 않을만큼 충분히 견고한 요새를 만들 수 있는 기술자를 고용해야 한다.
108. 자기 자신을 제물로 희생한 부하를 기적적으로 부활시키는 마법이나 기술은 금지시키고 없애 버려야 한다.
109. 이상한 옷을 입고 외국인의 액센트로 말하는 젊은이들이 수도의 주 광장에서 '규칙적으로' 기념비를 오르고, 당신을 비난하며, 당신의 은밀한 힘을 알려주도록 요구하며, 반란을 위해 사람들을 모으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그 경우, 현실이 수반된다면 시민들은 질려버릴 것이다.
110. 용사들의 파티가 함정이 작동하기 전에 당신의 내실에 들게 되는 우회적인 계획을 사용해서는 안된다.
111. 오로지 당신만을 위해 일하거나 명령을 수행하도록 하는 신탁을 내려라.
112. 그다지 눈에 띄지 않는 부적에 의해 무효화될 수 있는 "전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마법들에 너무 의존하지 말라.
113. 요새의 정문을 표준 크기로 만들어라. 정교한 60피트의 높은 이중 문이 군중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기는 하지만, 급할 때 빨리 닫을 수가 없다.
114. 용사의 도전을 결코 받아들여서는 안된다.
115. 당신의 군대가 모두 죽기 전까지는 적을 고용해서는 안된다.
116. 용사의 우주선을 빼앗았다면, 램프를 꺼둔 채 활주로에 둬라. 명목상의 가드만 몇 명 세워 두고, 그 자리에서 이동하게 되면 곧 폭발하도록 설정되어 있는 많은 양의 폭약 세트를 두어야 한다.
117. 복수를 엄청나게 바라고 있다고 해도, 부하에게 이렇게 명령해서는 안된다. "그만은 살려 둬라. 내가 직접 처리하겠다!"
118.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는 장비를 가지고 있다면, 누군가 심하게 부상당해 넘어지면서 우연히 당겨버릴 수 있는 레버에 의해 시동이 걸리지 않게 하라.
119. 용사의 방에 독이 있는 생물을 놓아 그를 살해하려 하지 말라. 그것은 용사를 죽이는 대신 어설픈 당신의 부하를 죽일 것이다.
120. 용사가 기본적인 수학 기술들로 당신을 이기는 것보다 더 화나는 일은 없으므로, 당신의 개인 무기들을 표준량보다 한발 더 많이 쏠 수 있도록 개조하라.
121. 순수한 마음을 가진 사람만이 사용할 수 있는 아티팩트를 얻게 된다면, 사용하려고 시도도 하지 말아라.
122. 요새의 포탑이 요새 안쪽을 향하거나 다른 포탑을 향할 수 있을 정도로 멀찍히 두지 말라.
123. 공개적인 스킬 콘테스트를 열기로 결심했다면, 참가자들이 입장하기 전에 얼굴을 가리는 외투를 벗게 하고 수염을 깎게 하라.
124. 나이든 남자 과학자를 납치하고, 당신을 위해 일할 것을 강요하기 이전에 그의 자손들을 조사해서 그를 돌려받기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할 아름답지만 순진한 딸이나 같은 분야에서 일하지만 오래 전에 싸움으로 소원해진 아들이 있지 않나 확인한다.
125. 만약 용사를 죽음의 공간(물이 차오른다던가, 벽이 다가온다던가 하는)에 몰아넣고 죽이기로 결정했다면 죽기 직전에 5분에서 10분 정도 혼자 두는 건 관둬라. 대신 (유리한 위치를 점한다던가 감시 카메라로) 가까이 머물면서 적수의 죽음을 감상하라.
126. -용사가 금새 알아채고 뒤따를 수 있을만한- 탈출할 수 있는 단 하나의 힌트를 가지는 것 보다, 그를 따돌리기 위한 수많은 미끼를 동시에 시작하라.
127. 간수에게 전용 바를 제공하고 그들이 임무를 수행하는 동안 다양한 종류의 맛 좋은 음식들을 대접하라. 또한 다른 경로로 음식이나 술을 받아들일 경우 사형에 처해짐을 알려라.
