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안녕하세요. RKC에서 '뮤' 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는 학생입니다.

RKC에서 매니아님(아시는분들도 있겠지만)이, rmxp/rmvx 폭파기 및 크랙기를 배포하신다고 게시글을 작성,

현재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그와 관련한 문제로 실례를 무릅쓰고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원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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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11월부터 rmxp/rmvx 폭파기 및 크랙기 배포

 

그 이유는 별의 별 이상한 팀과 게임이 제작되고 있기 때문임.

위 예정대로 배포될지는 미지수지만, rmxp와 rmvx의 미래 전망이 안 보이기 때문임.

 

이미 짱깨는 rmxp와 rmvx의 rgss 암호화 방식을 알아버려서 100% 방어가 불가능한 것이 현실임.

현재로서는 백호와 유니코드가 제작한 암호화 모듈이 개발된 상태지만, 이것 역시 해독하는 방법만 안다면 누구나 풀 수 있음.

 

즉, 크랙기는 배포해도 상관없는 것이고...

문제는 온라인이다.

 

 

온라인 게임은 현재 많은 개발자들이 개발하고 있지.

특히, RKC 에는 이상하게도 다른 사이트나 카페와는 달리 많이 활발해.

그 이유가 정말로 궁금함.

 

아방스같은 경우에는 이미 패닉 상태라서 온라인 게임을 만드는 사람은 흔치가 않음.

내가 창조도시 출신이었는데, 창조도시는 이미 아마추어 게임 개발자란 거의 없는 것이 현실일테고, 이를테면 온라인 개발자는 거의 없는 상태라네.

 

후...

소망이와 리든이가 싸운 것이 발단이다.

 

이유는 묻지말고, 그냥 배포되면 다운받아서 아무거나 다 폭파시키던가 크랙해서 배포한다던가.

그건 다운로더의 선택임.

 

난 그냥 배포할 뿐이고, rmxp와 rmvx에 기대를 건 사람들은 그저 희망을 잃은거고.

[출처] 자, 정리해서 다시 쓴다. 2010년 11월부터 rmxp/rmvx 폭파기 및 크랙기 배포 (RPGXP Korea Cafe) |작성자 Man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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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앞으로 이와 관련된 게시글이 올라오면 즉시 삭제해주십사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 '49'
  • ?
    Mania 2010.10.30 14:59

    여기에 글을 쓸 줄은 생각도 못 했네?

    내 이미지를 전체적으로 떨어 뜨릴 생각이라면 그만 둬라. ㅎㅎ

  • ?
    Mania 2010.10.30 15:01

    애초에 크래킹 프로그램(이하 '크랙기')을 배포한다고 해서 문제될 것은 없다고 보는데?

    이를테면, 아방스님께서도 XP 강의 게시판에 '크랙기'를 배포했으니, 당연히 니 논리대로라면 문제아니니?

     

    아방스님께 당장 문의해서 삭제하라고 요청을 하던가.

    이미 RGSS의 암호화 방법이 노출되어버렸기 때문에, 배포한다고 해서 크게 문제될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불난 집에 부채질이라고는 생각말아야지.

    너는 그저 개발자의 입장으로밖에 생각을 안 하잖냐. ㅎㅎ

  • ?
    Mania 2010.10.30 15:04

    찬성파가 있다면 반대파도 있듯이, 다른 사람의 생각도 존중해줘야지.

    물론, 토론이 열렸다고해서 글을 삭제하라고 할 생각은 아니다만, 다른 사람의 입장도 존중을 해줘야지.

     

    내가 할 말은 대략적으로 이렇다.

    1) RMXP 가 학습용인 경우

     RMXP 가 학습용이라면, 다른 사람이 만든 게임을 크랙하여 자신의 게임에 넣는 행위나 그것을 봄으로써 문제될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물론, 다른 사람의 게임을 크랙하여 재배포한다던가 온라인의 경우에는 조작하여 다른 사람한테 피해를 주겠지만, 이미 앞서 말 한대로 RMXP 가 학습용이라면 그저 학습이라고밖에 생각은 안 하나?

     

    2) 정말로 중요하게 여기며 만든 게임인데, 사라진 경우

     정말로 중요하게 여기며 만든 게임인데, 어떠한 경우로(갑자기 포맷을 해버렸다던가, 백업을 안 했다던가) 사라졌다면 크랙을 할 것이다. 포기를 한다면 상황은 달라지겠지만, 자기가 중요하게 여기면서 만든 게임이라면 당연히 크랙하지않을까?

     

    3) 크랙을 방어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다른 개발자가 위협을 하면서 자신의 게임을 크랙하여 재배포하겠다고 한다. 물론, 상대방이 게임을 안 만들고 있다면 소용은 없겠지만, 그 사람도 개발자라면 나 역시도 정당방위로 그 사람의 게임을 크랙해도 문제가 없다는 말이지.

    이것은 특별한 경우라 그냥 이대로 끝내겠다.

  • ?
    Mania 2010.10.30 15:11

    마지막으로 크랙기를 배포한다고 해서 문제될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이미 배포되어버린 이 시점에서 다른 크랙기를 배포하겠다는데 왜 문제라는 것인지?

     

    애초부터 크랙기의 본래 용도는 '게임을 크랙하기 위해'였어. ㅎㅎ.

