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기획

 농부 광부 어부 나무꾼 산적 사냥꾼 사형수 간수 요리사 광대 재련사

 

어제 언급했던 경비병 조련사 원예가 마녀 사기꾼 노동자 대변인 재판관 을 제외한 남은 직업군입니다.

 

이제부터 좀 신차원이네요 (...)

 

 

 

 

광 , 농 , 어 부 :: 옛날엔 이사람들 없었으면 새계종말했을겁니다. ( 식량부족 자원부족 ) 하지만 대부분 평민들이며 , 멸시를 받기도 하였죠, 실제론 이러나 , 게임에선 지나가다 볼수있지만 그 수가 궁전에서 돌아다니는 하인이나 하녀보다 적은 , NPC로도 자주 볼수 없는 직업군 입니다. 스토리 짜는게 신새계이며, 스킬 짜는 것도 신새계 입니다. 이걸로 게임하나 완성할수 있는사람은 , 창의력이 피카소 뺨치고도 남는 그런 사람밖에 없을겁니다. 광부가 그나마 수월하겠네요 . 신나는 탄광탐험 ( ... ) 굉장히 어려운 직업군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나무꾼 :: 나무를 배는 사람입니다 , 광 농 어부만큼 중요한 사람들이였죠 , 실제론 이러나 , 게임에서 이사람들은 보이지 않는 투명인간입니다. 전투신은 도끼로 싸운다 쳐도 , 스토리 짜는게 신새계 , ( 코믹요소가 안들어가면 안될것같은 중압감 , 왠지 진지하면 더 웃길것같은 압박감 ) 이래저래 어려운 직업군 입니다.

 

산적 :: 보통 산에서 5 ~ 6 많으면 열댓명 뭉쳐다니면서 길거리의 나그네를 터는 범죄자 들입니다. 실제론 이러나, 게임에선 40 ~ 60 명이 뭉쳐다니면서 ( 10명 이하는 배틀할때 빼곤 찾아볼수 없음 ) 지나가는 나그네는 안털고 에꿏은 상단만 터는 ( 굉장한 보복은 생각치도 않고 ) 용자분들입니다 . 일단 도적계열이라서 공격스킬 짜는건 .. 좀 어렵긴 하겠지만 그나마 쉬울거라고 봅니다 , 스토리는 . . . 조직에서 버려져 복수하러 다니는 한마리의 피에 굶주린 ( 이봐 너무 미화했잖아 ) 범죄자 . 사실 위쪽 4분보다는 낫잖아요 ..

 

사냥꾼 :: 사냥은 거의 취미고, 생계로 삼는 사람들은 산적과 산에 사는 사람 뿐입니다. ( 산적은 산적질 할 행인 없으면 먹고살기 힘듬 ) 실제론 이러나 , 왠지 마을마다 이걸 생계로 잡는 사람이 없으면 큰일날것같은 직업입니다. 하긴 위 셋에 비하면 점점 나아지고 있네요 , 왠지 레인저랑 겹치는 감이 있지만 , 일단 스킬면에서도 , 스토리 면에서도 무난하다고 봅니다.

 

 사형수 :: 칼들고 춤추는 망나니를 상상하셨나요, 사실 사형수는 범죄자일 수밖에 없습니다. 설마 사형수를 주 직업으로 ( !? ) 삼는 주인공은 없겠죠.. 사형수는 배경 스토리를 깔아줄때 효과적인 직업입니다. 하지만 주직업으로 사용한다면 상당히 쇼킹할것같네요..


간수 :: 도시마다 하나 있는 감옥 문 앞을 지키는 경비병, 사실 간수라는 직업은 따로 찾기가 힘들었고 , 대신 ' 감옥담당 경비병 ' 이 있었죠. ( 물론 예외도 있었습니다 ) 실제론 이러나 , 우리는 이렇게 세세한것까진 신경쓸 필요 없습니다. 간수라는 직업이 있었다고 해도 이상할건 별로 없기 때문이죠. 하지만 여행물을 만들기에는 상당히 힘든 감이 있네요..


요리사 :: 궁중요리사 , 여관주방장 , 그외 식당 등등에 자리잡고 있던 직업 , 사실 대부분은 ' 요리사 ' 가 아니라 ' 조리사 ' 라고 불러도 알맞죠.. ( 요리사는 새로운 음식을 만들어내는게 요리사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실제론 이러나, 잘 나오지도 않는 , 가끔 여관이나 식당에서 볼수있는 , 그런 직업입니다. 아마 전설의 레시피라던가, 그런걸 만들기 위해서 식재료를 찾아다니는 ( 비범하군 ) 그런 스토리가 나올것 같습니다.