128. 만약 다시 프로그램 되거나 배터리가 외부에 장착되어 쉽게 떼어낼 수 있는 로봇이라면 파괴의 대리인으로서 사용하지 말라.
129. 입맛 당기는 아이러니이기는 하지만, 두 명의 용사가 경기장에서 서로 싸우게 하지 말라.
130. 당신의 모든 공포의 군단이 전문적으로 제단된 제복을 갖게 하라. 용사가 병사 하나를 쓰러뜨려 제복을 훔친다면, 제복은 용사에게 잘 맞지 않음으로서 그를 배반할 것이다.
131. 죄수의 손이 닿는 곳에 감방 열쇠를 두지 말라.
132. 누군가를 믿을만한 부관으로 지명하기 전에, 철저한 배경 조사와 기밀 사항 취급 허가를 실행하라.
133. 당신의 요새에 온 당신의 아름다운 배우자가 용사과 사귀고 있었다면, 그녀를 사형시켜라. 매우 후회스럽겠지만, 새 배우자를 얻는 것은 새 요새를 얻는 것보다 쉬운 일이며 아마 다음 배우자가 이미 예비 교육 모임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을 것이다.
134. 만약 당신이 커다란 트럭을 타고 도주하고 용사가 작은 이태리 스포츠카를 타고 당신을 쫓고 있다면, 용사가 당신의 차 옆에 차를 대고 당신의 차로 오르려고 시도하는 것을 뿌리칠 때 까지 기다리지 말라. 대신 그가 당신 바로 뒤에 있을 때 급브레이크를 밟아라. (물리학에 관한 기초 지식은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135. 누군가 마지막에 불편하게 플러그를 뽑는 경우를 대비하여 최후 심판의 기게예 콘덴서라 불리는 하이 테크놀로지의 장치를 장착하라. (만약 당신이 '정말로' 하이 테크놀로지에 접근해 있다면 배터리로 알려진 백업 장치도 포함하라)
136. 폭탄을 만든다면, 단순히 어느 전선을 잘라야 폭탄이 터지지 않는지를 기억해 두고, 모든 전선을 붉은 색으로 만들어라.
137. 거대한 석상이나, 고딕형 아치, 또는 외형적으로 위협이 되는 다른 건축물들을 짓기 위해 가능한 자금을 쓰기 전에, 군사 비용으로 사용할 여분의 예산이 있는지부터 확인하라.
138. 당신의 영역을 향하거나 영역 안에 있는 통로에 형광등으로 밝게 비춰라. 유감스럽게도 무시무시한 분위기는 없어지지만 순찰은 더욱 효과적일 것이다.
139. 만약 당신이 야영지에 앉아 있다가 잔가지 부러지는 소리를 들었다면 조사를 시작하라. 나중에 삼림지의 작은 생물을 만나게 되든 어쨌든 일단 정찰병을 몇 명 파견하라. (만약 그들이 앞에서 자취를 감추면, 더이상 정찰병을 보내지 말고 네이팜탄을 던져라.)
140. 감방이 비어 있는듯 보인다면 침실용 변기를 찾도록 간수들을 교육시켜라. 만약 침실용 변기가 그대로 있다면, 감방으로 들어가 단서를 찾게 하라. 침실용 변기가 없다면, 간수가 들어오기를 기다렸다가 그것으로 내리치려 하거나 기념품으로 가져간 것이다. (어떤 경우이든간에 그는 분명 몹시 정신 나간 상태이며 위협이 되지 않는다) 어느 쪽이든, 들어가야 할 이유는 없다.
141. 아이를 갖지 않는 것이 아니라면, 많은 아이들을 가져라. 당신의 아들들은 서로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 바빠 별 위협이 되지 않을 것이고, 딸들은 용사의 사랑을 얻으려는 서로의 노력을 서로 방해할 것이다.
