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_Variables : 변수 확장 시스템
※ 기존 변수가 변경되는게 아니라 추가 변수가 생성됩니다.
스크립트를 다룰 줄 알면 써먹기 좋을거라 생각됩니다.
$var[A] = B 의 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A가 "MAP" 일 경우 맵이동시 해당 변수는 삭제됩니다.
A가 "GAME" 일 경우는 $var["GAME"][A] = B 의 식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GAME" 일 경우는 새로하거나 이어하거나 관계없이 모든 게임에서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또한 $var["GAME"] 의 값이 바뀔경우는 자동적으로 저장됩니다.
이전 게임을 불러오기 해도 마지막으로 변경 된 상태로 기록되게 됩니다.
대문자 소문자를 구분합니다.
A와 B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숫자, 문자"", 배열[], 해쉬{} 등이 있습니다.
주의할것은 문자의 경우는 따옴표" " 로 묶어줘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예>
게임 완료횟수를 기록하고 싶을 때 엔딩에서 다음을 추가
$var["GAME"]["게임완료횟수"] = 0 if $var["GAME"]["게임완료횟수"] == nil
$var["GAME"]["게임완료횟수"] += 1
특정 맵에서는 맵에 들어갈 때마다 5개 이상 스위치를 올려야만 열리는 보물상자를 만들 때.
병렬처리 이벤트에서 $var["MAP"]["보물상자스위치"] = 0 해준 다음 페이지를 바꿔서
병렬처리로 조건분기의 스크립트에서 $var["MAP"]["보물상자스위치"] >= 5 라고 써줍니다.
스위치부분에서는 스위치를 올리는 이벤트에 $var["MAP"]["보물상자스위치"] += 1 이라고 써줍니다.
저같은 경우는 튜토리얼 을 따로 만들어서 튜토리얼 횟수를 기록해서
새게임에서 반영하는 식으로 써먹기도 했네요..@_@;
첨부파일의 TXT 파일을 받아서 스크립트에 내용을 추가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