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스크립트는 아방이 님이 올려주신 타일 확장 스크립트와는 좀 다른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이것은 이벤트 스크립트로 지정하는 즉시 특정 타일셋을 지정하는 다른 타일셋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다만 통행설정등은 변하지 않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사용법은 이벤트 스크립트 등으로 $game_system.x = "filename"를 쓰고 x를 바꾸고자하는 맵타일의 약어(TileA1 는 TA1, TileB는 TB...)를
쓰고 filename에는 바꿔질 맵타일의 파일명을 씁니다. 여기서 바꿔질 맵타일이미지는 Graphics/system에 있어야합니다.
그리고 그 이벤트를 실행하면 실행하는 순간 타일이 바뀔겁니다.
이런식으로 타일의 일부분 이미지만 바뀌는 그런 연출이 가능할듯 합니다...
출처 : http://rmvxpuniverse.com/forum/archive/index.php?t-467.html
이것은 이벤트 스크립트로 지정하는 즉시 특정 타일셋을 지정하는 다른 타일셋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다만 통행설정등은 변하지 않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사용법은 이벤트 스크립트 등으로 $game_system.x = "filename"를 쓰고 x를 바꾸고자하는 맵타일의 약어(TileA1 는 TA1, TileB는 TB...)를
쓰고 filename에는 바꿔질 맵타일의 파일명을 씁니다. 여기서 바꿔질 맵타일이미지는 Graphics/system에 있어야합니다.
그리고 그 이벤트를 실행하면 실행하는 순간 타일이 바뀔겁니다.
이런식으로 타일의 일부분 이미지만 바뀌는 그런 연출이 가능할듯 합니다...
출처 : http://rmvxpuniverse.com/forum/archive/index.php?t-46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