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데이터 타입
루아는 아래와 같은 6가지 데이터 타입이 있다.
1. nil(닐) : 아무것도 아닌 텅빈 값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변수를 초기화할 때 사용한다.)
2. number(넘버) : 0, 3.1451592 과 같은 사칙 연산이 가능한 모든 숫자값을 의미한다.
3. string(스트링) : 문자열을 의미한다. 루아의 기본 타입이며, 스크립트 상에서는 " 문자로 둘러싸 지정한다.
(ex. "74434", "necrosen514")
4. userdata(유저 데이터) : C/C++ 과 교류를 위해 존재하는 타입이다. PAGE 내에서는 핸들이라고 지정하는 것들이 바로 이 타입이다.
스크립트를 작성할 때 직접 값을 제어할 경우는 드물며 보통 엔진에서 제공되는 함수를 통해서 설정하고 변경, 해제한다.
5. function(펀션) : 루아에서는 함수도 하나의 값으로 취급한다. 즉, function 으로 선언되면 실행도 되지만 function 타입의 변수에 대입도 가능합니다. (table 과 연합하여 사용하면 매우 강력해진다.)
6. table(테이블) : 루아에서 제공하는 최강의 범용 자료구조 타입이다. 다른 타입으로 변환이 불가하며, 조금 사용법이 복잡해진다.
[출처] 아방스 ( http://avangs.info/zbxe/S_gameXP/ ) by Mania(Necros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