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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심플 세이브&로드 개조
# www.ac.cyberhome.ne.jp/~day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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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명
# 필요에 따라 여러 개의 세이브 데이터를 만들고 불러올 수 있는 스크립트입니다.
# 세이브, 로드시에 윈도우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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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변경해야 할 것
# Window_SaveFile의 22행의 @filename = "Save#{@file_index + 1}.rxdata" 를
# @filename = "Save#{$game_variables[숫자]}.rxdata"로 바꿔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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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 Scene_Sa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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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인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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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 main
# 데이타베이스를 로드
file = File.open("SaveData#{$game_variables[숫자]}.rxdata", "wb")
# 데이터를 씁니다.
Marshal.dump($game_system, file)
Marshal.dump($game_switches, file)
Marshal.dump($game_variables, file)
Marshal.dump($game_self_switches, file)
Marshal.dump($game_screen, file)
Marshal.dump($game_actors, file)
Marshal.dump($game_party, file)
Marshal.dump($game_troop, file)
Marshal.dump($game_map, file)
Marshal.dump($game_player, file)
file.close
# 이벤트로부터 불려 가고 있는 경우
if $game_temp.save_calling
# 세이브 호출 플래그를 클리어
$game_temp.save_calling = false
# 맵 화면으로 전환해
$scene = Scene_Map.new
return
end
# 맵 화면으로 전환해
$scene = Scene_Map.new
end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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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cene_Lo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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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드의 처리를 실시하는 클래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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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 Scene_Lo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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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인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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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 main
# 로드 SE(을)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load_se)
# 데이타베이스를 로드
file = File.open("SaveData#{$game_variables[숫자]}.rxdata", "rb")
# 데이터를 읽어들입니다.
$game_system = Marshal.load(file)
$game_switches = Marshal.load(file)
$game_variables = Marshal.load(file)
$game_self_switches = Marshal.load(file)
$game_screen = Marshal.load(file)
$game_actors = Marshal.load(file)
$game_party = Marshal.load(file)
$game_troop = Marshal.load(file)
$game_map = Marshal.load(file)
$game_player = Marshal.load(file)
# (에디터로 편집이 더해지고 있는 경우)
if $game_system.magic_number != $data_system.magic_number
# 맵을 리로드
$game_map.setup($game_map.map_id)
$game_player.center($game_player.x, $game_player.y)
end
# 파티 멤버를 리프레쉬
$game_party.refresh
file.close
# BGM,BGS (을)를 복귀
$game_system.bgm_play($game_system.playing_bgm)
$game_system.bgs_play($game_system.playing_bgs)
# 맵을 갱신 (병렬 이벤트 실행)
$game_map.update
# 맵 화면으로 전환해
$scene = Scene_Map.new
end
end
↑ 위의 end 부분까지 복사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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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호님이 올리신 심플 세이브&로드 스크립트를 개조했습니다.
출처는 www.ac.cyberhome.ne.jp/~daydream/ 인데 2011년 2월 24일 기준 접속이 되질 않고 있습니다.
남이 제작한 것을 개조하는 일 자체가 나쁜 일이지만 먄악이라도 필요하신 분이 계실까봐 올려봅니다.
혹시라도 스크립트를 제작하신 분께서 문의를 하신다면(.. 있을리는 없겠지만) 삭제하겠습니다.
※ 사용법
1. 위의 스크립트 내용 중 $game_variables[숫자] 부분에서 "숫자"에 원하는 수를 넣으면 게임상에 있는 변수로
세이브 슬롯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 1번 변수가 1이라면, 1번 슬롯의 데이터를 저장하거나 불러올 수 있음
2. 자신이 원하는 때에 이벤트 → 스크립트에 $scene = Scene_Save.new 를 넣으면 세이브가,
$scene = Scene_Load.new 를 넣으면 로드가 실행됩니다.
3. 만약 세이브 파일이 저장되지 않은 슬롯을 로드할 경우 에러가 발생하여 자동으로 게임이 꺼집니다.
4. 이 스크립트는 타이틀 화면에서의 로드 기능을 지원하지 않으니 타이틀 화면을 직접 만든 다음
이벤트 → 스크립트를 사용해서 직접 불러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PS. 예제를 올리고 싶어도 첨부용량이 부족해서 올리지 못했습니다.
혹시라도 필요하신 분은 이 곳에 업로드하는 방법을 가르쳐주세요. << 일일히 보내드릴 수가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