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 멀티시나리오 관련 문제

by 호안마마 posted Aug 17,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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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시나리오란?

 

선택지, 충족조건에 따라 분기가 갈라져 그에 따라 엔딩도 달라지도록 유도하는 시나리오입니다.

 

 

 

...솔직히 개인적인 고민이에요 ㅋ

 

 

현재 연습용으로 제작중인 게임의 시나리오를 멀티시나리오로 작성하려 하는데...

 

RPG의 성격상 한번 깨면 다시깨기 번거롭다는 점이 있어서(저만 그런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엔딩에 영향을 줄 선택지가 나오기 전 이벤트가 등장하기 전, 알림창이 뜨도록 할 생각이였는데(물론 on/off가능)

 

다시 생각해보니 이것때문에 너무 쉬워질 것 같기도 하고;

 

 

 

 

결론은

 

1. 선택지 나오기 전에 알림창을 띄운다.(물론 on/off기능 첨가)

 

2. 영웅서기나 서프라시아등 몇몇 게임들처럼 엔딩을 보면 플레이 데이터가 전승되도록 하여 처음부터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한다.

 

3. 기타

 

 

 

여러분이라면 어떤 방법을 선택하시겠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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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력이기는 재능없다.


죽기 직전까지 노력하자! 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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