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아직 시작한지 1년도 안된 초짜입니다...
그래서 이런 건 아직 만들지도 못했습니다.(정확히 말하면 못 만드는게 아니라 안 만든다는...스토리도 아직 다 안깔았음)
그래서 올립니다.
복권시스템...
1. 복권시스템 전용 커먼 이벤트를 만듭니다.
2. 여러가지 조건, 변수대입 등의 스프레드시트의 랜덤(?)함수 같은 이벤트로 만듭니다.
>>>여기서 조건이나 변수대입 등은 어떤 아이템이 몇%로 나온다던가 하는 것입니다.
예)100% 확률로 싸구려 아이템 당첨
70% 확률로 일반 아이템 당첨
50% 확률로 고급 아이템 당첨
10% 확률로 레어 아이템 당첨
1% 확률로 캐릭터 각성...(?)
이라던지 이런 시스템을 만든다는 것입니다.
뭐 어쨌든 구현이 가능하니 이 정도는 괜찮다고 봅니다.
뭐 응용을 하자면...
>>각성 캐릭터 추가
>>대보스 공격 반사 스킬 추가...
같은 약간(?) 사기적인 시스템도 도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또 한가지.
복권 가지고 트루엔딩보기(?)
누가 C언어좀 가르쳐 주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