    크랙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그 크랙기가 '선(善)'이 될 수도 있는 것이겠고, '악(惡)'이 될 수도 있겠다는 것인데...

     

    너는 그저 자신의 편을 모아서 나를 까겠다는 거 아냐?

    나와 같은 입장을 보이는 사람들은 그저 내 후장을 빨아주는 사람으로밖에 안 보이는 것인지?

  • ?
    Mania 2010.10.30 15:28

    http://avangs.info/zbxe/206381

    사용하기 나름입니다. ^^

     

    크랙기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거지, 배포한다고 해서 달라질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배포화된 시점에서 하나 더 배포한다고 해서 법적으로 물의를 빚는 것도 아니겠고요. ㅎㅎ

  • ?
    시트르산 2010.10.30 15:41

    본인이 쓴 글에서나 리플에서나 크랙기를 악용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전제하시는거 같은데

    이 점이 좀 걸리네요.

    'RMXP', 'RMVX' 제작자들이 희망을 잃을 지도 모른다

    라는걸 아시면서도 궂이 배포하시려는 정확한 의도가 무엇일까요.

    우선은 희망을 잃는다는데 대해 좀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궂이 따지자면 전 제가 만든 게임을 크랙을 해서 뜯어가든 말든 상관을 하지 않는 사람이지만.

    그래도 피해를 보는 사람들은 분명 있을 것이며, 글과 리플에서 본다면 그것을 알고 계신듯 합니다.

     

    단순한 개인적인 이유라면 그만두시는게

    MANIA님과 소수 크랙에 의해 직접적인 피해를 보는 분들과

    잠재적인 피해를 보는 다수의 제작자들 양 측 모두를 위해 좋은 일 아닐까 합니다.

     

    다만 크랙기 배포의 여하가 토론에 관계없이 본인의 의지에 의해서 결정되는 거라면

    궂이 토론따위 참여 안 하시지 말고 그냥 배포하십시오.

    말리지 않겠습니다

     

  • ?
    Mania 2010.10.30 15:47

    시트르산님께서 말씀하셨던대로 저는 RMXP와 RMVX 개발자들이 크래킹 프로그램때문에 희망을 잃을 것이다라는 것을 이미 알고는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미 크래킹 프로그램이 배포된 이 시점에서 배포한다고 하더라도 문제가 될 것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악의적으로 사용하라는 태도도 아닐 뿐더러, 이미 아방스님께서도 크래킹 프로그램을 배포하신지가 오래십니다.

    그것을 알기 때문에 여러 곳곳의 RPG 쯔꾸르와 관련된 카페나 사이트에 배포하는 것입니다.

     

    개인적인 이유였더라면 궂이 11월달에 배포하겠다는 말은 안 하였겠지요.

    소수 크랙에 의해 피해를 보시는 분들께서는 제가 따로 방어 모듈을 드릴 생각입니다. 어느 정도 그 피해를 예상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크랙기를 배포하는 이유 중 다른 의도를 묻겠다면, 이미 누구나 온라인 게임이 개발해지면서 RPG 쯔꾸르 게임계가 망쳐가고 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배포하는 것이다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게임을 제작할 때 갑작스런 포맷으로 인해 프로젝트가 날라간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크래킹 프로그램을 통해 크랙을 하실 분들도 계실거라고도 믿기 때문입니다.

  • ?
    Mania 2010.10.30 15:48

    제가 글을 잘 못 쓰는 편이라 이해가 안 되시는 분들도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크랙기를 배포한다고 해서 제가 악의적으로 모든 개발자분들께 피해를 주겠다는 행동은 아니라는 것은 이해해주셨으면 합니다.

  • ?
    시트르산 2010.10.30 16:29

    마니아님의 지금 태도는 약간 이중적으로 보여집니다.

    원본 글에서 말씀하신 내용의  분위기와

    지금 여기서 적으신 내용과는 사뭇 다르게 보여지는데요.

     

    원본 글은 암호화 방어 모듈에 대한 내용은 일체 언급 없이

    오로지 "크랙 배포의 여부는 내가 결정하니, 11월에 배포를 하겠다"는

    주된 의도만을 내비치셨죠.

     

    마니아님의 크랙 배포 본 목적 파악을 위해 질문 몇개 드리겠습니다.

    1. "소망이와 리든이가 싸운 것이 발단"

      : 이 것이 발단이라면 개인적 사유(예를들면 보복성)가 아닌지요.

     

    2. "그냥 배포되면 다운받아서 아무거나 다 폭파시키던가 크랙해서 배포한다던가"의 의미는?

     : 마니아님께서도 크랙의 배포가 잠재적으로 어떤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지에 대해 이미 예상하고 계신것 같은데요.

     

    3. "크랙을 방어의 목적으로 사용" 은 용도를 늘리게 위해 억지로 끼워맞춘게 아닌지?

     : 크랙을 만드신 분이 크랙을 보복성으로 사용하게 하기 위한 목적을 언급하는 것은

      어불성설입니다. 그런 식으로 전개된다면 그로 인해 더 많은 크랙이 활개를 치게 되겠군요.

      물론 위의 크랙은 "악의성" 크랙을 의미합니다.

     

    4. " 별의 별 이상한 팀과 게임이 제작되고 있기 때문" 이라는 것도 의도인가요?

