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방이입니다.
오늘도 스크립트에 대해서 올려볼까합니다.
오늘은 특정 키를 누르면 설정된 스크립트가 온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퍼즐 그런기능에 쓰이면 좋을거 같네요..
【스크립트로의 설정】
각종 설정은, 스크립트의 15~16행째에 변경할 수있습니다.
RXSpc_Button(디폴트:Input::X)…게임 스윗치를 ON로 하는데 사용하는 버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RXSpc_Switch(디폴트:1)…상기로 설정했을 때에 ON로 하는 게임 스윗치 No.(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여기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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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정의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만 스위치 온(RGSS2) (C)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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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번역 : 아방이 2008130 update
# ※:커스터마이즈 포인트…15 ~ 16행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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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X_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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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정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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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ule RX_T
RXSpc_Button = Input::X # 게임 스윗치를 ON로 하는데 사용하는 버튼의 설정
RXSpc_Switch = 1 # 상기로 설정했을 때에 ON로 하는 게임 스윗치 No.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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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ame_Play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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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레이어를 취급하는 클래스입니다.이벤트의 기동 판정이나, 맵의 스크롤등의
#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이 클래스의 인스턴스는 $game_player 로 참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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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 Game_Player < Game_Charac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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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동중이 아닌 경우의 처리
# last_moving : 직전에 이동중이었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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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ias rx_rgss2w1_update_nonmoving update_nonmoving
def update_nonmoving(last_moving)
# 메소드를 귀환시킨다
rx_rgss2w1_update_nonmoving(last_moving)
# ★ X 버튼이 밀렸을 경우(변경 가능.디폴트는 키보드의 A)
if Input.press?(RX_T::RXSpc_Button) and not $game_message.visible
# 동위치 및 정면의 이벤트 기동 판정(지정의 스윗치도 ON에)
$game_switches[RX_T::RXSpc_Switch] = true
$game_map.refresh
return if get_on_off_vehicle
return if check_action_event
end
end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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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ame_Interpre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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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벤트 커멘드를 실행하는 interpreter입니다.이 클래스는 Game_Map 클래스,
# Game_Troop 클래스, Game_Event 클래스의 내부에서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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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 Game_Interpre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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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동중 이벤트의 셋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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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ias rx_rgss2w1_setup_starting_event setup_starting_event
def setup_starting_event
# 메소드를 귀환시킨다
rx_rgss2w1_setup_starting_event
# ★ 지정의 스윗치가 ON로 아무것도 셋업 되어 있지 않으면
if not Input.press?(RX_T::RXSpc_Button) and @list == nil
# 지정의 스윗치를 OFF로 해, 그 결과를 반영
$game_switches[RX_T::RXSpc_Switch] = false
$game_map.refresh
end
end
end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