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노벨 강좌

lua는 가벼운 무게감과 빠른 프로그래밍, 넓은 호환성이 특징인 주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중 하나입니다.

 

 

C,C++,Java 등과 호환성이 뛰어나며, 주로 게임 스크립팅에 많이 쓰입니다.

매우 가벼우며 단순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lua는 자체 독립적이 아닌 다른 어플리케이션(프로그램)의 내장 스크립트로 많이 쓰입니다. ( 예) 루비,gml )

 

함수기반언어인 루아는 자체 main 개념이 없고 다른 클라이언트나 부름에 스크립트가 호출되는 형식으로 사용됩니다.

 

실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에서도 사용되었고 최근 한게임 '게임오븐' 이라는 자체 툴에서도 이 루아가 사용됬습니다.

 

 

 

 

 

 

 

한마디로 루아는 다른 언어, 어플리케이션, 클라이언트에 붙여서 쓰이는 보조 확장 언어 정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실제 전공자나 깊게 파고 들어가시는 분이 아니면 다룰일이 없을겁니다 :D

 

TAG •

Who's 코르뉴

?

10년차 쯔꾸르시리즈의 아웃사이더.

 제작 완성된 주요 게임들( 2003년 이전 게임들은 현재 자료가 남아있지도 기억도 잘 나지 않아서 생략)

The Knight Part 1 - 창조도시 게임자료실(2003)

The Knight Part 2 - 창조도시 완성작(2003)

The Knight Part 3 - 창조도시 완성작(2004)

The Knight Part 4 - 창조도시 완성작(2004)

The Knight Part 5 - 개인 보관 후 자료 소멸(2005)

Natural selection(아케이드) - 완성판 배포(2005)

Azure Moon (proto type) - 개인 보관 후 자료 소멸(2006)

Azure Moon : limitless addition - 체험판 배포, 완성판 개인 보관 후 자료 소멸(2006)

Stokesia(Azure Moon, proto type)  - 개인 보관 후 자료 소멸 (2007)

Stokesia(Azure Moon)  - 개인 보관 중(2008)

Natural selection(3D FPS Type) - 제작 중단 연구용 완성판 배포(2008)

코르뉴의 전설(proto type) - 체험판 배포, 개인 보관 중(2009)

 

Arcadia - 개인 제작, 테스팅 까지만 완료(2011)

TowerDefence - 개인 제작, 타워 디펜스 카페등에 알파버전까지만 수록(2011)

Avengers - 개인 제작, 일리히트 엔진 + Bullet엔진 사용, 알파 버전까지만 배포(2011)

 

연구과제

-Java 1.6

-mysql, php, flash 연동 웹게임

-Unity Engine with Flash

-Flixel Engine with Flash Builder

Comment '16'

List of Articles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Ren'Py 렌파이 관련 유용한 링크 모음 3 file 습작 2012.12.02 17599
Nekonovel 네코노벨 관련 유용한 링크 모음 1 file 습작 2012.11.19 11967
피니엔진 FAL.노드이름에 관해서 알아보자. file 하늘바라KSND 2015.08.17 629
Vasilriot 바실리어트 메뉴얼(2) 하늘바라KSND 2014.12.20 700
Vasilriot 바실리어트 메뉴얼(3) 하늘바라KSND 2014.12.20 863
VNAP char로 캐릭터 출력 2 FNS키리토 2015.06.01 895
Neko:기타 쓰레드에 '대기' 명령어를 넣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현상 file 하늘바라KSND 2014.11.27 1024
피니엔진 타이틀+클릭메뉴 예제 file 하늘바라KSND 2015.07.11 1102
피니엔진 애니메이션-스프라이트 간단한 팁 몇가지 하늘바라KSND 2015.07.11 1288
Vasilriot 바실리어트 메뉴얼(1) 하늘바라KSND 2014.12.20 1419
Visual Novel Maker 한글 텍스트 입력 file 러닝은빛 2017.11.21 1443
피니엔진 안드로이드로 배포판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것들 하늘바라KSND 2014.12.20 1522
피니엔진 텍스트, 대화, 독백 명령어 하늘바라KSND 2014.12.21 1567
피니엔진 피니엔진 타이틀 만들기 예제(구버전) 1 file 하늘바라KSND 2015.01.27 1770
피니엔진 기본 틀 만들기 : 타이틀화면 file 하늘바라KSND 2017.11.15 1810
VNAP 선택지 발생 3 file FNS키리토 2015.01.11 2013
TyranoBuilder TyranoBuilder Visual Novel Studio Pro버전 한글패치 6 file 습작 2016.05.28 2182
Vasilriot 바실리어트에서 지원하는 vr팩. 언팩이 가능할까? 하늘바라KSND 2013.05.11 2650
Vasilriot 장면 전환할 때 사용할 '장막효과'를 구현해보자. 하늘바라KSND 2013.05.09 2705
Vasilriot 바실리어트 사용할 때 조심해야 할 것 :: 글자수 제한(명령어 오류)(2013.05.15수정) file 하늘바라KSND 2013.05.09 2750
Vasilriot 노가다를 줄여주는 명령어, 인라인 사용하기. 2 하늘바라KSND 2013.02.18 2950
Vasilriot 바실리어트 기본 설정하기 - 폰트 :: font.ini file 하늘바라KSND 2013.05.11 3025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