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 스크립트

사용법
**
일단 주석으로 달아놔서 별 설명은 필요없을 듯 합니다만.
m_v = 의 숫자가 맵번호 변수의 번호가 됩니다. 초기상태는 1번 변수에 있는 값만큼의 맵 아이디로 이동 처리합니다.
x_v =의 숫자는 맵의 X좌표값으로 쓰일 변수를 지정합니다.
y_v= 말안해도 알겠죠? ^^;

직접 만든 스크립트라 다른 시스템과의 호환성 여부는 알 수가 없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스크립트와
호환 가능할듯.

#--------------------------------------------------------------------------------------------- 
# 사용자 수정
#--------------------------------------------------------------------------------------------
module Last_H  
  M_V = 1                                                           # 맵아이디로 사용할 변수를 설정
  X_V = 2                                                            # X좌표로 사용할 변수를 설정
  Y_V = 3                                                              # Y좌표로 사용할 변수를 설정    
   Actor_direction = 0                      # 이동한 후의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 
   FadeOut_Time = 60                        # 화면전환시 페이드 아웃 시간 
 end
class Scene_Battle < Scene_Base
 #--------------------------------------------------------------------------
  # ● 전투 종료
  #     result : 결과 (0:승리 1:도주 2:패배)
  #--------------------------------------------------------------------------
  def battle_end(result)
    if result == 2 and not $game_troop.can_lose
      @message_window.clear 
      Graphics.fadeout(Last_H::FadeOut_Time)
     $game_player.reserve_transfer(0+$game_variables[Last_H::M_V],
      0+$game_variables[Last_H::X_V],
      0+$game_variables[Last_H::Y_V], 
      Last_H::Actor_direction)
      $scene = Scene_Map.new
    else
      $game_party.clear_actions
      $game_party.remove_states_battle
      $game_troop.clear
      if $game_temp.battle_proc != nil
        $game_temp.battle_proc.call(result)
        $game_temp.battle_proc = nil
      end
      unless $BTEST
        $game_temp.map_bgm.play
        $game_temp.map_bgs.play
      end
      $scene = Scene_Map.new
      @message_window.clear
      Graphics.fadeout(30)
    end
    $game_temp.in_battle = false
  end
end


 

Comment '10'
  • profile
    미니♂ban♀ 2009.02.24 22:15
    일종의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 형식으로 본다면 부활지 지정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여관에서 부활지 지정해주는 형식으로 하면 완전 온라인 게임인데..
    PC게임 형식이 온라인 형식이 된다면 좋을..?
  • ?
    Last H 2009.02.25 15:01
    요청하신분이 왠지 그걸 의도한듯해서 변수로 조절해서 이벤트로 쉽게 컨트롤 할 수 있게 짠거죠.
    원래는 그냥 스크립트에서만 지정해놓으면 끝으로 해놓을 라고 하다 그건 별 의미가 없을거 같더라구요.
  • ?
    윈도우 2009.02.25 08:17
    오홍 감사욜
  • ?
    나는 신이다 2009.03.08 17:54
    님 이거 존나 유용함
  • ?
    루시페르 2009.04.10 00:12
    오호!
  • ?
    VAAVA123 2009.04.12 15:00
    님 이거 몰라 id: 윈도우
     id: 윈도우
     id: 윈도우
     id: 윈도우 id: 윈도우id: 윈도우
     id: 윈도우 id: 윈도우
     id: 윈도우 id: 윈도우
     id: 윈도우 id: 윈도우
     
     
     
     
    id: 윈도우
     
     
     
  • ?
    휴휴루 2010.02.21 17:07

    엄청 유용하겠네요.

  • ?
    캬무캬무 2011.07.25 21:07

    유용하네요!

  • ?
    이리엘 2012.08.02 18:59
    감사합니다.유용하네요~_~
  • profile
    타치바나카나데 2014.01.06 21:11
    쓰고싶은데 문제는 스크립트 에디더에 적용한다음 어떻게하는지모르겠내요
    이벤트 스크립트로 붙이기하면 붙이기가 안되니..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3 습작 2012.12.24 5452
» 타이틀/게임오버 륀느님 요청] 전투 전멸후 Game over없이 특정위치로 이동 10 Last H 2009.02.24 2837
276 스킬 미완성 구버전. 2칸 위에 있는 글을 이용해주세요. 7 Last H 2009.02.23 1927
275 기타 [kcg] 슬립 데미지 상세화 19 BoneheadedAlien 2009.02.22 3244
274 기타 아키루냥님 요청 스크립트(자작) 4 file Last H 2009.02.22 2756
273 영상 동영상 재생 스크립트.-Game_Film II-(테스트) 7 할렘 2009.02.22 3744
272 기타 태양 스크립트. 15 file 할렘 2009.02.20 4465
271 메뉴 CogWheelBars 시스템. 13 file 할렘 2009.02.20 4364
270 메뉴 모그메뉴 스킨입니다. 1 file 아부리 2009.02.16 6869
269 기타 Kylock 밤낮 스크립트 부분 한글화 + 달력 모드 (모드는 자작) 31 file RMdude 2009.02.15 4117
268 HUD 변수 표시 HUD 8 Tofuman 2009.02.15 2472
267 메시지 여러항목 선택지 ... Scene처리.. 23 file 허걱 2009.02.14 5278
266 기타 게임시간&밤낮 54 file 허걱 2009.02.14 6114
265 이동 및 탈것 Wachunga님의 XP용 MapLink VX용으로 개조 6 file 허걱 2009.02.13 3041
264 기타 심플 마우스 시스템 1.5 애드온 11 file RMdude 2009.02.11 4329
263 메뉴 (모그메뉴 풀세트팩 SEL Style.) 유니크급 자료 147 file 할렘 2009.02.07 9564
262 기타 데이터베이스 자체 제한 해체 스크립트 [Database Limit Breaker] 13 file 할렘 2009.02.07 3565
261 메뉴 GuiRPG menu시스템 13 file 할렘 2009.02.07 4873
260 전투 방패가없어? 그럼 방어못하게하는 스크립트. 16 file 할렘 2009.02.07 3427
259 전투 Requiem SBABS (Requiem Squad Based Battle System) 14 vk 2009.02.07 7545
258 기타 라이트 이펙트 스크립트 12 file 아방스 2009.02.07 3263
Board Pagination Prev 1 ...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 32 Next
/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