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변수
루아에서 변수란 "어떤 값을 담고 있는 것의 명칭" 으로 정의한다.
즉, 앞서 설명한 데이터 타입의 값은 모두 변수에 저장된다.
먼저 변수의 예를 들어보자.
x = y = 10 -- x와 y에 동시에 10 을 대입 z = 20 x, z = z, x -- x는 z와 값을 교환하고 z는 x와 값을 교환한다. 즉, x는 20, z는 10이 된다. y, z = 5, 7 -- y = 5; z = 7과 동일 |
3.1 숫자
다음 아래와 같은 연산이 가능하다.
a = 50 + 2 -- 덧셈 b = 3 * 3 -- 곱셈 c = 20 - 32.5 -- 뺄셈 d = 5 / 2.3 -- 나눗셈 e = 10 ^ 3 -- 거듭 제곱. 결과는 1000 이다. |
참고# 나머지는 math 객체의 mod() 함수를 사용해서 구할 수 있다.
[출처] 아방스 ( http://avangs.info/zbxe/S_gameXP/ ) by Mania(Necros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