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스크립트 에이터를 여시고요,
Scene_Title를 선택 하여 주시고,
148번째줄 부터
# ● 커멘드 윈도우의 작성
#--------------------------------------------------------------------------
def create_command_window
s1 = Vocab::new_game
s2 = Vocab::continue
s3 = Vocab::shutdown
@command_window = Window_Command.new(172, [s1, s2, s3])
@command_window.x = (544 - @command_window.width) / 2
@command_window.y = 288
if @continue_enabled # '이어서 하기'가 유효한 경우
@command_window.index = 1 # 커서를 맞춘다
else # 무효인 경우
@command_window.draw_item(1, false) # 커멘드를 반투명 표시로 한다
end
@command_window.openness = 0
@command_window.open
end
중에
155번째줄 window.x = (544- 과
156번째줄에 window.y = 288 부분에 숫자만 요렇게 조렇게 높히고 낮추시면 매뉴창이 이동됩니다.
요리조리 올렸다 내렸다 하시면서 원하는 부분에 맞추시면 되셔요.
스크립트 에이터를 여시고요,
Scene_Title를 선택 하여 주시고,
148번째줄 부터
# ● 커멘드 윈도우의 작성
#--------------------------------------------------------------------------
def create_command_window
s1 = Vocab::new_game
s2 = Vocab::continue
s3 = Vocab::shutdown
@command_window = Window_Command.new(172, [s1, s2, s3])
@command_window.x = (544 - @command_window.width) / 2
@command_window.y = 288
if @continue_enabled # '이어서 하기'가 유효한 경우
@command_window.index = 1 # 커서를 맞춘다
else # 무효인 경우
@command_window.draw_item(1, false) # 커멘드를 반투명 표시로 한다
end
@command_window.openness = 0
@command_window.open
end
중에
155번째줄 window.x = (544- 과
156번째줄에 window.y = 288 부분에 숫자만 요렇게 조렇게 높히고 낮추시면 매뉴창이 이동됩니다.
요리조리 올렸다 내렸다 하시면서 원하는 부분에 맞추시면 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