142. 당신에게 자녀들과 손주들이 있다면, 3살짜리 손녀를 언제나 당신 곁에 두어라. 그리고 용사가 당신을 죽이러 왔을 때, 먼저 손녀에게 "사랑하는 할아버지가 어째서 죽임을 당해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해 줄 것을 요청하라. 그리하여 용사가 손녀에게 도덕적인 방법에 대한 설명을 시작하는 것을 신호로 하여 손녀가 레버를 잡아당김으로써 악어들이 있는 구덩이에 용사를 빠뜨리도록 하라. 작은 아이들은 대마왕 만큼이나 악어를 좋아하며, 손주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는 것도 중요한 일이다.
143. 만약 딸 중 하나가 그럭저럭 용사를 얻을 수 있고, 당신을 문제삼지 않는다면 둘의 선택을 축복하라. 그들의 결혼을 축하하기 위한 국경일을 선포하고, 용사가 당신의 상속인임을 공표하라. 그렇게 함으로써 당신과 용사간의 관계는 깨어질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적어도 그들이 명예로운 퍼레이드를 하는 동안만은 어떤 용사들도 당신의 공포의 군단을 공격하지 않을 것이다.
144. 경비원들이 용사를 쏘아 맞출 때 한 줄로 서 있게 하라. 그러면 용사는 도망칠 수 없으며 경비원들이 서로를 쏘게 되는 불상사도 없을 것이다. 또한, 몇 명에게는 위, 아래, 양쪽을 노리게 하여, 용사가 점프해서 달아나지도 못하게 하라.
145. 감옥의 감방 벽에서 파이프들이 드러나게 하지 말아라. 이들은 음습한 분위기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한편으로 많은 죄수들이 서로 간에 암호를 전달할 수 있는 좋은 도구로 사용될 수도 있다.
146. 만일 당신의 감독관이 원래 있어서는 안 될 장소에서 무인 상태의 함선이나 별로 중요하지 않은 함선을 발견한다면, 구조를 위해서 병사를 보내지 말고 즉시 증발시켜버리도록 조치하라.
147. 당신의 부관들을 세가지 분류로 구분하라. : 신뢰할 수 없는, 신뢰할 수 있는, 완전히 신뢰할 수 있는. 그리고 세 번째 부류 만을 적극적으로 승진시켜야 한다.
148. 작동할 것 같지 않은 장치로 당신을 막으려고 시간 낭비를 하고 있는 적을 비웃기 전에, 우선 그 장치의 완전한 설계도의 복사본을 확보하여, 그것이 정말 작동하는지 아닌지 확인해 보라.
149. 여러 물건들을 고정하는 로프는 절대로 열리는 문이나, 계단들 옆에 두지 않도록 한다, 그리고 샹들리에는 반드시 천정 꼭대기에 매달아 둔다.
150. “칼로 대결”하거나, “행성을 날려버리는 것” 외에는 아무 쓸모 없는 무기가 아니라, 모든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전술, 전략적 무기들을 개발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자금을 투자하라.
151. 당신 스스로 자신을 신으로 칭하지 말라. 이 위험한 지위는 당신의 신뢰할만한 부관에게 맡기면 될 것이다.
152. 당신의 의상 디자이너에게 모든 장비를 갖추고 있는 2중 방어복을 디자인하도록 지시하라.
153. 내 공포의 군단을 남성이나 여성 중 어느 한쪽의 병사들로 구성하도록 하라. 다만, 아무도 나를 해치려고 하지 않는다는 것이 확인되었다면, 그 내부에서 동성애자가 늘어나지 않는지 주의할 필요가 있다.
154. 당신의 공포의 군단원들이 수색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라. 만일, 그들이 탈주자를 찾고 있을 때 “서둘러! 저쪽으로 갔다!”는 소리를 듣게 되면, 그쪽으로 달려가기 전에 우선 소리를 지른 자의 신원이 확실한지부터 확인하도록 하라.
155. 만일 당신의 영토 내에 영웅이라 할만한 이가 있다는 것을 알면, 그들의 스승이나 은사, 혹은 좋은 친구들을 살해해야만 하는 상황을 만들지 말라.
