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 스크립트

메시지
2009.09.23 01:22

얼굴표시

조회 수 5003 추천 수 2 댓글 9

노가다를 살짝 줄여보고다 하는 스크립트 입니다.

http://avangs.info/zbxe/658936   이 질문에 대한 답글내용.

 

이벤트->스크립트 에서 $game_system.hero_face = ["??", n]  을 써줄 경우 다음에 쓰는 문장의 표시에서는 전부

설정한 얼굴 그래픽을 표시합니다.  설정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game_system.hero_face = ["",0]  을 써 주시기 바랍니다.

"??" 부분은 얼굴 그림 파일 이름,  n 부분은 원하는 얼굴 번호를 적어 주시면 됩니다. (왼쪽 위 == 0)

 

질문에 답달다가 만들었는데 답변으로 남기기 살짝 아까워서 스크립트 게시판에 따로 올려봅니다.

아래쪽 스크립트 복사, 붙여넣기 하세요...   다른 메시지 관련 스크립트와 충돌있을 수 있습니다.

 

class Game_System < Game_System
  attr_accessor :hero_face
  def initialize
    super
    @hero_face = ["",0]  # [얼굴그림 이름, 인덱스]
  end
end
class Window_Message < Window_Message
  def start_message
    super
    if $game_system.hero_face[0] != ""
      draw_face($game_system.hero_face[0], $game_system.hero_face[1], 0, 0)
      @contents_x = 112
    end
  end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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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o's 허걱

?

공개된 사이트에서 퍼온 자료를 제외한(이 경우는 글에 출처를 남깁니다.)

제가 올린 모든 글과 자작 자료에대해 무단으로 퍼가는것을 금지합니다.

Comment '9'
  • ?
    078656577er 2009.09.23 01:55

    많이 도움이 됬네요.

    많이 감사합니다.^^

     

    이것을 응용해서 저도 함 해봐야겠네요^^

  • ?
    078656577er 2009.09.23 02:57

    제가 질문드린 것과 관련된 스크립트가 없다니 아쉽습니다..

    그런데 혹시 첫번째 엑터의 ID(그러니깐 메뉴상에서의 순서)에 해당하는 얼굴만 띄우게는 못 하겠지요..

    아무튼 답변 감사드립니다.

  • ?
    078656577er 2009.09.23 10:51

    감사감사^^

    근데 이걸 어찌 사용하지요?

    여러 방법을 써 봤지만 안 되네요

    알려주시면 감사드립니다..

  • ?
    허걱 2009.09.23 10:22

    첫번째 파티원의 얼굴 : $game_party.members[0].face_name ,  $game_party.members[0].face_index

  • ?
    삥따이 2010.02.11 09:50

    감사해요 ㅎㅎ

  • ?
    토끼와거북 2010.02.20 14:09

    감사해요.

     

  • ?
    웃자 2011.07.30 11:05

     

    감사해요.

  • ?
    초마 2011.10.23 00:58

    저기 캐릭터 얼굴을 띄운다는 게..

    메시지창 내부에 네모칸으로 표시한다는 건가요.. 아니면 메시지창 외부에 캐릭터 상체까지 표현하는 거라고 말하는 건가요.?

    랄까.. '이 질문'에 답을 한 거라고 링크가 되어 있는 것이.. 예전 주소여서

    어떤 질문이었는지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지 못 해서요.. 제가 찾고 있는 그 스크립트가 맞는 것인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 ?
    Maxim_Cool 2012.01.23 05:15

    수고하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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