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기획

다들 아실거라 생각하지만

변수를 이용해서 스텟을 추가시키는 방법을 생각해보았습니다.

 

가령 예를 들면 변수 a를 정해놓고

엑터의 레벨이 상승하였을경우

피라미터 추가 포인트를

 

메뉴화면에서 따로 그림으로 만든후에

변수 a를 예를 들면 용맹 스텟 이런걸로 정해놓고

이 용모 스텟에 파라미터 추가 포인트를 투자하면

용맹스텟이 2가 됩니다.

그럼 이 용맹스텟에

커먼 이벤트로 조건분이 용맹스텟이 일정치 이상일 경우

몬스터에게 해당하여 좀더 선제공격이나

공격력이 상승하는 그런 효과를 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그냥 생각해본거구요

정확히는 구상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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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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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멋진남좌 2010.01.24 18:36

    응(???) 내가 만들고있는 게임은 변수사용안해도...

    민첩 높으니까 먼저공격하던데.. 그냥 이름으로 민첩을 용맹으로 바꾸면 되지않을까요?...

    아니면 전투방식 스크립트에서 설정하는 방법도 있을듯한데..

    RPGXP툴에서 제공하는 변수랑 스크립트의 변수가 연동만 된다면 가능할꺼같기도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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