     : 뭐든지 처음부터 잘 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우선은 처음에 내딛는 한걸음과

     그로 인해 얻을 수 있는 경험이 중요하죠.

     마니아님이 그런 사람들이나 그런 사람들의 게임을 이상하다고 평가할 수는 있지만

     그 것을 막을 만한 자격은 없습니다. 아닌가요?

     

     

     

  • ?
    Mania 2010.10.30 17:29

    어렸을 적에 들었던 노벨의 얘기로군요.

    까먹었었는데 시트르산님께서 충고해주셔서 다시 기억이 났습니다.

     

    온라인 게임을 누구나 다 만드는 개발자중에서는 추출기와 폭파기가 나쁜 용도로 생각하실겁니다.

    열혈적으로 제작하시는 분들께서도 피해가 가실거라 생각되고요.

    의견주셔서 감사합니다.

  • ?
    시트르산 2010.10.30 17:20

    MANIA님의 의도는 어느정도 이해를 했습니다.

    전 말씀드렸다시피 크랙 프로그램을 배포의 여부는 MANIA 님이 결정 여부에 달려있으며

    그에 따라서, 크랙이 옳다 나쁘다에 대해서 제가 왈가왈부할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뮤 님이 토론게시판에 이 글을 올리신 이유는

    원본 글의 분위기와 어조도 큰 문제가 되었다고 생각하고요.

    선의 하에 크랙을 제작하셨다면

    읽는 사람들이 그 의도를 짐작할 수 있도록 글을 쓰시는 편이 더 좋지 않았으려나 생각합니다.

    아 다르고 어 다르다고들 하죠.

    아무리 목적이 선하다고 하더라도 글의 어조가 본질을 흐리게 만든 예가 될지도 모르겠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말씀드리자면,

    MANIA님이 한 가지 여부에 두셔야 할 점입니다.

     다이너마이트의 발명자 노벨은 선의를 가지고 발명을 했지만

    니트로글리세린은 전쟁을 위해 악용됩니다.

    그에 대해서 생각해보세요.

    크랙이 성행하는 한국에서 크랙을 배포한다면

    선의적 목적으로 크랙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을지

    아니면 크랙을 악용하여 자기 게임에 집어넣어서 배포하는 사람이 많을지 이 점을요.

     

    저는 크랙을 선의적 목적으로 이용할 생각도 없으며, 

    RPG 툴로 만든 제 게임이 크랙에 의해 피해를 입는다고 생각하지도 않으니

    더 이상 이 주제에 대해선 더 이상 언급하지않겠습니다.

  • ?
    Mania 2010.10.30 16:53

    크래킹 프로그램을 애초부터 보복성때문에 배포할 생각은 없었습니다. 크래킹 프로그램이 배포되면 언젠가는 암호화 프로그램도 배포될거라 믿었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유니코드가 백호의 암호화 모듈을 바탕으로 또 다른 암호화 모듈을 제작하기도 하였습니다만, 언제까지나 임시 방편일뿐더러 RGSS 방어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게되어 RMXP 를 그만 손 놓기로 하였지요.

     

    그러다가 몇 일 전부터 허구한 날 사소한 일 갖다가 소망과 리든이 싸우는 것을 지켜봄으로써, 결국에는 게임 개발때문에 저런 일들이 빚어지는 것을 알고 크래킹 프로그램을 배포하기로 하였습니다. 어짜피 배포할 생각이었었고, 마땅한 이유를 찾지 못 해서 본문과 같은 내용의 이유를 댄 것입니다.

     

    2번의 내용은 RPG 쯔꾸르 게임계가 이미 온라인 게임을 누구나 만들 수 있게되었고, 그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온라인 게임을 누군가가 과시하려는 듯한 내용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러면 안 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어 모든 온라인 게임을 파괴시키고, 선의적으로 제작하려는 사람들을 도와주자라는 생각을 하게 된 것입니다.

     

    암호화 모듈 프로그램은 우선, 모든 온라인 게임을 파괴시킨 후 선의적으로 개발할 사람더러 배포할 생각이었기때문에 미리 글을 쓸 생각은 없었습니다. 개인적인 목적이었더라면 11월달에 배포하기보다는 바로 배포했었겠지요.

     

    크랙을 방어의 목적으로 사용한다는 것은 원래부터 언급한 내용이었습니다. 크랙기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그 크랙기가 보복성이 될 수도 있는거고, 자신의 게임을 방어할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저는 선의적으로 사용할 것이라 생각했었고요.

     

    별의 별 이상한 팀과 게임이 제작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언급한 것은, 이미 누구도 다 아시는 내용이실거라 생각합니다.

    아방스같은 경우에는 모르겠습니다만, RKC 라던지 알만포같은 경우에는 다소 연령대가 낮으신 분들이 많으셔서 그러하시는 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게임 개발팀을 마치 타인분들께 과시하려는 듯한 행동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누구나 다 만들 수 있는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사람들을 무시하려는 듯한 태도도 많았기 때문이지요.

    이럴 바에는 차라리 선의적인 게임을 개발하는 분들께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고 싶었습니다.

     

    저만 이렇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분들께서도 이미 도가 지나치다라는 둥의 의견을 받고 있었습니다.

