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기획

우선 속성계는 적으면 5개 많으면 12개 정도로 나눕니다.

지금 제가 쓰는 속성계는 화염계, 빙한계, 수하계, 돌풍계, 초목계, 대지계, 전격계, 초능력계, 백광계, 암흑계, 무성계의 11개 속성계로 나뉘어집니다. ( 개인적으로 '속성'보다는 '속성 계열' 쪽을 더 중시하는 편이라 줄임말인 '속성계'를 사용합니다.)

여기서 화염, 빙한, 수하, 돌풍, 초목, 대지, 전격계는 모두 통틀어 '자연계'라 불리우는 속성계에 속해있는 편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자세한 설명을 해드리자면,

자연계는 모두 다 이해를 하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말 그대로 풀이하면 되니까요.

화염계 : 火炎 - 불의 원소를 다루는 속성계

빙한계 : 氷寒 - 얼음의 원소를 다루는 속성계

수하계 : 水河 - 물의 원소를 다루는 속성계

돌풍계 : 突風 - 바람의 원소를 다루는 속성계

초목계 : 草木 - 풀과 나무, 꽃과 뿌리와 같은 원소를 다루는 속성계

대지계 : 大地 - 땅과 흙, 바위와 돌과 같은 원소를 다루는 속성계

전격계 : 電激 - 번개의 원소를 다루는 속성계

초능력계 : 超能力 - 모든 것을 초월한 능력을 다루는 속성계

백광계 : 白光 - 빛의 원소를 다루는 속성계

암흑계 : 暗黑 - 어둠의 원소를 다루는 속성계

무성계 : 無姓 - 무(無. 채소 무가 아닙니다.)의 본질을 다루는 속성계

 

뭐, 이를 모두 영어로 바꾸자면 Fire, Ice, Water, Wind, Grass, Earth(혹은 Ground), Electric, Psychic, Light, Dark, N.A.(Not-Attribute)가 되겠네요.

뭐. 유용하게 쓰셨음 좋겠습니다.

 

Who's Rabiter

?

눈물을 흘린 악마는, 자신의 마력을 잃고 서서히 사라져간다.

그것이 악마의 운명이다.

 

 

그래서,

악마는 더욱 강해져야 하나보다.

Comment '7'
  • ?
    용호작무 2010.01.10 12:28

    음? 뭔가 되게 체계적으로 나뉘었군요.

     

    머리속에서만 나누었는데 훨씬 나아지겠군... 감사합니다.

  • profile
    star211 2010.01.12 15:40

    뭔가 포스가 느껴져

  • ?
    주홍색 2010.01.16 18:41

    뭔가 있어보이는군요

  • ?
    진지린 2010.01.28 13:38

    감사합니다.

  • ?
    G.O.D of vx 2010.01.28 13:50

    헛 저도 저렇게 나누었는데.

    거기에 더하자면

    신성계(divine)

    신력계(almighty)

    마성계(evill)

    이정도를 더 추가하면 좋겠군요.

  • ?
    멋지다준기 2010.02.21 01:51

    신성계 마성계 신력계는 속성으로 분류된다고 보기에는 힘들군요

  • ?
    만능태도 2010.05.31 22:49

    초능력계 같은 경우 "모든 것을 초월한" 보다는 "상식 밖의 능력" 정도가 어울리겠네요; 모든 것을 초월하면 애초에 다른 상성들은 의미가 없는... 다 초월 했는데 ㅋㅋㅋㅋ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공지 게임 기획 튜토리얼 15 습작 2012.09.04 18732
공지 공지 시나리오 집필 프로그램 소개 4 file 습작 2012.07.04 29474
공지 공지 스토리 작법 정보 모음 습작 2012.06.26 17027
공지 공지 게임 시나리오란? 12 file 습작 2012.05.06 19530
공지 공지 게임 기획 4 file 습작 2012.05.06 17529
599 참고자료 바스타드 소드 (Bastard Sword) 2 아방스 2008.09.19 10897
598 참고자료 스킬명 짓기 6 Skybound 2009.05.05 9925
597 참고자료 글라디우스(GLADIUS) 1 나다니엘renko 2012.07.23 7879
596 아이디어 동방rpg는 어떨까요. 7 file 키르비 2009.07.30 7059
595 설정 지역 이름 짓기 19 Skybound 2009.05.10 6778
594 시나리오 하늘섬 환상 세계(가제) -완성판 1 하늘바라KSND 2012.11.18 6722
593 참고자료 알고보면 꽤 괜찮은 BGM이 있는 알만툴 2003 기본 BGM - 그리고 제 게임에 나올 궁극기술!!! 2 까칠에러양-* 2011.04.23 6618
592 설정 [간단한 대륙간 설정] 도페로 2011.05.08 6303
591 설정 오랜만에 생각한 시나리오(1) 여유로운 하루 2012.10.02 6079
590 아이디어 마법 후.. 3 수둔이 2011.02.21 5801
589 참고자료 동양(또는 한국쪽)의 무기 3 file 하늘바라KSND 2011.05.18 5796
588 아이디어 풍타디 연상하는 게임!풍타알(풍선 타워 RPG)! 1 질풍처럼 2011.02.16 5750
587 아이디어 한 번 생각해본 아이디어 6 유명인 2012.08.21 5748
586 참고자료 중세 시대 형벌의 종류 6 미양 2011.05.27 5716
585 '날아라슈퍼보드-환상서유기' 리메이크! 4 file 밀티슈 2010.07.16 5712
584 참고자료 예지 (上) 미양 2011.05.26 5703
583 아이디어 왜꼭 내가 영웅이야? 악당으로 게임하기! 12 캣츠아이 2011.02.18 5602
582 아이디어 자유도 높은 게임 11 이벤트 2012.04.29 5422
581 시놉시스 게임시나리오를 써봤는데요..? 9 아오오닠 ♥ 2009.09.11 5322
580 참고자료 드라군(Dragoon) 9 질풍처럼 2011.06.02 5281
579 아이디어 주식 시스템 14 FPG 2009.01.11 5159
578 아이디어 단어 그대로 평범한 게임은 어떨까요 6 키르비 2011.05.24 5149
577 아이디어 이벤트로 만드는 SRPG 3 Scud 2009.01.31 5093
576 아이디어 인생게임 7 건총과의만남 2009.08.07 5040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Next
/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