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 스크립트

# by 까까까
#
# 스킬과 아이템의 공격 횟수 추가시키기
#
# 스킬/아이템의 공격 횟수는 기본적으로
# 적 한마리는 2번, 적을 랜덤하게는 3번이
# 적 전체나, 아군 전체는 1번이 한계입니다.
# 그걸 늘려주는 스크립트 입니다.
# 메모 기능을 이용합니다.
#
# 메모 부분에 /Dnn 넣어주시면 nn만큼 공격 횟수가 증가
#
# 예) <적 1마리 연속> 체크후 메모에 /D02 기입
# ==> 적 1마리를 4번 공격
# <적을 랜덤하게 3마리> 체크후 메모에 /D03 기입
# ==> 적을 랜덤하게 6번 공격
# <적 전체> 체크후 메모에 /D04 기입
# ==> 적 전체를 5번 공격
# <아군 전체> 체크후 메모에 /D05 기입
# ==> 아군 전체를 6번 회복?!
#
# !!!!!주의사항!!!!!
# nn의 자릿수를 꼭 맞춰주셔야 합니다.
# /D3 <== 이렇게 쓰시면 안됩니다! /D03 이렇게 써주세요

class Game_BattleAction
 
 alias make_obj_targets_ssetal make_obj_targets
 
  def make_obj_targets(obj)
    targets = []
   
    def plus_attack_option
      counter = 0
      for i in 0 ... item.note.size
        if item.note[i] == 68 or item.note[i] == 100
          dual10 = ( item.note[i+1] - 48 ) * 10
          dual1   = ( item.note[i+2] - 48 ) * 1
          counter += dual10 + dual1
        else
        end
      end
     return counter
   end
  
    if obj.for_opponent?
      if obj.for_random?
        if obj.for_one?         # 적단체 랜덤
          number_of_targets = 1 + plus_attack_option
        elsif obj.for_two?      # 적2가지 개체 랜덤
          number_of_targets = 2 + plus_attack_option
        else                    # 적삼체 랜덤
          number_of_targets = 3 + plus_attack_option
        end
        number_of_targets.times do
          targets.push(opponents_unit.random_target)
        end
      elsif obj.dual?           # 적단체 연속
        targets.push(opponents_unit.smooth_target(@target_index))
        targets = targets * ( plus_attack_option + 2 )
      elsif obj.for_one?        # 적단체
        targets.push(opponents_unit.smooth_target(@target_index))
      else                      # 적전체
        targets = opponents_unit.existing_members * ( plus_attack_option + 1 )
      end
    elsif obj.for_user?         # 사용자
      targets.push(battler)
    elsif obj.for_dead_friend?
      if obj.for_one?           # 아군 단체 (전투 불능)
        targets.push(friends_unit.smooth_dead_target(@target_index))
      else                      # 아군 전체 (전투 불능)
        targets = friends_unit.dead_members * ( plus_attack_option + 1 )
      end
    elsif obj.for_friend?
      if obj.for_one?           # 아군 단체
        targets.push(friends_unit.smooth_target(@target_index))
      else                      # 아군 전체
        targets = friends_unit.existing_members * ( plus_attack_option + 1 )
      end
    end
    return targets.compact
  end
end
####################################
class Game_BattleAction
 
 alias make_obj_targets_ssetal make_obj_targets
 
  def make_obj_targets(obj)
    targets = []
   
    def plus_attack_option
      counter = 0
      for i in 0 ... skill.note.size
        if skill.note[i] == 68 or skill.note[i] == 100
          dual10 = ( skill.note[i+1] - 48 ) * 10
          dual1   = ( skill.note[i+2] - 48 ) * 1
          counter += dual10 + dual1
        else
        end
      end
     return counter
   end
  
    if obj.for_opponent?
      if obj.for_random?
        if obj.for_one?         # 적단체 랜덤
          number_of_targets = 1 + plus_attack_option
        elsif obj.for_two?      # 적2가지 개체 랜덤
          number_of_targets = 2 + plus_attack_option
        else                    # 적삼체 랜덤
          number_of_targets = 3 + plus_attack_option
        end
        number_of_targets.times do
          targets.push(opponents_unit.random_target)
        end
      elsif obj.dual?           # 적단체 연속
        targets.push(opponents_unit.smooth_target(@target_index))
        targets = targets * ( plus_attack_option + 2 )
      elsif obj.for_one?        # 적단체
        targets.push(opponents_unit.smooth_target(@target_index))
      else                      # 적전체
        targets = opponents_unit.existing_members * ( plus_attack_option + 1 )
      end
    elsif obj.for_user?         # 사용자
      targets.push(battler)
    elsif obj.for_dead_friend?
      if obj.for_one?           # 아군 단체 (전투 불능)
        targets.push(friends_unit.smooth_dead_target(@target_index))
      else                      # 아군 전체 (전투 불능)
        targets = friends_unit.dead_members * ( plus_attack_option + 1 )
      end
    elsif obj.for_friend?
      if obj.for_one?           # 아군 단체
        targets.push(friends_unit.smooth_target(@target_index))
      else                      # 아군 전체
        targets = friends_unit.existing_members * ( plus_attack_option + 1 )
      end
    end
    return targets.compact
  end
end
####################################

혹시나 해서 item을 skill로 바꾸고 한번 더 붙여넣으니

둘 다 잘됩니다.