    물론, 학습용으로 사용되고 있는 이 RPG 쯔꾸르 게임계에서 크래킹 프로그램을 배포하는 것은 지나친 행위이긴 하지만, 크래킹 프로그램을 통해서 학습용으로 이용하실 분들도 계실겁니다.

  • ?
    칼리아 2010.10.30 16:49

    일단 사람은 자료를 올릴수있는 권리가 있으니 올려도는 상관없을것같은디..

    뭐 문제는 이게 아니니 패쓰

    -참고로 전 중립!-

    마니아츼 쪽으로는 저도 컴퓨터가 맛간 적이 있어서 동의됩니다.

    그 때 제 것 게임파일을 열어서 다시 파일을 불러오고 싶어서 정말..

    그리고 이미 크랙기가 생겨난 상황이니, 만들어진거를 이겨내기 위해,

    사람들은 더 좋은 강화된 크랰방지기를 만들겠죠ㅇㅇ.

    그리고 꼭 악의로 쓰는 사람만 쓰는건 아니니까.

    그러면서 인터넷도 발달하고..

    근데 폭파기는 뭐할때 쓰는거지

     

    -반대측 쪽-

    악의로 사용하는 사람도 있을텐데.. 자신이 힘들게 만들걸 다 빼앗긴다면..

    만약 마니아츼가 열심히 만든 게임을 마니아츼가 된통당할수도 있을텐데요.

    괜찮으신건가요.

    그리고 학습용으로 써도 남의 허락없이 무언가를 손대는건 문제라고 보네요.

     

     

     

  • ?
    Mania 2010.10.30 17:19

    크래커는 크래킹을 하는 사람들더러 칭하는 말이지요.

    추출기는 그저 암호화된 게임을 추출하는 용도로밖에 생각하시면 됍니다.

     

    게임 개발자의 입장에서는 자신이 애써 만든 게임이 누군가에게 크랙당하는 것으로 생각하다보니, 자연스레 '추출기'가 '크랙기'라고 불리워진것은 아닌지. ㅎㅎ

     

    일본과 미국에서는 크래킹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지도 않습니다.

    추출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못 믿으시겠다면, 직접 그 주소를 띄어드릴게요. 번역은 알아서 하셔야되고요.

  • ?
    포인트팡팡 2010.10.30 17:44

    축하합니다. 칼리아님은 컴퓨터를 오래해서 머리가 아픕니다.

  • ?
    칼리아 2010.10.30 17:44

    폭파기는 좀 그런듯;

    추출기는 괜찮아도..

    근데 대한민국의 인터넷 수준을 올리는거니까 괜찮을지도.

    출처랑 자료는 같이 올려줘야 불법이 안되니..

    출처도 함께..

    네, 감사합니다.

  • ?
    Mania 2010.10.30 17:20

    본문에서 말씀드린 폭파기는 넷플로 제작한 서버를 폭파하는 용도입니다.

    싱글 게임을 제작하시는 분들께는 영향이 전혀 미치지 않습니다. 넷플로 온라인 게임을 제작하시는 분들께 피해가 가는 프로그램이지요.

  • ?
    칼리아 2010.10.30 17:15

    추출기..?

    사람들이 다 크래커라고 해서, 죄송하지만 뭐하는건지 알려주시면..

    또 폭파기는 뭐죠?

    마니아츼의 답변 기대해보겠습니다.^_^

  • ?
    Mania 2010.10.30 17:14

    참고로 크랙기라고 붙힌 사람들의 뇌 구조가 궁금합니다. 크랙기가 아니라 추출기입니다.

     

    제가 제작한 것은 아니옵고, 미국 모 사이트에 배포된 RGSS 암호화 추출기입니다. 동시에 암호화도 가능하지만, 충분한 연구가 필요해요.

    그리고 RMXP 와 연을 끊었다고 하더라도 활동을 안 하는 것은 아니지요. 10여년을 RPG 쯔꾸르와 살았는데... ㅎㅎ

     

    RMVX 도 뚫리기는 할겁니다.

  • ?
    칼리아 2010.10.30 17:10

    헐..

    크래키가 배포되도 남의 것을 손대는게 문제맞는디..

    남의 물건을 도둑질 한거랑 똑같음;

    그리고 꼭 왠지 제가 크랰기 이용한 사람처럼 들리네요.ㅜㅜ

    뭔소리지 으앜..이해 못하겠어.

     

    저같은 경우에는 RMXP와 RMVX는 RGSS의 완벽한 암호화가 불가능하기에 연을 끊었습니다

    라고 하셨는데..

    아예 연을 끊었는데 크랰기는 왜 만들으시는..?

    XP,VX 크랰기 아니였음?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하려는게 도리어 악이 될수도 있음.

    뭐, 올리는걸 말리지는 않겠음.

    저도 후에 유용하게 쓸것같으니까

     

  • ?
    Mania 2010.10.30 17:01

    일본과 미국에서는 이미 크래킹 프로그램이 배포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게임 개발자분들께서 열정적으로 게임을 제작하고 계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나라같은 경우에는 '피해를 주는 프로그램'이 등장하기라도 한다면 치를 떨지요.

     

    저는 그런 선의적인 소수분들을 도와주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퓨처리스트(FUTURIST)'라는 팀을 세웠었습니다만, 인재가 안 모이다보니 그냥 해체하기로 하고 지금은 있지 않습니다.

