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 스크립트

스크립터: BigEd781

보통 게임을 만들 때, 이벤트의 위치가 이동을 할 때가 있죠.

하지만 그 위치가 다른 맵에 갔다가 다시 돌아오면 처음에 지정되어 있던 위치로

다시 바껴있는 경우가 허다해, 스위치를 이용해 새 이벤트를 만들어야만 했던

귀찮았던 때가 있었죠.

이제 이 스크립트로 그 문제를 해결하세요!! (무슨 홈쇼핑 광고 같다...)

그렇다고 이 스크립트는 무작정 이벤트의 위치가 전에 있던 것으로 옮겨주는 건 아니고...

이 스크립트에 해당되는 스위치를 켜야 활성화가 됩니다.

한마디로 필요하지 않을 땐 그냥 스위치를 끄면 간단하게 OK!!

또 이벤트에다 주석으로 'no mem'이라고 적으면 그 이벤트 역시 그 장소를 저장하지 않습니다!!!!!! (놀랍네요!)

스위치 지정은

alias :eds_old_pre_mem_setup :setup
  def setup(map_id)    
    save_positions if $game_switches[1]
    eds_old_pre_mem_setup(map_id)    
    restore_positions  if $game_switches[1]
  end

이 부분을 찾으셔서

$game_switches[1] 라고 적혀 있는 곳에 있는 [ ]  안에

원하는 스위치 id를 지정하세요. (참고로 두부분이 있고, 두부분 모두 바꿔줘야 합니다..)

설명 끝 -0-;


#-----------------------------------------------------------------------
#                       Memorize Event Positions
#                               BigEd781
#-----------------------------------------------------------------------
class Game_System
  
  alias :eds_old_pre_mem_intialize :initialize
  def initialize
    eds_old_pre_mem_intialize
    @event_pos_data = {}    
  end
  
  def save_event_position_data(map_id, data)
    @event_pos_data[map_id] = data
  end
  
  def get_event_position_data(map_id)
    return @event_pos_data[map_id].nil? ? [] : @event_pos_data[map_id]
  end
  
end

class Game_Event < Game_Character

  def comment?(comment)
    unless @list.nil?
      @list.each { |line|
        next if line.code != 108                              
        return true if line.parameters[0].upcase == comment.upcase }      
    end    
    return false
  end  
  
end

class Game_Map
  #스위치 지정하는 곳
  alias :eds_old_pre_mem_setup :setup
  def setup(map_id)    
    save_positions if $game_switches[1]
    eds_old_pre_mem_setup(map_id)    
    restore_positions  if $game_switches[1]
  end
  
  def save_positions
    return if @events.nil? || @events == { }        
    data = []
    @events.values.each { |event| data += [[ event.id, event.x, event.y, event.direction ]] }      
    $game_system.save_event_position_data(@map_id, data)    
  end
  
  def restore_positions    
    return if @events.nil? || @events == { }        
    $game_system.get_event_position_data(@map_id).each { |data|  
    event = @events[data[0]]  
      unless event.nil? || event.comment?('no mem')
        x, y, direction = data[1], data[2], data[3]
        event.moveto(x, y) unless event.pos?(x, y)
        event.set_direction(direction)
      end
    }    
  end
  
end


출처: rpgrevolution.com

Who's Tofuman

?
WE ARE!? PENN STATE!!!!!
Comment '10'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3 습작 2012.12.24 5408
637 ((대박!)) 게임상의 모든 글자에 효과 주기.. 33 미카엘 2008.08.20 5583
636 (?스크립트) 스크립트 읽어서 그래픽 넣으세요.(영어 잘하는 사람만 권장...) 2 Man... 2008.10.27 1444
635 메뉴 (모그메뉴 풀세트팩 SEL Style.) 유니크급 자료 147 file 할렘 2009.02.07 9558
634 상점 (수정)크리쳐 샵, 'SW_CreatureShop' by Siot Warrior 15 file 시옷전사 2010.09.03 3675
633 액터 (수정)크리쳐 합체, 'SW_CreatureMix' by SiotWarrior 22 file 시옷전사 2010.09.07 2972
632 기타 (이거 정말 좋군요) 말이나 용을 탈수있게 하는 스크립트. 31 file 아방스가 짱 2010.02.28 4261
631 기타 (좀 이상한 or 쓸모없을 듯 한)화면상에 몬스터와 만나려면 몇걸음 남았는지 표시하는 스크립트! 2 루시페르 2009.06.06 2318
630 기타 078656577er님의 스크립트를 개조한, 사격용 스크립트 1 file 타코 2012.03.16 2519
629 기타 2 Players Engine 11 레이니케 2008.03.28 2294
628 2 Players Engine 2인용하기 15 file RPGbooster 2008.10.08 4001
627 전투 2003식 사이드뷰 적들도 가까이와서 공격함 ㅇㅇ 51 배군 2008.05.02 6750
626 이동 및 탈것 2D 횡스크롤 스크립트 56 file 사람이라면? 2010.08.15 7575
625 이동 및 탈것 3D 던젼 스크립트 38 아방스 2010.12.06 5775
624 그래픽 3D그래픽 파티클엔진 45 file RPGbooster 2008.10.08 10130
623 파티 5인 파티 프로젝트 V1.1 4 file 지나가는떡꼬치 2012.06.30 2988
622 이동 및 탈것 8 방향 이동스크립트 + 스프라이트 효과 12 file 레오 2009.02.06 7562
621 기타 <중수이상>RPG VX의 대표적 참조값 6 까까까 2009.05.31 3236
620 영상 ??(Avi play ver beta 0.8) 4 Man... 2008.10.28 1575
619 ??(다 영어)여기서 부터 드레그만 빼고 Man... 2008.10.27 1078
618 ??? 1 Man... 2008.10.27 1020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32 Next
/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