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스크립트 에디터 에들어가셔서 Vocab 에들어갑니다.
#==============================================================================
# ■ Vocab
#------------------------------------------------------------------------------
# 용어와 메세지를 정의하는 모듈입니다. 정수로 메세지등을 직접 정의 합니다.
# 글로벌 변수 $data_system 로부터 용어 데이터를 취득합니다.
#==============================================================================
module Vocab
# 상점 화면
ShopBuy = "구입한다"
ShopSell = "매각한다"
ShopCancel = "그만둔다"
Possession = "가지고 있는 수"
# 스테이터스 화면
ExpTotal = "현재 경험치"
ExpNext = "다음 %s까지"
# 세이브/로드 화면
SaveMessage = "어느 파일에 세이브합니까?"
LoadMessage = "어느 파일을 로드합니까?"
File = "파일"
등...
이런것 들이 뜰겁니다.
만약 전투메세지를 바꿀려면?
# 전투 기본 메세지
Emerge = "%s ㅋzz"
Preemptive = "%sㅋㅋ"
Surprise = "%s는 몬스터징"
EscapeStart = "%s 몰라요"
EscapeFailure = "%s 는 머임?"
뭐 이런식으로 바꾸시 면됩니다.
"%s 는 머임?" 이런거 메세지 알아서 바꾸시고 전투 이벤트만들어서한번 테스트 플레이 실행해보세요.
테스트 플레이를 실행할떼 슬라임과 전투를 했었다면 (메세지를 저와 같이 했었다면) 처음에 슬라임ㅋzz 라고 뜰것입니다.
제강좌는 여기서 끝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