     

    하여튼간에 크래킹 프로그램을 나쁜 쪽으로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걱정이기도 합니다. 칼리아씨와 같은 경험을 저는 여러 번 겪었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왜 그런지는 몰라도, 크래킹 프로그램이 나쁜 것을 알면서도 만지게 됍니다.

     

    남의 허락없이 무언가를 손대는 것이 문제라고 말씀하셨는데, 지금 아방스에 접속하신 모든 분들께서는 크랙기가 배포된 이 시점에서 그러한 말을 하실 수 있으실까요?

    저같은 경우에는 RMXP와 RMVX는 RGSS의 완벽한 암호화가 불가능하기에 연을 끊었습니다.

     

    크래킹 프로그램을 배포하신 아방스님께서는 말씀이 없으신가요?

  • ?
    칼리아 2010.10.30 17:14
  • ?
    칼리아 2010.10.30 17:20

    아, 그랬군요. 감사합니다.^_^

    근데 그렇다면 암호화랑 크래키를 첨부할때 같이 첨부해주시면 좋겠네요.

     욕을 먹으니까 암호화 프로그램을 만들었으니까..

    안될까요?

  • ?
    Mania 2010.10.30 17:18

    그러니까 여러분들께서 추출기라는 표현을 안 쓰시다보니, 저도 이해를 돕기 위해서 크래킹 프로그램이라고 표현한 것 뿐입니다.

    원래의 이름은 decrypt RGSS입니다.

    * decrypt : 암호를 해독하다

     

    다른 사람의 컴퓨터시스템에 무단으로 침입하여 정보를 훔치거나 프로그램을 훼손하는 등의 불법행위가 절대로 아닙니다.

    암호화된 게임을 해독 즉, 추출하는 용도입니다.

     

    피해를 보는 입장의 사람들이 '크랙기'라고 이름을 붙혀준 것 뿐이지요.

    그래서 그런 사람들한테 욕을 먹은 미국 모 유저가 암호화 프로그램을 다시 만들었지요.

     

    오해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군요. ㅎㅎ

  • profile
    아방스 2010.10.30 18:20

    알만툴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이면 불법알만툴 사용 유저이신 ^^;;

  • profile
    아방스 2010.10.30 18:18

    매번 이런 글 올라올때마다...느끼는 거지만...

    알만툴의 크랙기등에는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왜 다른 프로그램의 크랙된버전은 아무렇치도 않게 쓰고있는지가 궁금하군요.

     

    예로 알만툴 정품을 쓰시나요? 크래된 버전을 이미쓰고게시면서...내가만드는 게임안 크랙되면안된다...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들 모두 정품을 구매하여 사용하시나요?

     

    알만툴 크렉기 이야기하는데 왜 다른 프로그램 이야기를 꺼내냐고 하겠지만...

     

    알만툴의 크렉이던 윈도우xp의 크렉이던 게임의 크렉이던 모두다 같은 크렉이고

    모두 하나같이 제작자들이 제작의욕을 떨어트리는것도 마찬가지인데...

     

    너무 알만툴 게임의 크랙만은 안되다고 하지말았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저는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또다른 크랙기 혹은 방어기가 올라온다면 그것또한 새로운 정보이기에  홈페이지의 근본적인 목적인 새로운 정보제공을 위하여 삭제하지는 않을것입니다. (뭐 물론 바이러스 같은 문제가 있다면 삭제처리를 하겠지만...)

     

    크랙기 자체가 나쁜것이 아니고 그것으 어떻게 사용하는가가 문제인듯...

  • ?
    Mania 2010.10.30 18:33

    크랙기의 원래 이름은 추출기라죠.

    추출기를 어떤 방식으로 사용해왔는가에 따라 달라지지요.

    추출기를 악의적으로 사용했으니 당연히 크랙기라고 불리워지게 된 것.

  • ?
    개귤이 2010.10.30 20:48

    제가 쓰려는말을 하셧네여 ㅎㅎ

    으.. 위엄

  • ?
    현문 2010.10.31 00:16

    토론 본래 취지와는 다른 의견입니다만..

    " 아방스같은 경우에는 이미 패닉 상태 " 라고 하셨는데, 무슨 의미로 하신건지 모르겠네요 ^^;;

    패닉상태라고 하면, 한마디로 계속 머리에 한 생각 뿐이고 계속 떠올라서 아무것도 못하게 되거나 좀 우왕좌왕한다, 멍한 상태라던지.. 

    이런 부류의 여러 의미인 걸로 알고 있는데, 일단은 아무래도 좋지 않은 뜻 같은데 의도가 궁금하네요.

    (토론하신 내용 모두 지켜봤습니다만.. 일단은 이게 좀 특히 궁금하네요..^^)

    (일단은 본래 취지와 좀 벗어난 의견 말씀드린 것에 대해서는 먼저 사과 드리겠습니다.)

