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

사이드뷰배틀에서 시각적으로 위치 지정하기

by 078656577er posted Oct 14,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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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G Tankentai Sideview Battle System v3.3c & ATB v1.1e 가 깔려있어야 하고

 Row Changer (Author : OriginalWij, Version : 1.2) 가 위의 것들보다 위쪽에 위치해서 깔려있어야 합니다..

여기 혹은 외국사이트도 찾아보고 순서대로 시키는데로 설치를 하세요~

 

 

그 후에 (아래는 제가 수정한 부분)------------------------------------------------------------------------------------------------

Sideview 2 (3.3c)에서 찾기하여

def base_position
    base = N01::ACTOR_POSITION[self.index]
    @base_position_x = base[0]
    @base_position_y = base[1]
    # バックアタック時はX軸を逆に
    @base_position_x = Graphics.width - base[0] if $back_attack && N01::BACK_ATTACK
  end

이 부분을 찾습니다.

 

그 후에 윗 부분을 아래의 코드로 바꾸어 줍니다.

def base_position
    base = N01::ACTOR_POSITION[self.index]
    #포지션바꾸기와 대응(전위,중위,후위) #Song
    if $game_actors[@actor_id].row == 2 #전위
      @base_position_x = base[0] + 30  #전위선택시 늘어나는 x좌표(변경가능)
      @base_position_y = base[1]
    elsif $game_actors[@actor_id].row == 1 #중위
      @base_position_x = base[0]
      @base_position_y = base[1]
    else #후위
      @base_position_x = base[0] - 30  #후위선택시 줄어드는 x좌표(변경가능)
      @base_position_y = base[1]
    end
    #
    # バックアタック時はX軸を逆に
    @base_position_x = Graphics.width - base[0] if $back_attack && N01::BACK_ATTACK
  end

 

그런 후에 설치한 Row Changer에서 찾기를 하여

def odds
return 8 - self.row * 3 # make rows more effective
end
end

이 부분을 찾기를 한 후에 아래의 코드로 바꾸어 줍니다.

def atk
    n = [[base_atk + @atk_plus, 1].max, 999].min
    for state in states do n *= state.atk_rate / 100.0 end
    n = [[Integer(n), 1].max, 999].min
    return n - self.row * 10  #이 부분은 전위 중위 후위로 변경할 때 줄어드는 공격력 입니다.(변경가능)
end
def def
    n = [[base_def + @def_plus, 1].max, 999].min
    for state in states do n *= state.def_rate / 100.0 end
    n = [[Integer(n), 1].max, 999].min
    return n + self.row * 10 #이 분은 전위 중위 후위로 변경할 때 늘어나는 방어력 입니다.(변경가능)
end
def odds
return 8 - self.row * 3 # make rows more effective
end
end

 

이렇게 적용하면 설치된 Row Changer에서 해당하는 전위 중위 후위로 바꾸었을 때 캐릭터의 위치는 물론이고

후위로 갈 수록 방어력은 늘어나지만 공격력은 줄어들게 됩니다.

아래는 적용스샸..

 

 

<적용전>

적용전.JPG 

 

 

<적용화면> 게임메뉴화면에서(사용법은 해당 코드의 Instruction부분을 잘 읽어보세요) 캐릭터를 전위 중위 후위 중 선택합니다.

위치를 이렇게 바꾼 후.JPG

 

 

<적용 후>

 적용후.JPG

 

 

사용할 분이 있을지 모르지만,  함 올려봅니다.

아 그리고 이 코드가 아닌 SBS Configurations안을 잘 보면 전투돌입시의 캐릭터들의 행동도 조절가능하더군요..무궁무진합니다..^^

 

사용되는 언어가 루아닌지 뭔지를 모르나, 여타 다른 컴퓨터언어를 좀 다루었다면, 루아(?) 언어를 다룰 줄 몰라도

분석하기는 쉽군요...

위 게임은 제가 제작중인 정통 수호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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