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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tle Skiper [Made By KeRu-, makeru.comz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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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이틀을 건너뛰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 타이틀로 돌아가기를 사용하면 타이틀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 1.0 버전으로, 타 스크립트와 충돌 여부의 실험은 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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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ule V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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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맵의 장소를 설정, MAP_ID = 맵번호, X 와 Y 에 맵 좌표 대입하면 됩니다.
# 시작 맴버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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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P_ID = 1
MAP_X = 8
MAP_Y = 29
MEMBERS = [1] # 오프닝 맵에서 쓰일 맴버의 id
end
class Scene_Title < Scene_Base
def start
super
load_database
create_game_objects
if $title_on == true
$title_on = false
command_new_game
else
$game_party.vix_setup_starting_member(VIX::MEMBERS)
$game_map.setup(VIX::MAP_ID)
$game_player.moveto(VIX::MAP_X,VIX::MAP_Y)
$game_player.refresh
$scene = Scene_Map.new
$game_map.autoplay
end
end
def command_new_game
confirm_player_location
$game_party.setup_starting_members
$game_map.setup($data_system.start_map_id)
$game_player.moveto($data_system.start_x, $data_system.start_y)
$game_player.refresh
$scene = Scene_Map.new
RPG::BGM.fade(1500)
close_command_window
Graphics.fadeout(60)
Graphics.wait(40)
Graphics.frame_count = 0
RPG::BGM.stop
$game_map.autoplay
end
def post_start
end
def terminate
end
def update
end
def pre_terminate
end
def perform_transition
end
def close_command_window
end
def perform_transition
end
end
class Scene_Map
alias vix_map_terminate terminate
def terminate
if $scene.is_a?(Scene_Battle)
$title_window.visible = false unless $title_window.disposed?
end
vix_map_terminate
end
end
class Scene_File < Scene_Base
alias vix_read_data read_save_data
def read_save_data(file)
vix_read_data(file)
$game_map.titlewin = 2
$title_window.dispose unless $title_window.disposed?
end
end
class Game_Party
def vix_setup_starting_member(charalist)
@actors = charalist
end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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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드디어 끝냈군요. 왠지 개운합니다.
오랫만에 vx 를 만지고 있습니다.
이전에 심플 세이브/로드 보다는 쉬운 작업이었어요. (비교적)
이번 스크립트는 타이틀 화면을 생략합니다.
제 심플 세이브/로드 와 같이 사용하면 오프닝 맵의 완성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재밌는 스크립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