  • ?
    Passion 2010.10.31 08:18

    폭파기는 어떤 좋은 용도로 쓰일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profile
    Lathrion 2010.10.31 15:26

    냠냠 크랙기는 한개만 있어도 되지요

     

    자기 게임의 보안을 철저하게 지키고픈사람이 간신히 그 크랙기 하나 막았는데 다른 크랙기가 열어버리면 얼마나 허무할까요

     

     

    [근데 주제에 맞는 댓글인지 모르겟군요]

  • ?
    만능태도 2010.11.01 09:42

    프로그램 개발 및 배포는 개발자 자신의 자유의사입니다 =_=... 막말로 크랙기or폭파기나 대다수 반대파님들이 만든 게임이나 똑같은 저작권을 가진 프로그램입니다. [현실의 법의 적용을 받으면 뭐 둘다 요리조리 빠져나갈 순 있지만. 포괄적으로 보면 불법임. Why? 크랙판 툴을 가지고 겜을 만든거고, 크랙기는 저작권침해의 가능성이 있음으로] 그러나. 크랙기나 폭파기의 경우 다르죠. 이건 프로그램 그 자체는 불법이 아닙니다 =_=. 어떤이유로 만들어졌건간에 프로그램자체는 태클걸 요소가 없음. 문제는 어떻게 "사용"하느냐죠.

     

    즉, 반대파는 "내 겜 뜯어지는걸 원치 않는다" 라는 건데, 솔직히 까놓고 말해서. 알만툴로 만들어진건 "정성, 열정"을 제외하면 남는거 없습니다. 또 아는 사람만 하고 즐기다보니, "어? 이 소스 ㅇㅇㅇ 껀데" 바로 감이오죠.

    가져가봐야 의미도 없을 뿐더러, 가치가 없다[기분나쁠지몰라도 사실]라는게 문제죠. [뭐 C나 기타 외부적요소와 연동하여 VX/XP툴 자체를 벗어난 기술력이 있다면 예외겠지만, 그거야뭐 RGSS따위로 암호화 하지도 않을태니]

     

    요는, 크랙기라는거 자체의 배포 및 제작은 매니아님 판단이지 반대파고 뭐고 신경 쓸 필요가 없다는 겁니다.

     

    그러고 보면 참... 아방스님 말만따라 겜같은건 크랙기 없으면 욕하면서 알만툴 크랙기 나와서 욕하는건 좀...

  • ?
    만능태도 2010.11.01 22:47

    흠... 이 논란은 더 커져봐야 의미가 없을것같네요 ㅇ_ㅇ..

     

    가치관의 차이가 너무 심해서, 서로 같은 논란을 두고 기준을 달리하고 있는거 같군요

     

    시트르산님이 하시는 얘기는 잘 알겠습니다 ^^

  • ?
    시트르산 2010.11.01 19:27

    애초에 이 토론에 참여한 분들 중 "반대파" 를 자청하신 분은 없습니다.

    이 토론에서 반대파는 애시당초 있을 수가 없는 논재죠.

    제가 전달하고자 하는 주제를 잘못 이해하신 것 같아, 다시 한번 정리하건대,

    크랙기 혹은 추출기가 끼칠 악영향에 대해 걱정하는 입장에 대해서 고려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마지막으로 덧붙이자면 병이 있어서 의학이 발전한다, 크랙이 있어 툴이 발전한다는 생각은 위험합니다.

    "범죄가 있기에 법이 발전한다. 그러므로 범죄를 늘려야 한다" 와 같은 동일과정을 범할 수 있기 때문이죠.

    크랙의 증식과 게임 툴의 발전은 눈으로 보기에 상보적인 관계일 뿐, 실제론 직접적인 상관관계는 없습니다.

     

     크랙이 없기에 크랙을 방지하는 쪽으로 틀이 발전하지 않는다면

    오히려 동일한 노력과 시간을 들여 다른 방향으로 툴이 발전할 수 있겠죠.

    그리고 그 것은 저희의 역할이 아니라, 툴을 만드는 회사가 고려해야할 점입니다.

  • ?
    만능태도 2010.11.01 17:53

    에흠... 시트르산님과 대립(?!)하고 싶지는 않지만. [본문 내용에는 사적인 감정이 하나도 없음을 미리 밝힙니다]

     

    표현이 좀 거칠었던점이 있어 와전된거 같군요.

     

    뭐 이 이야기에서 좀 먼치킨이 될 지도 모르지만, 바이러스가 계속 생겨나기 때문에 백신이 발전할 수 있는거고

    병이 계속 생기니까 의학이 발전하는것이고, 보수가 있기에 진보가 있는겁니다.

     

    어짜피 어느 하나만 있어서는 의미를 갖지 못하고 발전의 여지마져 없는 것들이지요.

     

    즉 알만툴이 앞으로도 쓰임새가 있는 툴이 되기 위해선 "이런 프로그램이던 저런 프로그램이던" 새로운게 계속나와야 합니다.

     

    그게 비록 부정적인 여파를 미친다고 해도 말이죠.

     

    나오지 않는 이상 무언가 더 새로운게 생겨나지도 않을꺼 아닙니까? 그럼 자연히 도태되는겁니다.

     

    또 '결과에 대한 아무런 책임감없이'가 아닙니다.

    아 물론 세세한 것까지는 신경쓰지 않겠지만 [어짜피 그럴 수도 없습니다. 인간은 독립적이고 개성을 가진 존재니까요,  아무리 예측을 해봐야 언제나 '논외, 의외의 상황'등은 생기는게 인간입니다.]

    위에 노벨예를 드셨는데 노벨도 무기화가 될걸 알았습니다. [그 파괴력을 생각했을때 무기화가 될걸 몰랐다는건 궁색한 변명거리지요] 어떤식으로 쓰이던 일단 만들어야 했던겁니다.

