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레벨에서 경험치를 백분율로 계산해서 돌려주는(변수에저장해주는) 스크립트 입니다.
게이지바 만들 때 응용할 수 있을듯 하네요.
사용법은 이벤트->스크립트 에서
경험치계산(변수) 혹은 경험치계산(변수,파티원번호)
입니다...변수가 0일경우는 변수를 안쓰고, 파티원번호가 없을 경우는 첫번째 파티원의 경험치를 계산합니다.
0부터 3까지 첫번째부터 네번째 파티원의 순서입니다....0,1,2,3 의 순서...
아래쪽의 스크립트를 복사해서 새로넣어 주시면 됩니다.
def 경험치계산(var, num = 0)
if $game_party.members.size <= 0
$game_variables[var] = 0 if var != 0
return 0
end
target = $game_party.members[num]
s = target.exp_list[target.level]
n = target.exp_list[target.level+1]
e = target.exp
result = ((e-s)*100/(n-s))
result = 0 if result < 0
$game_variables[var] = result if var != 0
return result
end
class Game_Actor < Game_Actor
attr_reader :exp_list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