156. 만일 영웅과 동료들을 함정에 빠뜨렸다면, 그들을 끝장내기 위한 슈퍼 무기가 충전되기를 기다리지 말라. 그들을 처리하기 위한 수단은 얼마든지 있을 것이다.
157. 시간표가 포함되어 있는 계획을 작성할 때는, 누군가 그것을 훔쳐내더라도 지장이 없도록 반드시 실제 예정일보다 3일 뒤를 나타내도록 기록하라.
158. 당신의 최고 기밀 계획서의 라벨을 가족 계획의 라벨과 바꾸어 두도록 하라. 그 계획서를 훔쳐낸 영웅이 그 안에서 ‘할머니의 감자 샐러드’에 대한 설명서를 발견했을 때, 얼마나 놀랄지 상상만 해도 즐거울 것이다.
159. 만일 내가 반군의 지도부로 들어갔을때 뭔가 반짝이는 기묘한 물건을 발견하였다면, 조사를 하기 위해 다가가려 하지 말고, 죽어라 도망쳐야 한다.
160. 당신의 공포의 군단에 병사들이 들어오기 위해서는 반드시 시력과 청각 검사를 통과하도록 하라. 그리고, 그들 주변에 작은 물건을 던져 그 소리를 들을 수 있는지 확인하라.
161. 당신의 하루 일정에 가끔 변화를 주고, 항상 똑같은 패턴으로 살지 않도록 하라. 예를 들어, 당신의 적을 완전히 끝장내기 전에는 매일 술을 마시거나 똑같은 시간에 종을 치게 하는 일을 삼가라.
162. 영웅들에게 매우 중요한 무언가를 훔쳐내었다면, 절대로 그것을 남들이 볼 수 있게 놔두지 말라.
163. 당신의 공포의 군단이 출정할때는, 근처에 반군 기지가 있을지도 모르는 숲이 우거진 지역을 통과하는 길을 선택하지 말라.
164. 한 명의 완벽한 바보와 무능한 부관을 고용해서, 그가 영웅을 잡으러 출발할 때 완전히 잘못된 정보를 갖고 가게 하도록 하라.
165. 남성이나 여성 중 같은 쪽의 병사들로서, 귀머거리 경호원들을 몇 명 준비해 두어야 한다. 누군가가 비밀 이야기를 나누어야 할 때는 그들을 방 밖으로 모두 내 보내는 대신에 그들이 당신의 입술을 보지 못하도록 당신이 돌아서기만 하면 될 것이다.
166. 만일 반군이 당신을 함정에 빠뜨리려 한다면, 똑같은 함정에 또 다시는 빠지는 불상사를 막기 위해서 그러한 사실을 수첩에 적어두도록 하라.
167. 만일 당신이 세계 최고 수준의 다국적 기업을 소유하고 있는 우수한 프로그래머와 여자 친구에게 잘 보이려고 사족을 못 쓰는 15살짜리 꼬맹이 중에서, 컴퓨터 시스템 조작자를 고용해야 한다면, 꼬맹이를 고용해서 영웅을 괴롭히도록 하라.
168. 만일 당신에게 적이 있다면, 그들을 사로잡은 후, 함께 계획을 추진하면서 이익을 얻도록 배려하라. 그럼으로서 영웅이 자신의 운명을 깨달았을 때 도움을 받을 자가 존재하지 않게 될 것이다.
169. 만일 당신이 대형 컴퓨터 시스템을 갖고 있다면, 바이러스 검색이나 방화벽과 같은 장비를 포함하여, 어떤 작은 일에도 확실하게 작용할 수 있는 다양한 경계 시스템을 준비하라.
170. 만일 당신이 강력한 힘을 가진 군주가 되었다면, 사회의 모든 계층에게 동등한 억압과 위협을 가하도록 하라. 한 집단 만 유별나게 차별하는 행위는 결국 반란군이 생겨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171. 절대로 화산이나 동굴 같이, 단지 위에서 밧줄을 타고 내려오기만 해도 경계 장치를 너무 쉽게 통과할 수 있는 그런 장소에는 기지를 만들지 말라.
