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 한손검, 양손검, 둔기, 창, 도끼
모드 : 경계 / 돌격 / 방어(가위바위보가 컨셉)
* 모드의 상성
경계 < 돌격 < 방어 < 경계
판정 승리시 : 한손검&방패 : 200% 양손검 : 250%
판정 무승부 : 결과 대미지 100%
판정 패배 : 결과 대미지 50%
* 명중과 회피
주사위를 2개 돌린다(A, B)
- A < B : 방어
- A = B : 회피
- 나머지 : 명중
* 행동 및 공격에 대해서
각 턴마다 랜덤으로 행동포인트 회복(5~20)
이동한칸당 1포인트 소모. 각 무기별로 공격, 반격시 행동포인트 소모.
포인트가 허락하는한 연속공격이 가능하지만 포인트가 부족하면 행동을 할 수 없고, 반격이 불가능.
* 공격의 종류
// 피해 : 장비 대미지 기준 피해 기준값 上 : 200% / 中 : 150% / 下 : 100%
// 속도 : 공격당 행동소모 기준값 上:1 / 中:2 / 下:3
// 경직 : 적에게 행동피해 기준값 上 : 3 / 中 : 2 / 下 : 1
[한손검] 피해 : 下 / 속도 : 上 / 경직 : 下
└하단베기(베기) : 피해50% / 경직+3
└중단베기(베기) : 피해100% / 경직+2
└상단베기(베기) : 피해150% / 경직+1
└찌르기(찌르기) : 피해100% / 경직+1
[양손검] 피해 : 中 / 속도 : 下 / 경직 : 中
└중단베기(베기) : 피해100% / 경직+2
└상단베기(베기) : 피해150% / 경직+1
└찌르기(찌르기) : 피해100% / 경직+1
[둔기] 피해 : 上 / 속도 : 下 / 경직 : 上
└중단치기(충격) : 피해:100% / 경직+2
└상단치기(충격) : 피해:150% / 경직+1
[창] 피해 : 中 / 속도 : 中 / 경직 : 中
└찌르기(찌르기) : 피해:200% / 경직+1
[도끼] 피해 : 上 / 속도 : 下 / 경직 : 上
└상단베기(베기) : 피해200% / 경직+2
* 공격의 속성
베기 : 방어당했을경우 공격력의 1/2을 깎고 충격 대미지로 전환. 평균적인 성능을 보인다.
찌르기 : 방어당했을경우 공격력의 3/4를 깎고 충격 대미지로 전환. 대신에 치명타 확률이 높다.
충격 : 방어당해도 방어력에 의한 차감 이외의 패널티가 없다. 치명타 확률이 낮다.
* 방향에 따른 효과
// 공격을 받을때나 할때 상대가 방향을 바꿀 기회를 확률계산한다.
// 미처 방향을 바꾸지 못했을경우 공격이 노출된 방향에 따라 대미지를 적용한다.
- 정면 : 대미지100%
- 측면 : 대미지150%
- 후면 : 대미지200%
* 주인공 한정 판정
- 비켜 피하기 : 적이 공격하는 방향 너머에 또 다른 적이 있을경우 적과 위치를 바꾸며 적의 공격으로 또 다른 적을 공격한다.
- 잡기 : 체력이 일정수준 이하로 떨어진 적을 잡아서 전투에 이용한다.
└방패막이 : 잡은 적을 끌어와서 자신 대신 공격을 받도록 한다.
└거대탄환 : 잡은 적을 던져버려서 타격점 주위의 적을 타격과 함께 밀어내버린다.
└넘어트리기 : 적의 균형을 무너뜨려서 행동포인트를 크게 깎는다.
-강타 : 적을 공격할때 확률적으로 발동하며, 적의 방향을 바꿔버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