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 스크립트

맵/타일
2009.08.19 21:07

추가 맵칩 사용 - 공개

조회 수 6492 추천 수 22 댓글 34
Atachment
첨부 '1'

자세한 사항은 예제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맵마다 다른 맵칩과 통행설정을 사용 가능하도록 하는 스크립트 입니다.

 

통행설정을 위해서는 새 프로젝트에서 알아서 통행설정을 해 주신 다음에 이벤트->스크립트 에서

통행설정("저장", 맵ID)   혹은    통행설정("저장",맵ID,KEY)     와 같은 식으로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맵ID는 자신의 게임에서 몇번맵을 지금의 통행설정으로 쓰고싶은지 적어주시면 됩니다.

KEY값이 없을 경우는 스크립트에서 설정해준 KEY값을 사용하고 스크립트에 설정된게 없다면 기본(0번의 KEY) 을 사용합니다.

즉, 먼저 스크립트에서 설정을 해준 다음 통행설정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에러는 안나도 원하는대로 적용이 안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자신의 게임에 10번 20번 27번을 지금 설정한 ("추가1" 이라는 이름의) 통행설정으로 하고 싶다고 하면

스크립트 51번째 줄 아래쪽에 HGPASSAGES 설정 부분에

10 => [맵칩이름....., "추가1"],

20 => [맵칩이름....., "추가1"],

27 => [맵칩이름....., "추가1"],

을 먼저 추가설정 한 다음...(맵칩이름은 각각 nil을 넣어줘도 됩니다.   맵칩 9개(TileA1 ~ TileE) + KEY 1개의 항목으로 된 배열입니다. )

(기본은 0 => ["TileA1","TileA2","TileA3","TileA4","TileA5","TileB","TileC","TileD","TileE",""],  의 값으로 되어있습니다...  변경하지 말것! )

추가 설정이 끝났으면 새 프로젝트에 스크립트를 복사하고 통행설정을 해줍니다.

통행설정이 끝나면  이벤트->스크립트에

통행설정("저장",10,"추가1")

통행설정("저장",20,"추가1")

통행설정("저장",27,"추가1")

이라고 적어서 이벤트 실행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통행설정을 마친 새프로젝트 폴더에 HG_Passages.rvdata  라는 파일이 생깁니다.

이 파일을 자신이 만들고자 하는 프로젝트 폴더에 넣어주시고 실행하시면 해당 맵에 통행설정이 적용됩니다.

 

 

맘에 들면 추천 눌러주심 감사...@_@a

 

 HG_EX_MapChips.exe

 

 

 

Who's 허걱

?

공개된 사이트에서 퍼온 자료를 제외한(이 경우는 글에 출처를 남깁니다.)

제가 올린 모든 글과 자작 자료에대해 무단으로 퍼가는것을 금지합니다.

Comment '34'
  • ?
    SCUD 2009.08.19 21:10

    우와 @_@!..

    VX맵칩문제가 해결되는순간이다.....

  • profile

    우와 순식간에 추천이 3개라뉘... 우유빛깔 허걱님 만세~ ㅋㅋ

  • ?
    코발트블루 2009.08.19 22:19

    세상에 이거 땜에 바로 며칠 전에 VX 버렸는데ㅎ; 다시 잡아도 되겠어요 감사합니다ㅠㅠㅠ

  • ?
    봉시기 2009.08.19 23:18

    아싸!! 감사합니다 우유빛깔 허걱님

  • ?
    매디 2009.08.20 00:06

    허걱님 게시물은 무조건 선추천 ㄱㄱ

  • ?
    달표범 2009.08.20 10:07
    맥스타터로 월드맵 및 눈지형 못만드는 문제 해결 ㅎㅎ
  • ?
    칼리아 2009.08.23 09:45
    ㄳ합니다.
  • profile
    메모라이즈 2009.08.23 11:44

    오오!!! "구원자" 께서 내려오셨다!! 보라 저 위대함을!!!! 구원자에게서 해방의 스크립트을 하사받았다!!!

  • ?
    rlatpgh412 2009.08.26 14:34
    춛현ㅋ
  • ?
    배군 2009.08.30 11:35
    아아 저는 이해가 안가요 ㅠㅠ 어캐하죠 ㅠㅠ
  • ?
    타로카드 2009.09.11 00:18

    이해가...안돼...

  • ?
    큐브는내운명 2009.10.05 00:10
    어떤건지 겁네 궁금..;;ㅋ
  • ?
    밍구닷 2009.10.16 18:03

    허걱님 스크립트는 좋은데 이해가 안되는군요.

    강좌 게시판에 스크린샷과 함께 자세하게 올려주시면 안될까요?

    부탁드립니다.

  • ?
    조신 2009.11.08 23:18
    감사합니다
  • ?
    비울 2009.11.28 23:17

    근데 그럼 다른 맵칩은 보고 만들 수 없으니 불편...

  • ?
    데미니아 2009.12.13 14:29

    다른맵칩을 봐야 다른맵칩으로도 맵을 잘 만들텐데 ㅠㅠ 아직은 한계가 있군요 그래도 다른맵칩을 사용할수 있는것만해도 엄청난 발전이네요.

