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 스크립트

#==============================================================================
# **'SW_EquipFinisher' by Siot Warrior
#------------------------------------------------------------------------------
#  무기 혹은 방어구의 메모란에 <필살기=id>를 적어 주시면 그 장비를 장착한 캐릭터는
#  해당하는 id의 스킬을 습득하게 됩니다. 가급적 캐릭터가 자력으로 습득하는 스킬과
#  장비를 통해 습득하는 스킬을 구분해 주세요.
#    ex: <필살기=1> - 캐릭터는 연속공격을 습득!
#==============================================================================


#==============================================================================
# ■ 정규식
#==============================================================================
module SW
  module Weapons2
    EQUIP_FINISHER = /<필살기=(d+)s*>/
  end
end

#==============================================================================
# ■ RPG::BaseItem
#==============================================================================
module RPG
  class BaseItem
    #--------------------------------------------------------------------------
    # ● 무기의 장착 필살기를 반환
    #--------------------------------------------------------------------------
    def equip_finisher
      return @note =~ SW::Weapons2::EQUIP_FINISHER ? $1.to_i : nil
    end
  end
end

#==============================================================================
# ■ Game_Actor
#==============================================================================
class Game_Actor
  alias :sw_change_equip :change_equip
  def change_equip(equip_type, item, test = false)
    if !(equips[equip_type].nil?) and !(test)
      array_finisher = []
      for i in 0..4
        next if i == equip_type
        if !(equips[i].nil?)
          array_finisher.push(equips[i].equip_finisher) if !(equips[i].equip_finisher.nil?)
        end
      end
      if !(array_finisher.include?(equips[equip_type].equip_finisher))
        forget_skill(equips[equip_type].equip_finisher) if !(equips[equip_type].equip_finisher.nil?)
      end
    end
    if !(item.nil?) and !(test)
      learn_skill(item.equip_finisher) if !(item.equip_finisher.nil?)
    end
    sw_change_equip(equip_type, item, test)
  end
end

//

예제도 같이 첨부합니다.

스크립트에 관한 문제점이나 개선점에 대한 내용을 보내주시면 스크립트 질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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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립트

제작단계

 EquipFinisher  완성 

 CreatureShop

완성

 CreatureMix

완성

 CreatureMix(for RMXP) 

 완성 

BookSkill완성

 EnchantItem

 완성 

NumericalElem제작中...

Comment '19'
  • profile
    star211 2010.08.31 18:23

    http://avangs.info/zbxe/224307

     

    이거랑 비슷한건가

     

    아니라면 죄송요

  • profile
    star211 2010.08.31 18:24

    으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500포인트

    팡팡이 땡큐

  • ?
    포인트팡팡 2010.08.31 18:23
    축하합니다. star211님은 500포인트에 당첨되셨습니다
  • ?
    KOREA♬♪ 2010.08.31 19:24

    star221님 말처럼 AP스크립트와 비슷하지만 AP스크립트는 몬스터를 사냥해서 AP를 모아 스킬을 습득하고

    습득한 스킬은 장비 해제를 하여도 사라지지않는방면 이 스크립트는 장비를 착용하는것 만으로 스킬을 습득하고

    장비 해제를 하면 스킬을 사용할수없네요.

  • profile
    시옷전사 2010.08.31 19:35

    흐 더좋은 스크립트가 잇을까봐 긴장햇는데 KOREA님 말대로 조금 달라효~~

  • profile
    습작 2010.09.01 00:51

    좋군요.. ㅎㅎ

  • ?
    ★coco★ 2010.09.01 15:03

    사라지나요?무기뺴면

  • ?
    포인트팡팡 2010.09.01 15:24
    축하합니다. 시옷전사님은 70포인트에 당첨되셨습니다
  • profile
    시옷전사 2010.09.01 15:24

  • ?
    시트르산 2010.09.12 00:12

     대단하시네요.. ㅎㅎ

  • ?
    swewedsd 2010.09.12 12:10

    잘쓸게염~~

  • ?
    포인트팡팡 2010.09.12 12:10
    축하합니다. swewedsd님은 90포인트에 당첨되셨습니다
  • ?
    핵타루 2010.09.17 19:34

    우아 좋은자료 감사영!!

  • ?
    시옷청룡 2010.12.21 19:56

    감사합니다~

  • profile
    플라니티스 2011.05.04 13:21

    음, 그러니까, 아이템에 전용 스킬을 부여해주는 거군요?

  • ?
    시옷청룡 2011.07.10 21:45

    장비 장착 혹은 해제할때 Game_Actor 스크립트와 충돌이;;

  • ?
    시옷청룡 2011.07.13 20:06

    아... 이거 해놓은줄 모르고 또 가져가서 해놨었네요ㅋ;; 잘 됩니다^^

  • ?
    그 누군가 2011.08.18 13:46

    감사 합니다.

  • ?
    빅베어 2013.01.27 09:31
    우옷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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