172. 당신의 경비원들이 보다 융통성 있는 스케줄에 따라 일을 하도록 하라. 만일 그 중 한 명이 너무 졸려서 견딜 수 없다면, 그는 그 자리에서 졸지 않고 보충 요원을 불러서 충분한 휴식을 취한 후에 다시 일에 복귀할 수 있을 것이다.
173. 설사 다양한 오락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해도, 절대로 그 안에서 영웅의 라이벌이 등장하도록 하지 말라. 오직 당신 만이 영웅을 비난할 수 있는 유일 무이한 악역이어야 한다.
174. 만일 당신이 절벽에 매달려 있고, 영웅이 당신에게 손을 내민다면, 절대로 그를 끌어내리려 하지 말고, 그의 구조를 받아들여서 그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도록 하라. 그리고 일단 당신 요새의 가장 안전한 곳으로 돌아간 후에, 그의 처형을 명령하라.
175. 당신의 요새를 지극히 평범하게 만들도록 하라. 던전의 유령들은 음침한 분위기를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그들을 달래기만 한다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경향이 있다.
176. 당신의 요새를 둘러싼 해자에는 지울 수 없는 염색제를 첨가하라. 이는 누군가가 해자를 헤엄쳐 건너오는 것을 막지는 못하지만, 어떤 바보 같은 경비원이라도 누군가 안으로 들어왔다는 것을 알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177. 만일 미혼의 아름다운 딸을 가진 과학자가 당신과 함께 일하는 것을 거절한다면, 절대로 그의 딸을 인질로 잡지 말라. 대신에 당신은 그녀의 장래의 결혼 비용을 제공하고 그녀 자식들의 교육비를 제공할 것을 약속하라.
178. 만일 영웅을 궁지에 몰아 넣어서 그를 막 끝장내려 할때 그가 “당신 뒤를 봐!!”라고 말하면, 그를 비웃으며 “그 따위 낡아빠진 속임수에 내가 걸리리라 생각하는가?”라고 말하지 말라.
대신, 일단 옆으로 비켜서 반쯤 돌아보라. 그럼으로서 당신은 무기로 영웅을 계속 겨냥한 채로, 뒤에 뭐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만일 나를 향해 달려드는게 있었다면, 그건 이제 영웅을 향해 달려들게 될 것이다.
179. 중요한 일은 결코 하청을 주지마라.
180. 만일 영웅의 에너지를 내가 빼앗을 수 있는 장치를 만들었다면, 그것이 반대로 작용하지 않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라.
181. 모든 건초들은 단단히 포장된 상태로 운반하는 법령을 만들도록 하라. 흐트러진 건초를 싣고 초소들을 지나가려는 마차가 있다면 무조건 불을 질러 버리도록 하라.
182. 당신이 성 안에서는 어떤 종류의 공식적인 축하 행사도 벌이지 말라. 대중에게 공개된 모든 이벤트는 오직 축제 천막에서 개최되어야 한다.
183. 당신의 몸 안에 에너지를 직접 공급하는 장치를 사용하기 전에, 과전압 차단 장치를 갖추도록 하라.
184. 연기 지도사를 고용하라. 영웅들은 내 미네소타 악센트(누구나 미국인처럼 보이게 하는)나 내 콘월 악센트(누구든 영국인처럼 보이게 하는)를 접하게 되면 분명 사람을 잘못 보았다고 생각할 것이다.
(* 역주 - 마찬가지로, 경상도 사투리나 전라도 사투리를 배우는 것도 같은 방법일 것이다.)
185. 만일 독창적이며 놀라운 장치를 사용해서 탈출할 수 있다고 알려진 적을 사로잡게 되면, 그를 감옥에 가두기 전에 우선, 몸의 곳곳을 수색하고 모든 개인 사물을 몰수하도록 하라.
186. 파트 A에서 영웅을 속여서 무의식 중에 당신을 돕게 하고, 파트 B에서 그를 비웃는다는 식의 계획은 세우지 말도록 하라.