  • ?
    리프네버 2009.12.29 13:57

    이해도 힘들구.. 사용하기도 힘들겠네요

  • ?
    작은악마 2009.12.29 14:08

    음 머지.. 이해가 잘안가는;;

    맵이동시 맵칩이 전부 변화는거같내요

    2개의 맵칩을 같이 못쓰는건가;

    이해력이 딸려서 모르는건가;; ㅡㅜ;

  • profile
    리틀프린세스 2010.02.02 17:54

    사용하기 너무 불편하네요

  • ?
    덩크슛 2010.02.03 16:27

    굳 좋음

  • ?
    아자아자젤 2010.02.10 14:17

    엄청나군요!

    어렵지만!

  • ?
    KOREA♬♪ 2010.03.08 17:35

    어렵다 어려워 어렵다!!!!!!!!

    그래도 찾던거니 익숙해져야겠군요........ 젠장 ㅠㅠ

  • ?
    완폐남™ 2010.03.13 09:45

    오오! 이런게 있었나요?...

    제가 스크립트를 잘 안찾아봤네요 ㅋ

    잘쓰겠습니다.

  • ?
    완폐남™ 2010.03.15 18:06

    이거 강좌 누가 해주실분 없나요?

  • ?
    제로기어 2010.05.05 23:58

    통행설정 부분에서 이해하기가 조금 힘듬

    좀더 자세히 설명해주셨으면...

    추천찍고갑니다

  • ?
    상궤 2010.05.16 12:29

    각..가가가가각 감사합니당ㄹ몯ㅁ리ㅏ멂ㄴㄹ

    이 은혜는 잊지 못할거에요 ㅠ_ㅠ

  • ?
    sonic1 2010.07.05 16:54

    이해가 안되는 1인.. 너무 아는 사람들 위주로 작성하신듯해요. 초보도 알 수 있게 설명해주시면 ㅠ.ㅠ

  • ?
    뷔스 2010.07.21 11:39

    너무 어려워요 ..ㅠㅠ

  • ?
    Maxim_Cool 2012.01.25 12:47

    감사합니다~

  • ?
    L 2012.04.30 22:17

    감사합니다~"구원자"님~

  • profile
    카서블 2012.05.01 14:59

    초보인 나한태는 너무 어려운 1人

  • profile
    재규어 2012.05.20 09:58

    이게 좀 이해하기가 난해하게 써져있네요;

    통행설정을 적용시키는 방법은 알았으나, 두 가지 이상의 통행설정을 다르게 적용하려고 하면 실패하는군요

    새로 만들어진 HG_Passages.rvdata를 또 다른 프로젝트로 복사 후, 그 프로젝트에서 한번 더 통행설정을 한 다음에 저장을 해야하나요?

  • ?
    전투머신Mㅡ001 2013.01.23 12:44
    ????????
  • ?
    파멸의인도자 2013.06.28 11:33
    도통 무슨말인지;;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3 습작 2012.12.24 5457
377 전투 커먼이벤트 컷인 스크립트 15 허걱 2009.08.23 3402
376 기타 클리어 횟수 기록하기 8 file 허걱 2009.08.22 2730
375 기타 앞에있는 이벤트 아이디 찾기 6 허걱 2009.08.21 2094
374 제작도구 Icon Preview Window by Woratana 8 file 허걱 2009.08.20 2894
373 HUD 아이콘 그리기 7 file 허걱 2009.08.20 4446
372 이동 및 탈것 Paper Mario Walk 7 file 카르와푸딩의아틀리에 2009.08.19 2701
371 전투 Spirits System 정령 장착?이라고해야되나; 26 file 카르와푸딩의아틀리에 2009.08.19 3873
» 맵/타일 추가 맵칩 사용 - 공개 34 file 허걱 2009.08.19 6492
369 이동 및 탈것 Rei Advanced Movement System 8 file 카르와푸딩의아틀리에 2009.08.19 2633
368 오디오 사운드테스트 스크립트 13 file 카르와푸딩의아틀리에 2009.08.19 2107
367 기타 범용 게이지 묘화 - KGC 14 file 카르와푸딩의아틀리에 2009.08.19 3477
366 메뉴 확장 스테이터스 화면 - KGC 23 file 카르와푸딩의아틀리에 2009.08.19 5058
365 스킬 DQ특기풍스킬 - KGC 4 카르와푸딩의아틀리에 2009.08.19 3289
364 기타 스크립트로 커먼 이벤트 실행 [수정] 3 허걱 2009.08.17 2312
363 기타 확장 에러 메시지 13 file 허걱 2009.08.17 2497
362 기타 거리계산 스크립트 (XP가능) 7 file 허걱 2009.08.16 2851
361 기타 말풍선 그림 바꾸기 6 file 허걱 2009.08.15 3567
360 메시지 [완성]RPG Maker VX용 한글 조사 자동결정 10 file 시릴캣 2009.08.13 4603
359 타이틀/게임오버 타이틀 공지 37 file 허걱 2009.08.10 4750
358 기타 글씨표시 스크립트 32 file 허걱 2009.08.10 4422
Board Pagination Prev 1 ...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 32 Next
/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