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

지형에 따른 전투배경화면 표시 스크립트!!

by 레오 posted Sep 17,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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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레오입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리네요. 오늘은 따끈따끈한 스크립트 하나 소개해볼까 합니다.

요즘 게임하나 제작하다가 필요해서 만들어 본 스크립트로 해외사이트를 누비며 모은
 
스크립트를 제 입맛(?)에 맞게 변형하였습니다.

************************ 2008. 9. 17 19:45 Update *****************************

1. 등록되지 않은 Tile ID에서 전투가 벌어질 경우 오류가 나는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이때는 전투발생시 RPG VX 기본 전투배경으로 설정됩니다.
   (이전에 이미 받으신 분은 소스코드 및 예제게임을 다시 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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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ntroduction

본 스크립트는 캐릭터가 맵을 보행하던 중 적을 만났을 때 만난 지점의 지형을

인식하여 해당 지형과 가장 근접한 전투배경화면을 표시해주는 스크립트로 플레이어에게

보다 현실감 있는 전투환경을 제공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초원에서 적과 마주칠 경우

초원에 해당하는 배경그림을 표시해 줍니다).

이 스크립트는 제작자가 전투배경화면에 대한 고민없이 맵을 디자인하면

해당 지형에 맞도록 자동으로 배경화면을 표시함으로써 개발시간의 단축과 함께 보다

업그레이드된 전투환경을 제공할 것입니다.



2. Screen Shot


Terrain1.jpg


Terrain2.jpg



3. Installation

다음 순으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 (예제게임을 첨부하였습니다)

1.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압축을 푼다.
2. Terrain_BattleBack 스크립트를 복사한다.
3. TileSets.rvdata 파일을 개발 중인 게임의 [Data] 폴더에 복사한다.
4. 전투배경화면 그림(XP버젼)을 [ Graphics>Pictures] 폴더에 복사한다.


4. Related Links

본 스크립트와 관련된 외국사이트의 관련자료를 링크하였습니다. 참고하세요 ^^


http://www.rpgrevolution.com/forums/?showtopic=12180  [Tileset Reader]


http://www.rpgrevolution.com/forums/?showtopic=8079 [Battle Backgrou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