광대 :: 광대 = 천민, 중세에는 춤추거나 곡예를 하거나 연극을 하거나 노래를 불러서 돈을 받으면 , 십중팔구 광대라고 불렀습니다. ( 물론 복장이 화려할 경우에 , 거지행색을 하고 노래부르면 음유시인 , 거지행색 하고 춤추거나 곡예를 하면 거렁뱅이, 연극하면 그냥 술취한 거지 ) 실제론 이러나, 게임에선 무슨 술집에서 이벤트를 한다던가, 무슨 대회에서 사회를 본다던가, 지위가 꽤 많이 향상된 , 그런 직업이죠. 왠지 곡예기구에 칼같은걸 달아놓고 투척도적류로 성공할것같은 직업군.. 하여튼 뭔가 무서운 직업입니다.


재련사 :: 대장장이 = 재련사, 대장장이가 뭘 만들기 위해서는 일단 철광석에 들어있는 불순물을 분리해야 하므로.. 재련사라고 하는것도 맞겠죠, 그리고 중세의 금만들기를 시도했던 연금술사도 꽤 실력있는 재련사 입니다, 실제론 이러나, 대부분 세계관에는 순도 100% 철과 순도 100% 은과 순도 100% 금이 땅에 파뭍혀 있으므로 , 재련따위 필요 없습니다. ( 헐 이거 비꼬는거임 ) 만약 게임에 접목시킨다면, 뭐.,. 이. 일단 스토리와 공격 방식이 매우 애메모호할것같네요.. 은근히 만들기 힘든 직업, 강X의 연금술사처럼 공격하는게 그나마 나을것 같습니다. ( 강정의 연금술사임 )



직업에 대한 고찰이 2개월만에 끝났어요


헐 1개월은 쉰것같아


다음은 ' 앙판 소설 ' 에 대한 고찰을 해보겠습니다.


빠리유

 

 

 

 
Comment '2'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공지 게임 기획 튜토리얼 15 습작 2012.09.04 18694
공지 공지 시나리오 집필 프로그램 소개 4 file 습작 2012.07.04 29449
공지 공지 스토리 작법 정보 모음 습작 2012.06.26 17002
공지 공지 게임 시나리오란? 12 file 습작 2012.05.06 19499
공지 공지 게임 기획 4 file 습작 2012.05.06 17513
599 설정 나이트 타임스 설정 file 나나555 2023.03.09 91
598 아이디어 문명의 용사 레기우스州 2020.11.07 149
597 설정 예전에 끄적였던 컨셉 금금 2020.09.14 155
596 기획 선택 롤플레잉 게임 개발합니다. DaDa9482 2021.06.16 178
595 기획 에릭의전설예고 추주 2017.02.19 196
594 시나리오 단소의 용사 레기우스州 2020.11.11 199
593 시놉시스 치르노의 날 기념으로 개발 중인 게임 file ksw624 2022.09.09 206
592 시놉시스 불현듯 떠오른 시놉시스? 아이디어? 1 금금 2020.09.14 209
591 아이디어 새로운 용사물 레기우스州 2020.11.24 214
590 아이디어 메카물 쯔꾸르 레기우스州 2020.09.01 215
589 기획 슈패 패미컴 친구들과 함꼐 하는 RPG! 1 레기우스州 2020.12.04 217
588 기획 거대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마법소녀물 기획(스토리 구상) 인섬니아 2020.11.26 221
587 참고자료 다운타운 열혈물어 테스트 [171004] DD-Tokki 2017.10.07 228
586 기획 도망간 멍멍이를 잡아줘요! 2탄을 기획중입니다. 르이메르 2018.02.09 239
585 아이디어 병맛게임 아이디어 윤호랭 2020.06.01 250
584 기획 '좀비친구' tokki 2019.08.21 259
583 아이디어 다양한 캐릭터들 컨셉 (독특함) isinnanda 2020.09.30 265
582 시나리오 다이스 초반 달타냥2 2019.07.15 266
581 기획 싱글 던파 2차 창작 기획중 입니다. 1 DHOYuraODH 2019.07.30 270
580 아이디어 MV 1 file 음란마귀 2018.06.30 271
579 아이디어 여러가지 게임 아이디어 및 구상.. 아주 조금씩 맛보기로 만들고 싶은 게임 마호몽 2021.02.05 275
578 기획 미친 마라톤 설치파일입니다. 1 file 카리노 2015.05.29 287
577 시나리오 [HEART FOR YOU] 제작 중! file tokki 2019.06.05 292
576 기획 저주받은 악몽 1 엄ㄴㅇ험 2016.01.27 294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Next
/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