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기획

기발한 아이디어! 여기에 올리세요~ 구현이 가능하든 불가능하든 아이디어는 모이면 힘입니다.

 

 

네.

절대시도할사람없다능....하면 좋구요

 

참고로 복권시스템이아닌 번호만 골라주는

 

일단

변수의조작-첫번째공 = 난수 1~45

밑에

조건분기- (변수)첫번째공 = 1일때...2일때......45일때

만들고

1일때에서 밑에

변수의조작-두번째공 = 난수 1~45

밑에

조건분기 - (변수)두번째공 = 2일때...3일때...45일때..(이때 첫번째공과 겹치지않게 첫번째공의 숫자를넣지 않아요.)

 

 

...

 

이런식으로 여섯개공까지다만들면

총 조건분기를 8,303,765,625 - а 개(이때.a는 겹치지않기위해 뺀 조건분기의 수.)써야합니다.

 

네.8303765625라는수는 45의여섯제곱(45x45x45x45x45x45)했을때 나오는수죠.

그래서 이 아이디어가 말해주는 내용은

1등당첨될확률이 1 : 8,303,765,625-a

라는거죠!

 

...더쉬운방법을찾아봅시다!

 

TAG •

Who's 포뇨

?

2012-12-23 일요일 다녀갑니당..오랜만이네ㅠㅠ

Comment '7'
  • ?
    용호작무 2010.01.10 12:06

    ....네, 마지막말에 공감.

  • ?
    크라에뜨 2010.01.10 14:02

    아니죠.. 공식이 약간 잘못된부분이...

    5864443200의 확률이 됩니다.

    (45x44x43x42x41x40)이 되니까요....

  • ?
    포뇨 2010.01.10 14:48

    후....

    그러니까 -a라고 햇잔수ㅠ

    참고로 로또번호찍는종이 뒷면참고하면

    1등당첨확률 1 : 8,145,060

    이라네요~

     

  • ?
    멋진남좌 2010.01.24 00:40

    댓글 아하 죄송합니다...

    5864443200의 확률중 6가지를 선택할수있으니까

    (45x44x43x42x41x40)/(6x5x4x3x2x1) 가되는거죠..ㅎㅎ

    그러면 정확히 1/8145060 라는 확률이 나오죠...

    그러나 위의 이벤트에는 6가지의 숫자는 고려했지만... 6번의횟수는 고려하지않은 공식이죠..

    그러니 1/5864443200 이 맞습니다.

    하하.. 죄송함돠..하하하....하하하하하..

    하하하하하하.. 친하게 지내용 ㅠㅠ...

    괘...괜한글을 적었나용,,;;

  • ?
    팝☆ 2010.01.17 00:58

    오.굿 ㅋㅋㅋㅋㅋㅋㅎㅎ 로또라니

  • ?
    Last H 2010.01.22 23:05

    ㅎㅎ 그렇게 많은 조건분기는 필요없이 훨씬 적은 조건분기 방법으로 가능한걸요. ^^

    번호는 반드시 1번 공부터 순차적으로 정해지기에 2번공의 경우는 1번공과의 비교 한번이면 되는거죠.

     

    만약 1번공의 숫자와 2번공의 숫자가 같다면~ 하고 한번 더 2번공을 선택하게 하고 아니면~

    3번공으로 넘어가는거죠. 이런식으로 비교를 해나간 후 완성된 번호를 오름차순으로 한번 정리해주고

     

    당첨 여부는 선택 번호와 당첨 번호가 개개별로 '같은가? '를 비교후

    이를 카운트 해주는 변수에 같을때 마다 +1씩 해주면 맞춘 번호의 숫자가 나오죠.

    막상 해보면 허무할 정도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더군다나 스크립트를 사용한다면 몇줄 되지도 않겠구요.ㅎ  

  • ?
    포뇨 2010.02.02 21:09

    그냥하지맙시다

    ...웨그래요ㅠ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공지 게임 기획 튜토리얼 15 습작 2012.09.04 18786
공지 공지 시나리오 집필 프로그램 소개 4 file 습작 2012.07.04 29491
공지 공지 스토리 작법 정보 모음 습작 2012.06.26 17081
공지 공지 게임 시나리오란? 12 file 습작 2012.05.06 19570
공지 공지 게임 기획 4 file 습작 2012.05.06 17568
240 프리시아 시리즈 만들고 잇습니다. 1 유글레나 2010.02.23 2503
239 퀘스트 마스터 하면 다음 스테이지로 이동하는 방식 2 윳꾸링 2010.02.23 2527
238 합성몬스터 1 초고수가되고싶어잉~ 2010.02.22 3137
237 맵배치따윈 신경 안써도 되는 방식. 2 zero_som 2010.02.22 2395
236 블리치 아이디어 2 사랑해 2010.02.18 2383
235 성장무기?(게임소설에서 많이 나오는것) ~AYARSB~ 2010.02.16 3065
234 마지막왕국이라는 게임을 만들려고합니다... 1 file 하하림만 2010.02.15 4339
233 스타크레프트 10 뮤턴트 2010.02.02 3335
232 하면복잡한데재밌다?(액알용)2화 2 김명준 2010.01.29 3067
231 하면복잡한데재밌다?(액알용)1화 6 김명준 2010.01.27 3233
230 걍...전직퀘받기 2 알피지vx초짜 2010.01.26 2577
229 변수를 이용한 스텟 추가방법 1 탐구자 2010.01.24 2780
228 ... 뮤턴트 2010.01.18 3034
227 공격적인 몬스터,순한 몬스터,영리한 몬스터(액알) 6 카비 2010.01.17 3083
226 인생게임 어때요?? 7 모리메 2010.01.17 3504
225 하오데 2 광우병 멧돼지 2010.01.17 3390
224 아이디 시스템. ( 있을듯? ) 5 팝☆ 2010.01.17 3344
223 알피지만들기툴은 아니고 그냥 생각;; 5 벨릿 2010.01.09 3270
» 로또를만들자. 7 포뇨 2010.01.06 2946
221 아이디어 벤10 8 언제나웃음 2010.01.02 4676
220 아이디어 2인용,3인용,4인용(어쨌든 멀티플레이어) 5 ◈오니밟기◈ 2009.12.31 4773
219 아이디어 아이디어 한번 써봅니다. 5 SDMT 2009.12.30 2989
218 아이디어 『현제 개발 착수! =ㅅ= ;; 『R』 인생의 소용돌이 배일을 벗는가?! 』 3 아내의유혹ºωº 2009.11.15 3222
217 아이디어 이 전투 방식이 효율 적일까요? 1 Circle Mark 2009.11.15 3122
Board Pagination Prev 1 ...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Next
/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