     

    또 피장파장의 오류라고 하셨는데, 그렇게 따지고 들자면 한도 끝도 없습니다.

     

    어짜피 이 글에 대한 내용중에 절반이 그렇게 흐를것이고 반은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를 범할태니까요

    [뭐 그외의 다양한 의견도 나오겠지요, 다양한 오류들과 함께]

     

    하나 분명히 말씀드리자면 "크랙기"는 매니아님께서 설명했듯이 잘못된 표현이고 "추출기"가 맞는표현입니다.

     

    이걸가지고 악의적으로 쓰는게 문제가 되는거지 배포자체에 아무런 하자가 없다는겁니다.

     

    그 배포에 "반대파"라는게 생기는 거 자체가 이상하다는거지요.

     

    또한 정부의 제제는 여기서 논외지요. [이미 논점에 중심이 되는 "툴"자체가 "크랙"판입니다.]

    논외의 대상을 끌어들임으로서 논지자체가 흔들리게 되는데서 옳고 그름을 따질 순 없습니다. [애초에 그럴 수 있는 문제도 아닐뿐더러]

     

     

     

  • ?
    시트르산 2010.11.01 16:31

    마지막 말씀  "겜 크랙기 없으면 욕하면서 알만툴 크랙기 나와서 욕하는건 좀..." 은 동의하지 못하겠네요.

    그것은 인식의 문제입니다. 약간 과장되긴 한듯 하지만, 예를 들어 범죄자가 재판을 받으면서

    "늬놈들도 살아가면서 한번쯤은 물건을 훔친 적이 있을 것이다.  늬놈들도 나랑 똑같은 놈들이면서 왜 나한테만 이러는가"

    는 논리를 펴는 것과 같은 맥락입니다.  '피장파장의 오류'라고도 하죠.

     

     또한 약간 착각하신 것 같아서 말씀드리는데 프로그램의 배포는 분명 개인 자신의 자유 의지가 맏습니다만,

      해당 프로그램의 성향에 따라. 결과적으로 정부에 의해 제한을 받게 됩니다.

    물론 크랙기와는 별도의 문제지만 말이죠.

     

     서두는 집어치우고 제가 제일 하고싶은 말입니다. 

    논재를 제대로 살펴보시지 않은 모양인데... 이번 토론에 참여한 인원들의 주요 논재 중, 

    직접적으로 크랙기 자체에 대해서 욕한 사람은 없어요.

    다만 크랙기가 가져다 줄 악영향을 걱정하는 거죠.

    크랙기 자체를 반대한다 만다를 둘째 치고 크랙기가 끼칠 악영향을 걱정하는 사람들의 의견에 대해서는

    충분히 고려해봐야할 상황이라고 봐요.

    결과에 대한 아무런 책임감없이  "좋게 쓰든 나쁘게 쓰든 이제 난 알 바 아니니 알아서 잘 들 쓰라"는 식으로

    크랙기 그냥 하나 툭 던져넣는건 사람과 짐승을 섞어놓은 우리 속에  먹잇감 던져 놓고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밖에서 즐기는 것처럼 보일지도요.

  • ?
    녹색주머니 2010.11.02 00:37

    음냐... 저도 댓글 하나...

     

    개인적으로 알만툴의 기본적인 기능을 증가시키는 스크립트이외에는 철저하게 자작하여 쓰는 1인인데요...

     

    솔직히 크랙기든... 추출기든간에 새로 나온다고해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얻을 수 있는 건

     

    대부분이 자작이 아닌 공유된 것의 개조에 불과합니다.

     

    그런 시점에서 자작으로 만들어진 자료들을 빼앗기는 것은... 확실히 억울합니다만,

     

    알만툴의 발전을 위해서는 서로 꽁꽁 숨겨두는 것보다는 풀어해치는게 더 나을지도 모르죠.

     

    그런 면에서 이건 상당히 일방적이면서도 강력한 방법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가 10년을 상회하는 기간을 지나면서도 살아남은 이유가 뭔지는 다들 아실거라 믿습니다.

     

    유저들이 스스로 맵을 만들 수 있는 것... 즉, 유저들도 하나의 아마추어개발자로 봐주었고 계속해서 발전가능성을 열어뒀기에

     

    그만큼 이루어질 수 있었죠. 

     

    알만툴은 원래부터가 개방되어있는 툴인 만큼, 원래는 서로가 "내껀 아무도 훔쳐보면 안돼"라는 생각으로 움직이는 것보다는

     

    어느정도 개방해주는 편이 나았을지도 모르겠네요.

     

    솔직히 서로 이미 '크랙'된 상태의 알만툴을 쓰면서 그 크랙된 것으로 만든 것을 자기꺼라고 우긴다는 것 자체가.... 모순이 아닐까요.

     

    뭐... 그래도 파일의 암호화유무를 개발자가 선택할 수 있다는 것에서본다면 그것을 추출하는 사람은 크래커와 다를게 없다고 생각하겠죠.

     

     

    좋게보면 좋고... 나쁘게보면 나쁘고....

     

     

    단지 한가지 바라는게 있다면...

     

    남의 것을 빼앗아서 자기 게임에 이것저것 긁어모은다음에 '내꺼니까 건들지마'라고 외치는 분이 있다면 안되겠죠.

