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gin rdoc
= #010 사운드 자동 변환 설정
== 개요
지정한 스위치가 오프일 경우에 BGM / BGS 의 변환을 행하지 않습니다.
이벤트 중에 맵을 이동할 경우, 멋대로 이동처의 BGM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이 스크립트로 그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 주기사항
* 설정을 하고나서 게임을 실행 시켜 주세요.
* 설정한 스위치가 잘못하여 다른 용도로 사용 되지 않기 위해、
그 스위치의 이름을 붙여둘 것을 권합니다.
* 게임 시작시 스위치의 상태는 오프 입니다.
* 설정이나 동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설정, 작동에 관하여]를 읽어 주십시오.
== 이 스크립트의 정보
버젼:: 1.0.0
대응:: RPGツクールVX(XP판은 별도 배포)
출처:: http://quiet-labs.net/s/010/
작성자:: ユミル ( mailto:info@quiet-labs.net )
삽입위치:: [VX] 표준 위치에 삽입
작동 조건:: [VX] 특별히 없음
== 설정, 작동에 관하여
[설정 스위치]
BGM 의 자동 재생을 행 할지 / 않 할지를 지정하는 스위치의 번호입니다.
이 번호의 스위치가 온일 경우에는 평소와 같이 자동재생을 합니다만,
오프일 경우에는 자동재생을 하지 않습니다.
==서포트
* 불편한 점이 있으시면 게시판에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설정이나 사용방법에 대해 모르는 점이 있으시면 게시판에서 물어봐 주십시오.
== 갱신이력
[1.0.0]
갱신 : 2008-04-12
* VX 대응판을 공개.
=end
# 이 사이트의 이름 공간.
module QuietLab
end
# 이 스크립트의 이름 공간.
module QuietLab::Script_10
# 이 스크립트의 일자 표기.
Version = 2008_04_12
end
# 이 스크립트 설정 이름 공간.
module QuietLab::Script_10::Settings
# [설정 스위치] * 반드시 변경해 주세요
# 맵BGM재생에 참조할 스위치
# 이 스위치가 오프일 경우, 맵 이동시 BGM 변경을 행하지 않습니다.
SoundControlSwitch = 10
#--
# 설정 항목은 여기까지 입니다.
#++
end
# 세이브 데이터에 포함되는 맵의 정보를 취급하는 클래스 입니다.
class Game_Map
include QuietLab::Script_10::Settings
#-- alias 정의
# 판별하기 위해、method명 끝부분에 _by_QuietLab10 를 부가 합니다.
#++
alias :autoplay_by_QuietLab10 :autoplay
# BGM / BGS 의 자동 변환을 행합니다.
def autoplay
return unless $game_switches[SoundControlSwitch]
autoplay_by_QuietLab10
end
end
# QuietLab ScriptFormat v1.20
여기까지구요 .
.말 그대로 맵 이동시 음악의 변환을 설정할 수 있는 스크립트 입니다.
기본적으로 10번 스위치로 설정돼 있습니다.
그리고 최초에는 음악이 안나오는데, 이벤트 편집 [BGM의 연주]처리로 재생 시키셔야 할것 같네요.
일본 웹에서 구한건데 혹시나 필요하신분 계실까 해서 변역해서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