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입니다.
# 장비에 레벨제한 걸기
#
# 사용법
# 레벨 제한을 걸고싶은 무기의 메모부분에
# 레벨nn
# 이라고 기입하면됨
# 반드시 두자리의 숫자로 적어줘야 합니다. class Game_Actor < Game_Battler
def equippable?(item)
$last_equip_actor = actor.id
if item.is_a?(RPG::Weapon)
return self.class.weapon_set.include?(item.id)
elsif item.is_a?(RPG::Armor)
return false if two_swords_style and item.kind == 0
return self.class.armor_set.include?(item.id)
end
return false
end
end class Window_EquipItem < Window_Item
def enable?(item)
for i in 0 ... item.note.size
if item.note[i]==235 and item.note[i+1]==160 and item.note[i+2]==136
if item.note[i+3]==235 and item.note[i+4]==178 and item.note[i+5]==168
item_level = ( ( item.note[i+6] - 48 ) * 10 ) + ( item.note[i+7] - 48 )
if item_level > $game_actors[$last_equip_actor].level
return false
else
end
else
end
else
end
end
return true
end end class Scene_Equip < Scene_Base
def update_item_selection
if Input.trigger?(Input::B)
Sound.play_cancel
@equip_window.active = true
@item_window.active = false
@item_window.index = -1
elsif Input.trigger?(Input::C)
item = @item_window.item
item_equip = true
if item != nil
for i in 0 ... item.note.size
if item.note[i]==235 and item.note[i+1]==160 and item.note[i+2]==136
if item.note[i+3]==235 and item.note[i+4]==178 and item.note[i+5]==168
item_level = ( ( item.note[i+6] - 48 ) * 10 ) + ( item.note[i+7] - 48 )
if item_level > $game_actors[$last_equip_actor].level
item_equip = false
else
end
else
end
else
end
end
else
end
if item_equip == true
Sound.play_equip
@actor.change_equip(@equip_window.index, @item_window.item)
@equip_window.active = true
@item_window.active = false
@item_window.index = -1
@equip_window.refresh
for item_window in @item_windows
item_window.refresh
end
else
Sound.play_cancel
end
end
end
end 사용시에는 장비밑에 메모 칸에 레벨nn 반드시 두자리로 써주세요. 쓰지않을경우 레벨0때부터 낄수있습니다.
#
# 사용법
# 레벨 제한을 걸고싶은 무기의 메모부분에
# 레벨nn
# 이라고 기입하면됨
# 반드시 두자리의 숫자로 적어줘야 합니다. class Game_Actor < Game_Battler
def equippable?(item)
$last_equip_actor = actor.id
if item.is_a?(RPG::Weapon)
return self.class.weapon_set.include?(item.id)
elsif item.is_a?(RPG::Armor)
return false if two_swords_style and item.kind == 0
return self.class.armor_set.include?(item.id)
end
return false
end
end class Window_EquipItem < Window_Item
def enable?(item)
for i in 0 ... item.note.size
if item.note[i]==235 and item.note[i+1]==160 and item.note[i+2]==136
if item.note[i+3]==235 and item.note[i+4]==178 and item.note[i+5]==168
item_level = ( ( item.note[i+6] - 48 ) * 10 ) + ( item.note[i+7] - 48 )
if item_level > $game_actors[$last_equip_actor].level
return false
else
end
else
end
else
end
end
return true
end end class Scene_Equip < Scene_Base
def update_item_selection
if Input.trigger?(Input::B)
Sound.play_cancel
@equip_window.active = true
@item_window.active = false
@item_window.index = -1
elsif Input.trigger?(Input::C)
item = @item_window.item
item_equip = true
if item != nil
for i in 0 ... item.note.size
if item.note[i]==235 and item.note[i+1]==160 and item.note[i+2]==136
if item.note[i+3]==235 and item.note[i+4]==178 and item.note[i+5]==168
item_level = ( ( item.note[i+6] - 48 ) * 10 ) + ( item.note[i+7] - 48 )
if item_level > $game_actors[$last_equip_actor].level
item_equip = false
else
end
else
end
else
end
end
else
end
if item_equip == true
Sound.play_equip
@actor.change_equip(@equip_window.index, @item_window.item)
@equip_window.active = true
@item_window.active = false
@item_window.index = -1
@equip_window.refresh
for item_window in @item_windows
item_window.refresh
end
else
Sound.play_cancel
end
end
end
end 사용시에는 장비밑에 메모 칸에 레벨nn 반드시 두자리로 써주세요. 쓰지않을경우 레벨0때부터 낄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