187. 백성들이 굶주리고 있을 때는 연회를 벌이지 않도록 하라. 손님들에 대한 좋은 평판은 결코 대중의 나쁜 평판을 상쇄시킬 수 없다.
188. 사악한 일로 얻은 재산의 일부를 도시 재건 사업에 투자하라. 슬럼가는 도시에 재미있고 생생한 느낌을 제공해 주기는 하지만, 때때로 영웅들을 위한 예기치 못한 동맹자들을 만들어주기도 한다.
189. 절대로 영웅에게 “그래. 내가 그걸 했지만, 그 무능한 바보들에게 그걸 입증할 수는 없을 것이다.”라고 말하지 말라. 때때로 예기치 못한 무능한 바보들이 커튼 뒤에 서 있는 경우도 있다.
190. 만일 당신의 미친 과학자/마법사가 그가 당신의 슈퍼 무기를 거의 완성했지만, 아직 실험이 필요하다고 말하면, 반드시 그에게 실험을 확실하게 마칠 때까지 기다리도록 하라. 그 어떤 사람도 베타 버전으로 세계를 정복할 수는 없다.
191. 당신의 친척들을 조언자로 채용하지 말라. 친족주의는 정책의 혼란을 가져오는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EEOC(고용 기회 균등 위원회)와 마찰을 일으킬 수도 있다.
192. 만일 누군가를 배우자로 삼기로 했다면, 그 후에 더 젊고 보다 매력적인 여성으로 갈아 치우기로 했다는 말을 그녀에게 해서는 안 된다.
193. 만일 영웅의 여자친구를 인질로 잡아서 영웅 앞에서 위기에 빠뜨려 두었다면, 영웅이 아니라 그녀를 조심하도록 하라. 영웅은 결코 그의 진정한 사랑이 인질로 잡혀 있는 것을 감당하지 못할 것이다. 반면, 그 시점까지 그녀는 매우 순진하고 약해서 전혀 쓸모 없어 보였다고 해도, 매우 극적인 상황에서 놀라운 일을 저지를지도 모른다.
194. 당신은 요새까지 이를 수 있는 비밀 통로를 나타내는 틀린 지도들을 만들도록 하고, 노후 연금을 제공하겠다는 조건으로 안내원들을 고용하라.
195. 인질들을 함정의 미끼로 사용하지 말라. 그것은 협상에 아무런 도움도 주지 못하며, 인간 방패와 같은 것은 그들을 끌어들이는데 아무런 이익도 주지 못할 것이다.
196. 최고의 저격수를 고용해서 요새의 입구 근처에 배치하도록 하라. 그리고 그에게는 내게 도전하기 위해서 다가오는 모든 자를 쏘도록 명령하라.
197. 내 공포의 군단에 대해서 총은 원거리 병기이며, 칼은 그렇지 않다는 것을 주입시키도록 하라. 만일 용사를 향해 검을 던지거나 총으로 때리려는 자는 그 즉시 사형에 처해 버려라.
198. 제한된 사람만 확인할 수 있는 비밀이라 해도 얼마든지 누설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필요한 경우 아무도 알아서는 안 되는 것이 낫다.
199. 결코 자기보다 강한 자를 동료로 삼아서는 안 된다. 이런 자들은 내 승리의 순간에 갑작스러운 배신을 저지를 수도 있다. 당신은 반드시 자신보다 약한 자를 동료로 삼도록 하라. 그리하여 그들이 행복한 순간에 배신을 저지를 수 있을 것이다.
200. 아무리 평화로운 시기라 해도, 공포의 군단이 아무렇게나 늘어진채 술을 들이키거나 기름진 음식을 먹도록 하지 마라. 대신에 그들에게 다이어트 훈련을 시키고 에어로빅 교관을 배치하도록 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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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 지하 호수에서 경비를 맡고 있는 모든 자이언트 서펀트는 눈을 보호하기 위해서 스포츠 고글을 씌워라
202. 예지 능력을 갖고 있는 모든 복제 인간들에게는 무료로 화장을 시키고 퍼머를 시키는 한편, 멋진 숙녀 복을 제공하도록 하라. 그럼으로서 신뢰성을 확실히 날려 버릴 수 있을 것이다.
