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기획

3번의 전투후 마계의 문이 열리면서 엄청난 양의 마나가 주입되었다.
마법사들에겐 이론상으로만 존재했던 " 마법개조 " 가 실현되기 시작하였다.
마법의 개혁이 시작된 것이였다 . 그후로 고급마법들이 속출하기 시작했다.
4년이 지난 지금에도 마계는 꾸준히 인간계로 마력을 방출하고있다.
그렇다. 이제는 고급 마법만을 사용하는게 아니라,
어떤 마법을 사용해서 어떻게 효율적으로 마력을 관리하는데에 마법사들은
힘을 쏟기 시작하였다 . 그러면 개조된 마법을 보자.

火 = 이 속성을 띄고있다   無 = 순수한 무속성  無 ( 火 ) = 미약하게 ( ) 안의 속성을 띄고있다.
근접형 , 범위형 , 원거리형 , 기능형으로 나뉜다. 또한, 상 , 중 , 하 , 최상 으로 나뉜다.

플레임볼 ( Flame ball )  원거리형 ( 중 )

마계의 개방으로 가장 보편적인 개조는 기능의 강화였다 .
이것은 기존의 파이어볼을 좀더 강하게 개조한것으로 ,
가는 곳마다 불길이 남고 , 멀리갈수록 점점 작아진다.
컨트롤하려면 고도의 숙련을 필요로 한다 .

라인 플레임 ( Line flame ) 원거리형 ( 상 )

플레임볼이 명중률이 낮은것에 대한 개선책으로 개발된
마법이며, 불이 한 줄로 정렬되어 상대에게 가게된다.

호스트 파이어 ( Host fire ) 기능형 ( 상 )

엄청난 불꽃을 자신과 근접한곳에 소환한다. 불꽃속성에
대한 위력이 증가하며, 불을 다루는 마법사는 마력이
추가로 상승하게 된다.

에어볼 ( Air ball ) 無 ( ) 원거리형 ( 중 )

마나볼을 응용해서 공기를 압축해 한순간에 쏘는것이다.
곧 같은 방식으로 공기를 압축해 간편하게 쏠수있는 근대 총기
류가 개발되어서 사라진 기술이지만, 당시에는 많이 사용되었다.

인스턴트 거스트 ( Instant gust ) 범위형 ( 최상 )

엄청나게 강한바람을 아주 잠깐 불게 한다 , 하지만 대기 전체의
공기가 한꺼번에 이동하는것으로 , 이 범위내에 있는 저항력이
이 고급마법에 미치지 못하는 생물은 모조리 몰살당하게 된다.

포탈 ( Portal ) 無 기능형 ( 최상 )

마계에서 직접적으로 끌어온 " 순수마력 " 을
가지게된 마법사들은 수어명씩 모여서 텔레포트를 유지시켰다.
물론 예전에도 성지의 경우 이다끔 그 지역의 마력으로 유지된 포탈이 있었으나,
텔레포트로 유지해서 만든다는건 아주 획기적인 발상이였다.
하지만 엄청난 마나소비가 있었다 , 그래서 마계의 문이 닫히는 " 빛의 시 "에는
포탈을 열수없게 되었다 ,  이 포탈이 설치된 곳곳의 큰도시는 호황을 누리고,
산악을 지나는 여행객들은 아주 큰 산맥을 보다 쉽게 건너갈수
있게 되었다 . 여러모로 개혁이였다 .

스피드 라이트 ( Speed light )
원거리형( 상 )

기존의 빛 마법은 힐링 등 옆에서 도와주기 식이 부지기수였다.
그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백마법사들이 마나코어가 개방되자
내놓은 방안은 빠르게 반사되는 빛을 이용하는것이였다.
공기나 개체를 순간 거울화 하여 빛을 자유자제로 사용하게된
백마법사는 전투력을 지니게 된다.

하늘의 섬광 ( Sky of flash ) 범위형 ( 중 )

원래부터 신관쪽으로 밀접한 관계를 맺고있던 백마법사들은,
많은 양의 마력을 사용해서 하늘에서 빛을 끌어오는데 성공하
였다. 이것은 순간적으로 상대 ( 들 ) 의 눈을 멀게하며, 언데드
의 경우 치명적인 데미지를 입을수도 있다 .

