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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플 마우스 시스템 1.5 애드온

by RMdude posted Feb 11,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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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초보메이커 RMdude 라고 합니다.
이번에 저의 첫번째 스크립트 도전작인 SMS 1.5 Add-on 이라고 하는 스크립트를 올려봅니다.
기본적으로 Simple Mouse System 1.5 이라고 하는 마우스 사용 스크립트에 애드온 형태로써 추가해서 사용하는 스크립트입니다.
이 스크립트를 이용하면 손쉽게 각 장면 (전투화면, 메뉴창, 아이템 창 등) 별로 커서를 설정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첫작이라서 오류같은게 많이 생길가 걱정되는데 댓글로 오류사항을 지적해주세요.




아래는 관련 설명부분입니다. (스크립트 상에 넣어둔거)
#==============================================================================
# [VX] SMS 1.5 Add-on by RMdude 한글 설명 (See Line 58 for English description)
#------------------------------------------------------------------------------
# ◦ 제작: RMdude(RMdude@hotmail.com)
# ◦ 발표: 2009/02/10
# ◦ 버젼: 1.00 베타
#
# ◦ 관련 스크립트 제작자: DerVVulfman, Near Fantastica, and Freak Boy [Mouse Input Module]
# lambchop, shun, Cybersam, Astro_mech, and Mr.Mo [Super Simple Mouse System]
# - Modern Algebra, Zeriab, Patrick Lester [Path Finding]
# - Near Fantastica, Fuso [Path Finding]
# - Woratana [Simple Mouse System 1.5]
#
#
# -  이 스크립트는 Simple Mouse Script 1.5 (Worantana 제작)에 대한 애드온 스크립트
#     입니다. 따라서 SMS 1.5는 물론 SMS1.5의 구동에 필요한 DerVVulfman의 Mouse 1.2
#     스크립트와 MA's Pathfinding 2.0 역시 스크립트에 추가하셔야 작동합니다.
#     위 세가지 스크립트를 SMS 1.5 Add-on 보다 위쪽에 넣어주세요.
#-----------------------------------------------------------------------------
#====[필요 스크립트]=====
# - DerVVulfman's Mouse Input Module
# - Modern Algebra's Path Finding [version 2.0]
# - Woratana's Simple Mouse System 1.5
#
#====[특성]=====
# - 각 장면 (상점, 전투화면, 저장, 맵 등)마다 다른 커서를 지정할 수 있게 합니다.
# - 이벤트로 스크립트를 불러와 간단하게 지정 커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스크립트 부르기]=====
#   $title_cursor = ''       #타이틀 커서를 ''라는 파일이름의 커서 아이콘으로 변경
#   $battle_cursor = ''    #전투 커서를 ''라는 파일이름의 커서 아이콘으로 변경
#   $skill_cursor = ''       # 스킬 커서를 ''라는 파일이름의 커서 아이콘으로 변경
#   $menu_cursor = ''    # 메뉴 커서를 ''라는 파일이름의 커서 아이콘으로 변경
#   $shop_cursor = ''    # 상점 커서를 ''라는 파일이름의 커서 아이콘으로 변경
#   $item_cursor = ''      #아이템 커서를 ''라는 파일이름의 커서 아이콘으로 변경
#   $status_cursor = ''   #상태창 커서를 ''라는 파일이름의 커서 아이콘으로 변경
#   $save_cursor = ''     # 세이브창의 커서를 ''라는 파일이름의 커서 아이콘으로 변경
#   $equip_cursor = ''    # 장비 창의 커서를 ''라는 파일이름의 커서 아이콘으로 변경
#   $map_cursor = ''      # 맵상에서의 커서를 ''라는 파일이름의 커서 아이콘으로 변경
#   맵상에서 커서를 바꿀경우 먼저 $mouse_icon = '' 스크립트를 실행시켜주세요.
#   그렇지 않으면 다음 트랜지션 (화면 전환) 때 까지 커서가 바뀌지 않습니다.
#
#====[코멘트]=====
# - 모든 커서 아이콘들은 Graphic 폴더 안의 System 폴더에 넣어야 합니다.
# - 이 스크립트 상에 지정된 커서를 그대로 쓸 경우 이 데모게임에서 Graphic 폴더 안의
#    System 폴더에 들어있는 그림들을 모두 복사해서 넣어 주십시오.
# - 이 스크립트는 각 장면을 재정의하는 스크립트 들과 충돌할수 있습니다.
# - 만약 그런 스크립트를 쓰지 않는 경우에도 오류가 뜬다면 아래의 지시에 따라주십시오
# (1) 먼저 자신이 만들고 있는 게임 프로젝트를 백업(복사)해둡니다.
# (2) 이 데모게임의 Data 폴더에서 script 파일을 복사해서 자신의 게임 프로젝트의 해당
#      덮어 쓰기 해주십시오.
# (3) 원래 게임에서 추가로 사용하고 있던 스크립트 들을 백업해둔 게임에서 복사해와서
#      붙여넣어 주십시오. (전체 스크립트가 덮어씌워졌으므로.)
# (4) 만약 자신이 사용하는 원래 언어와 호환되지 않을 경우 Scene_Base와 Vocab 모듈도
#     복사해와서 '덮어써' 주십시오.
# (5) 그래도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 RMdude@hotmail.com로 연락하세요.
#
#

스크립트 및 커서 등은 첨부된 데모게임안에 들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