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따라 필이 따라 주네요 ㅋㅋ
오늘은 5-2강 까지 하려고 합니다.
자! 몬스터를 만들어봅시다!
서클을 켭니다. 가끔씩 저 보시는 분들은 인사좀 해주세요 ㅠㅠ
최근 프로젝트로 열어줍시다.
도구(T) - 몬스터 편집(M) 을 클릭하거나 돼지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합시다.
케릭터 설정했던것과 똑같습니다. 새로 만들어줍시다.
자 몬스터 그래픽을 설정해줍시다.
전 초록 슬라임을 사용하겠습니다.
공격그래픽, 명중그래픽은 몬스터의 공격, 명중입니다.
범위는 0이면 근접, 높으면 원거리입니다.
효과 설정을 해줍시다.
다 하셨겠죠?
기본 설정을 해줍시다.
이제 몬스터의 공격을 선택합시다.
원래 마법을 만들면 공격 목록에서 마법을 추가할 수 있지만 지금은 없으니 통상공격을 하겠습니다.
화살표를 누르면 통상공격이 들어간 것이 보입니다.
통상공격의 확률을 해줍시다. 80~90% 정도가 적당합니다.
이것은 RPGXP의 몬스터 공격에서 빈도를 설정하는 것과 같습니다.
NRPG는 100% 확률로 사용합니다.
자, 이제 완료했습니다. 다음 강좌에 이어 몬스터를 배치해보겠습니다.
오늘따라 필이 따라 주네요 ㅋㅋ
오늘은 5-2강 까지 하려고 합니다.
자! 몬스터를 만들어봅시다!
서클을 켭니다. 가끔씩 저 보시는 분들은 인사좀 해주세요 ㅠㅠ
최근 프로젝트로 열어줍시다.
도구(T) - 몬스터 편집(M) 을 클릭하거나 돼지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합시다.
케릭터 설정했던것과 똑같습니다. 새로 만들어줍시다.
자 몬스터 그래픽을 설정해줍시다.
전 초록 슬라임을 사용하겠습니다.
공격그래픽, 명중그래픽은 몬스터의 공격, 명중입니다.
범위는 0이면 근접, 높으면 원거리입니다.
효과 설정을 해줍시다.
다 하셨겠죠?
기본 설정을 해줍시다.
이제 몬스터의 공격을 선택합시다.
원래 마법을 만들면 공격 목록에서 마법을 추가할 수 있지만 지금은 없으니 통상공격을 하겠습니다.
화살표를 누르면 통상공격이 들어간 것이 보입니다.
통상공격의 확률을 해줍시다. 80~90% 정도가 적당합니다.
이것은 RPGXP의 몬스터 공격에서 빈도를 설정하는 것과 같습니다.
NRPG는 100% 확률로 사용합니다.
자, 이제 완료했습니다. 다음 강좌에 이어 몬스터를 배치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