203. 염소 수염을 기른 어둠의 마법사를 고용하지 마라.
204. 전원이 장님으로 이루어진 경비원 분대를 고용하라. 이것은 장애인들을 위한 여러분의 배려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용사들이 몸을 안 보이게 하거나, 유일한 조명 시설을 파괴하였을 때 도움을 둘 것이다.
205. 모든 수리 작업은 내부의 수리 요원에게 맡기도록 하라. 만약 “수리공”을 자처하는자가 여러분의 요새에 나타난다면, 즉각 감옥으로 안내하라.
206. 당신의 공포의 군대가 걸어서 순찰을 돌기 위해서 주차를 시킬 때는, 곤봉을 소지하도록 교육하라.
207. 모든 감시병들에게는 그들에게 갑작스러운 방문객이 생기거나 할 경우를 대비한 보충병들을 준비해 두고, 타임 시트에 이 사항을 기록하도록 하라. 이에 따라서, 그리고, 만일 이러한 조치를 지키지 않고 그들의 위치를 무단으로 이탈하는 자들이 있다면 쏴버려라.
208. 당신의 공포의 군단의 요원들에게 감성 훈련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도록 하라. 이는 혼란과 파괴 활동을 하지 않을 때, 그들이 대중들을 친절하고 정중하게 대함으로서 매우 건전한 공적인 관계를 가질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다.
209. 신의가 없고, 음모를 꾸미기를 좋아하며, 뭔가 꿍꿍이를 가진 것으로 알려진 여성과는 절대로 결혼하지 말라. 이는 당신의 가족 관계를 엉망으로 만들어 놓을 수 있을 것이다. 물론, 그녀들과 데이트를 하는 것은 무방하다.
210. 모든 방문 구역들에는 방범벨과 감시 장치를 장치하여, 그들이 어떤 이유에서선 당신의 요새를 마음대로 돌아다닐 수 있도록 감시하라.
211. 만일 당신의 수석 기술자가 당신에게 반항한다면, 그의 도움으로 만들어낸 다양한 함정들이 갖추어진 지하 감옥에 가두지 말고, 쏴버려라.
212. 살아 있는 생명체들을 죽이는 것을 주저할지도 모르는 영웅들을 향해서 로봇과 해골로만 이루어진 군단을 보내지 말라.
213. 길고 무거운 망토를 입지 말라. 이 옷은, 고전적인 멋을 풍기게 해 주기는 하지만, 급한 상황에서 문이나 함정에 자주 걸리는 경향이 있다.
214. 만일 특별한 품질의 산제물을 요구하는 악마가 존재한다면, 그들을 희생물로서 바치기에 앞서서 요구 조건과 주변의 인적 사항을 확인하도록 하라.(특히, 그러한 조건이 처녀여야 한다는 것이고, 제물이 영웅의 애인이라면.)
215. 만일, 당신의 최후의 심판 기계에 디지털 식의 타이머를 붙였다면, 양자 역학적 변칙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하라. 많은 종류의 타이머들은 당신이 지켜보고 있는 동안에는 정확한 시간을 가리키겠지만, 몇 분이라도 다리를 비웠다가 돌아오면, 항상 몇 초 전의 상황으로 바뀌어 있을지도 모른다.
216. 만일 당신의 공포의 군대가 전투에서 패한다면, 그들에게 영웅을 암살하거나 하는 임기 응변 작전에 동원하지 말고, 재빨리 물러나서 재편성하도록 하라.
217. 만일 내가 영웅의 쇠고랑을 푸는 열쇠가 달려 있는 목걸이를 목에 차고 있을 때, 영웅의 애인이었던 자가 내 시중을 청함으로서, 주변의 모든 이들을 내 침실에서 물리고 둘만 남게 되었을 때, 그녀가 술을 권한다면, 정중하게 거절하도록 하라.