락 서라운드 ( Rock surround ) 단거리형 ( 상 )

상대와 자신을 돌속에 가두어서 자신이 유리한 공간, 즉
고유결계를 생성한다. 단 상대가 멀리있으면 불가능하다.
땅을 다루는 마법사는 이 폐쇄된 돌속에서 마나를 더 빨리
충전할수 있으며, 깨트리지 않는 이상 반 영구적이라 볼수있다.

그랜드 워터 펄 ( Grand water fall )   범위형 ( 최상 )

수가 적고 쓸수있는 마법도 적은 물을 다루는 마법사들은 마계의
의 개방에 가장 기대를 했다, 그리고 곧 엄청난 마법을 만들어 냈다.
위에 강제로 구름을 생성하여 엄청난 수압의 물을 상대의 머리위로

전체로 흩뿌린다. 대게는 피부가 찢겨나가고 짓눌려 죽지만, 아예 소멸
해버릴수도 있다 . 고위급의 마법사도 사용하기 힘들지만, 엄청난 데
미지를 가진 마법이다.

스커드 웨이브 ( Scud wave ) 원거리형 ( 중 )

물을 생성하여 대각선 에 각각 파동을 주어서 빠르게 공격한다 .
거의 대형 파도를 맞는듯한 타격이며, 꽤 피하기 어렵다.


마력 급상승 ( Reckless magical powers ) 無 기능형 ( 상 )

마계의 개방으로 엄청난 마나를 끌어오는게 가능하게 되자,
마력의 급상승 이라는 무모한 짓을 하는자가 속출하게 되었다 .
하지만 이 마법이라 할수없는 마법을 사용하게 되면 엄청난 마나를
컨트롤할만한 능력이 안되면, 정신적으로 엄청난 타격을 받게된다.

-------------------------------------------------------------------------------------------- 나중에 이것저것 추가하겠음.
Comment '4'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공지 게임 기획 튜토리얼 15 습작 2012.09.04 18789
공지 공지 시나리오 집필 프로그램 소개 4 file 습작 2012.07.04 29492
공지 공지 스토리 작법 정보 모음 습작 2012.06.26 17085
공지 공지 게임 시나리오란? 12 file 습작 2012.05.06 19572
공지 공지 게임 기획 4 file 습작 2012.05.06 17572
120 설정 현대게임에 쓰일 군대계급 15 Skybound 2009.05.05 4113
119 설정 마법사 - 직업세분화?! 6 가이사르 2009.03.14 3868
118 설정 무림 rpg만들기 2 G.O.D of vx 2009.03.13 3831
117 설정 (가상전투) 무림vs판타지 16 G.O.D of vx 2009.03.13 3388
116 설정 세외세력(무림) G.O.D of vx 2009.03.13 2615
115 설정 정파(무림) 3 G.O.D of vx 2009.03.13 2351
114 설정 검사직업트리 2 G.O.D of vx 2009.03.13 3329
113 설정 무림의 광석 1 G.O.D of vx 2009.03.13 2586
112 설정 (무림)무가지보 G.O.D of vx 2009.03.13 2346
111 설정 세계관 -무림편- G.O.D of vx 2009.03.13 2562
110 설정 세계관 1 G.O.D of vx 2009.03.10 2369
109 설정 여러 알피지 시나리오 3 可わいい 2009.03.09 3617
» 설정 ( 가상 ) 듣보잡의 뭔가 설정. 4 Zero_som 2009.03.08 2392
107 설정 전형적을 추구하는 kdy1324의 전형적인 전사직업계 6 file kdy1324 2009.03.08 2859
106 설정 우리가 잘아는 RPG의 시작 8 kdy1324 2009.03.08 3280
105 설정 듣보잡의 검술세상 7 Zero_som 2009.03.07 2401
104 참고자료 일본이름입니다, 주인공이름으로 쓰면 않좋겟죠 몬스터 이름으로.. 10 NewSet 2009.03.04 3192
103 설정 듣보잡의, RPG 중세 판타지 이야기의 정의. 4 Zero_som 2009.03.02 2461
102 참고자료 고대와 중세의 과학자들 1. 루이14세 2009.03.01 2284
101 참고자료 연금술과 연금술사 5 루이14세 2009.03.01 2820
100 참고자료 현자의 돌 1 루이14세 2009.03.01 3234
99 참고자료 게베르(자바르) 루이14세 2009.03.01 2256
98 설정 5가지의클래스. 4 마녀씨츠 2009.02.21 2532
97 설정 지명 엘프의숲나지리아 file rlatpgh412 2009.02.12 2644
Board Pagination Prev 1 ...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Next
/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