     

     

    PS. 덧붙이자면, 자작이든, 자작이 아니든 여기에 접근한 분들은 모두 최소한 한 번은 스스로 크랙을 사용했다는 겁니다.

  • ?
    잉여게임제작자 2010.11.02 10:24

    댓글 하나 추가요.

     

    아주 논쟁을 넘어서서 아예 찬성파끼리 반대파끼리 아주 사이버 전쟁이라도 벌일 판이군요. 전 먼저 왜 이런일 가지고 싸우는지 잘 이해가 되지 않는데요. 결국에 어차피 100% 방어가 불가능하다면, 그냥 차라리 제작자가 암호화를 하지 않고 배포를 하거나 아예 게임을 만들지 않거나,   한쪽은 크랙이든 뭐든 사용해도 좋다 다른쪽은 뺏기면 억울하다. 둘이 그렇게 싸워서 언제 끝나요? 한쪽이 절대 뚫지 못하는 암호화를 하거나 어떤 암호든 뚫을수 있는걸 만들거나 하지 않는 한은 어차피 결국 게임은 뚫리게 되는 거잖아요.

    제말은 게임 뚫린걸 억울하게 생각한다는게 이상하다는게 아니라 제작자들이 조금 더 많은 것을 양보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뚫려서 억울하다고만 생각할게 아니라, 자신이 만든 게임을 서로서로 공유하면서 좀 양보도 할수 있는거 아닌가 싶네요. 물론 저도 남에게 뚫려서 억울할 만큼 훌륭한 작품을 만든 적이 없어서 그런 분들의 마음을 이해하진 못하겠지만, 그래도 위에 댓글다신 녹색주머니님 말처럼 서로서로 양보하면서 게임 제작하는게 뚫는 사람에게나 만드는 사람에게나 이롭지 않을지 생각됩니다.

    그래도 억울하다면 어쩔수 없는거죠. 100% 암호화가 되지 않는한, 제작자는 결국 억울할 수밖에 없는거 아닌가요? 그냥 게임 제작을 하지 않던가ㅡ 물론 그러면 더이상 알만툴이 발전하지 못하겠지만,ㅡ 물론 제작자가 잃는 것이 더 많겠죠. 그래도 이렇게나 상반된 가치관을 갖고서 싸울 바에야 차라리 제작자분들이 좀 많은 점을 양보해주는게 오히려 양쪽 모두에게 이득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렇게 화내봐야 크랙기든 추출기든 쓰는 사람 잡아다가 줘 팰수도 없는 노릇이고 이렇게 글 올려봐야 뚫는 사람이 없어지는 것도 아니고.

     

    뭐제가 아직 생각이 좀 짧아서, 놓친 부분이 있다면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백호 2010.11.03 00:51

    Game Creator써.

    안뚤려.

  • ?
    영웅 2010.12.13 14:37

    제가 생각하기에도 mania님의 생각이 맞는듯하네요

    구체적인이유는 없지 만 자신은 자신이

    특정프로그램을 만들고 사용하는데 대해서는 다른사람이 관여할 권리가없습니다

    만약그것을 막으려던가 그러면 그것은 막은사람이 오히려 자유권 침해가 되는것입니다

    어떠한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자신에게 큰피해가 가지않는다면

    도덕적으로라도 눈감아주고 그러는게 사람이라는거고

    만약 암호화 시스템을 뚫었을때 그게임을 수정 배포해도

    수정배포한사람이 욕먹는거고 그게임에대해 저작권 신청을 하지않는다면 그것은 법적으로 처벌도 못합니다

    뭐....일단 이일로인해서 mania님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떨어트린것두아니고 그러니까 저는 그냥 평화롭게 해결됬음 하네요

     

    이상 생각이 짧은 1人이었습니다

     

  • ?
    카비 2011.01.22 17:24

    맞는 말이네요;.

    자유권을 침해가 되는군요.

    만약 크래킹해도 수정배포한 사람은 저작권 침해가 되니까.

    근데 저작권 문제에서 신고가 제대로 되지않아 불편하긴하죠.

    반:반같네요.

    자유권 침해:저작권 침해

    여러분은 어떤 침해가 더 크다고 생각하시나요?

  • ?
    ㅋㅋㅋ 2010.12.19 13:17

    으아~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못 알아 듣겠어요 ㅜㅜㅜㅜ

    우우우우 어려워라 ㅜㅜ

  • ?
    누군가 2010.12.25 12:21

    내 게임은 뚫던지 말던지... 상관않한다.... 마음껏 뚫어도 된다

  • ?
    쌈장고추장 2011.01.10 16:14

    영웅님 생각이 옳습니다.

     

    나의 게임도 뚫으면 어떡하지??ㅠㅠ

  • ?
    거스 2011.01.13 01:14

    원자력 개발은 인류에게 어떠한 영향을 끼칠 것인가 라는 문제와 유사하군요.

     

  • ?
    무리군 2011.01.15 00:22

    다 읽었다,,, 휴;;  댓글이 100분 토론을 능가하는 수준이군요;;

  • ?
    저글링님 2011.01.22 19:49

    고수들의 대화인가?

  • ?
    저글링님 2011.01.22 19:50

    고수드립

     ㅈㅅㅈㅅ

  • ?
    성명있음 2011.02.01 06:07

    불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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