218. 고대의 강력한 힘을 가진 아티펙트를 번쩍 집어들고 “이것의 힘은 모두 내 것이다!!”라고 외치지 말고, 부하들을 시켜 주의깊게 들어올리게 해서는 위험물 취급 상자에 넣어, 조사를 위해 내 연구소에 보내도록 하라
219. 암살자를 고용할 때는 주의 깊게 선택하도록 하라. 가장 먼저 영웅 만을 제거하기 위해 혈안이 되어 있는자라면, 어떤 유사시에도 등을 돌리지 않을 것이다.
220. 당신의 약점이 어떤 것이건, 반드시 가짜 약점을 만들어서 속이도록 하라. 예를 들어, 당신의 궁전에서 모든 거울을 치우게 하고, 누군가가 거울을 들고 들어올 때 뒤로 물러나면서 소리를 지르도록 하는 식으로... 그리하여 위기 일발의 순간, 영웅이 거울을 꺼내들고 내 얼굴을 비친다는 당신은 “흠... 면도를 해야 겠군”이라는 말로 영웅을 당황하게 만들 수 있을 것이다.
221. 당신의 모든 방어막 발생 장치는 방어막 안쪽에 배치하라.
222. 당신의 부하들 중에서 지나치게 똑똑하거나, 강하거나, 교활한 녀석이 있다고 해도, 그들을 바로 처형하지 않고 보류해 두는 것이 좋다. 만일, 그들을 눈에 띄는 대로 처형해 버린다면, 정말 중요한 상황에서 “왜 내 주변에는 이런 쓸모없는 놈들만 있는 거야?!”라면서 외치지 않아도 될 것이다.
223. 모든 방에는 소화기를 비치해 두도록 하라--특히, 중요한 장치나 폭발성의 물질이 있는 장소에는 3개 이상을 비치하도록 하라.
224. 기계를 만들 때는, 폭주할 때마다 폭발과 함께 주변의 모든 부하들을 날려버릴 뿐만 아니라, 연쇄 폭발을 일으키는 기계가 아니라, 단지 조용히 멈추어 버리는 기계를 만들도록 한다. 이는 “두꺼비 집”이라고 불리는 최신의 장비를 갖춤으로서 해결할 수 있다.
225. 당신의 경비원들에게 모든 사람들은 얼굴 앞에 눈이 있으므로, 누군가를 수색할 때에는 반드시 무기를 빼어 들고, 복도의 후방에서부터 천천히 들어가야 한다고 가르쳐라.
226.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탐정들을 고용해 두도록 하라. 만일 어떤 마을에서 나에 대해 반항하려는 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면, 융단 폭격으로 마을을 송두리째 날려버리려 하지 말고, 탐정들을 동원하여 그자와 관련된 인물들을 비밀리에 찾아내는 것이 낫다.
227. 진짜로 중요한 물건을 함정을 위한 미끼로 사용하지 마라.
228. 만일 영웅이 대중 앞에서 혹은 개인적으로 그들 자신의 과오를 밝혔다면, 앞으로는 함부로 반항하지 않고 당신을 따르겠다는 서약 문서를 확실하게 받아야 한다.
229. 만일, 당신이 영웅을 파멸시키기 위한 사악한 계획을 몇 개 갖고 있다면, 한 가지 계획이 실패한 후에 다음 계획을 동원하지 않고, 이 계획을 한꺼번에 사용하라.
230. 당신에게 불사를 부여하기 위한 의식을 절대로 연기하지 말라.
231. 신비한 힘을 가진 가디언에게는 고전적인 수수께끼를 던지는 대신에, 방문객의 이름과 목적, 약속을 하고 왔는지 물어보도록 지시하라.
인터넷에 돌아다니던 것을 퍼온것입니다.
하나당 게임, 소설, 만화, 영화들중 하나에 출현했던 한명의 마왕이 패인한 요인인것 같습니다. 아님 말고.
아, 물론 전 다 읽었습니다.
이 지침서를 참고하시어, 이 지침서에 새로 추가될만한 예시가 될만한 스토리를 짜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정보와 재미 게시판에 올릴까, 게임아이디어 게시판에 올릴까 하다가 두군데 같이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