TAG •

Who's star211

profile

어... 음...

Comment '14'
  • ?
    덩크슛 2010.02.16 15:53

    액알에도 되려나

  • profile
    star211 2010.02.16 15:53

    액알은안됨

  • ?
    까까까 2010.02.16 18:23

    ㅋㅋ 옛날에 짯던거 보니 참 허접하네요.ㅎㅎ;;

    문자열 입출력 서툴러서 아스키코드로 입력받는 저 허접함...ㅡㅡ;

    오랜만에 추억에 젖어봅니다.ㅎ;;

  • profile
    star211 2010.02.18 15:33

    왠지 모르게 기본스크립트랑 충돌일어나는군요 ㄱ-

    배틀만 2번하면 충돌일어남

  • ?
    psp2 2010.02.21 18:22

    이게 뭔말인지 잘...

  • ?
    psp2 2010.02.21 18:23

    아이템의 공격횟수가 증가하면 뭐가 바뀌져?????

  • profile
    star211 2010.02.22 10:06

    이를테면

     

    파이어 두루마리는 적 전체를 1번 공격하는데

    메모란에 /D01을 넣으면

    적 전체를 두번 공격하게 됩니다

    이런건 그냥 주석 보시면 아실텐데요.

  • ?
    에이미 2010.02.23 12:27

    공격을 두번하게 된다고요??

    전투에 쓰면 재밌겠네요 ^^

  • ?
    zero_som 2010.02.23 12:35

    이야 이런 스크립트가 필요했어요 , 감사합니다~

  • ?
    오를리쉬 2010.04.14 02:35

    너무 감사합니다 꼭 필요했어요~ 잘쓸게요~

  • ?
    vx맨 2011.04.07 23:20

    아 ㅠㅠ 액알에 안된다니 충격

  • ?
    포인트 팡팡 2011.04.07 23:20
    축하합니다. vx맨님은 35포인트에 당첨되셨습니다.
  • ?
    아레나5045 2011.07.06 22:35

    으히 감사

     

  • profile
    명란젓 2013.05.17 21:18
    .................................................................
    충돌이 엄청나서 이건 안쓰는게 나은듯합니다..
    어떻게든 써볼려고 맨날 만지작거리는데..ㅠ
    스크립트 만질줄을 모르니...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3 습작 2012.12.24 5453
237 상점 YERD - 커먼이벤트 샵 12 file 훈덕 2009.11.08 3965
236 상태/속성 YERD - Custom Status Properties 7 훈덕 2009.11.08 3027
235 스킬 YERD - 커스텀 스킬 이펙트 13 file 훈덕 2009.11.08 4083
234 장비 YERD - Extra Equipment Options ReDONE 7 훈덕 2009.11.08 2293
233 메시지 Display Flipped Picture 스크립트 11 Love♡ 2009.11.09 3588
232 전투 Spin Battle System [완성버젼] 38 file 할렘 2009.11.14 6838
231 장비 남성 / 여성전용 장비 스크립트 (수정 v1.1) 16 Evangelista 2009.11.15 3073
230 이름입력 아이템 이름 바꾸기 버전 (헤르코스님의 한글 입력) 7 Last H 2009.12.20 2724
229 기타 Crissaegrim 농장시스템 한글화 28 file 도심 2009.12.22 3608
228 장비 루시퍼님이올리신 rei의 보이는 장비 아주 조금 해석본 2 file 비류 2010.01.08 2186
227 퀘스트 Omegas7's Quest System 3.0 퀘스트 스크립트 5 리프네버 2010.01.09 3455
226 메시지 NMS 3.0 Beta 주석 번역본(한글) 4 인천항 2010.01.13 3371
225 아이템 아이템의 공격횟수 추가 8 star211 2010.01.19 2414
224 메시지 넘버님의로딩수정101번눌르긴그레서..... 7 file 알피지vx초짜 2010.01.22 2398
223 타이틀/게임오버 타이틀전 공지사항 19 file AYARSBMA 2010.01.23 3587
222 전투 파이널 판타지 XIII 배틀 시스템 [출처:RRR포럼] 56 file WolV 2010.02.03 6796
221 스킬 hp소모스킬 31 file DH Games 2010.02.14 3144
220 퀘스트 오메가7 퀘스트 스크립트 한글화,사용법,데모게임 직접제작 32 file DH Games 2010.02.14 4580
» 스킬 발상의전환 : 스킬과 아이템의 공격횟수를 동시에 증가시키기 14 star211 2010.02.16 3183
218 메시지 MultiMessage 멀티 메시지 스크립트 9 file 허걱 2010.02.23 4299
Board Pagination Prev 1 ...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32 Next
/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