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

VX SRPG 한글번역 (최종수정)

by 에틴 posted Aug 25,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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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팀 허시그래픽팀장. 에틴입니다.

 

SRPG 시스템을 번역한 이후 많은 분들이 질문을 해주셔서 이런저런 작업을 계속 하게 되었군요.

애착이 가는 시스템이지만, 이제 어느 정도의 버그는 수정한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조금 안심이 됩니다.

히키모키에서의 업데이트는 당분간 기대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본 홈페이지에서 제작자가 선언을 했군요.

그리고 어떤 분들이 궁금해하시던 공격 애니메이션은, 본 버젼 스크립트에선 추가할 의향이 전혀 없다고 합니다.

 

컷인 등의 추가 연출이 쓸모가 있길 바라며, 저도 더 이상의 업데이트는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시간을 너무 잡아먹네요.

추가기능을 구현하실 능력자가 있다면, 열심히 추가해주시길 하는 바램입니다. :)

 

궁금하신 점이나, 사용상 궁금하신 점이 생기신다면 이쪽의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번역기를 사용하였습니다.

링크 : http://j2k.naver.com/webtrans.php/korean/hikimoki.web.infoseek.co.jp/html/srpg.html

 

< 기존 버젼과의 변경점 >

 

1. 사망한 적이나 NPC는 유닛 리스트에 포함시키지 않습니다.

 

2. 데이터베이스의 모든 용어를 VX 한글판과 맞췄습니다. 메모에 사용하는 고유 용어 역시 한글로 변경했습니다.

 

3. 기존의 예제 스테이지를 삭제하고, 새로운 예제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오리지널과 예제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4. 원작에서 플레이어가 PNPC(아군 NPC)를 일반공격하면 공격이 가능했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5. 특정 액터가 특정 스킬(필살기 등)을 사용했을 때,  지정 커먼 이벤트를 사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스크립트를 열어보시면, 설정 항목에서 SKILL_CUT_IN_EVENT = { 란을 수정해주시면 되고, 용법은 스크립트에 있습니다.

 

6. 적군이나 NPC가 버프라던가 힐을 사용하지 않는 버그를 발견했습니다. 해결방법은 '적 그룹'을 만들어주는 방법입니다.

    기본 전투시스템에서 사용하는 적 그룹을 작성해주시면 버프나 힐을 사용합니다. 신기한 버그로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