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스크립트

  원본 스크립트에 댓글로 대충 편집한 것을 달았는데 테스트를 거쳐 수정한 것입니다.(무엇보다 상수는 스크립트 내에서 임의로 값을 변경할 수 없다는 것을 깜빡....--;)


#============================================================================
# ● 제작 : 코아 코스튬
# ● 스크립트 이름 : 타이틀 랜덤 출력
# ● 스크립트 배포 파일명 : CoaTitle.txt
# ● 스크립트 0.5 증가 도움 : 허걱 님
# 허걱 님께서 (글자안에 수로 정의된 것을 넣게 하는 방법을 알려주심)
#============================================================================
# Edited by L for SDK2

#============================================================================
# ● 사용방법
#----------------------------------------------------------------------------
#타이틀 이미지를 Bg? 로 설정합니다.
#?는 숫자가 들어갑니다. 0부터 차례대로 1씩 커지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 설정 부분을 알맞게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

#============================================================================
# ● 설정 부분
#----------------------------------------------------------------------------
USE_RANDOM_TITLE = true
#true이면 사용, false이면 미사용 입니다.
TITLE_IMAGE_NUMBER = 8
#타이틀로 쓰일 이미지 개수를 입력합니다.
#============================================================================


#------------------------------------------------------------------------------
# * SDK Log Script
#------------------------------------------------------------------------------
if Object.const_defined?('SDK')
SDK.log('Random Title Screen', '코아 코스튬', 1.5, '2010-09-29')

#--------------------------------------------------------------------------
# * Begin SDK Requirement Check
#--------------------------------------------------------------------------
SDK.check_requirements(2.0, [1])
#------------------------------------------------------------------------------
# * Begin SDK Enable Test
#------------------------------------------------------------------------------
if SDK.enabled?('Random Title Screen')

#------------------------------------------------------------------------------
# Log Overwritten methods
#------------------------------------------------------------------------------
SDK.log_overwrite(:Scene_Title, :main_sprite)

#==============================================================================
# ** Scene_Title
#------------------------------------------------------------------------------
# This class performs title screen processing.
#==============================================================================

class Scene_Title < SDK::Scene_Base
#--------------------------------------------------------------------------
# * Main Processing : Sprite Initialization
#--------------------------------------------------------------------------
def main_sprite
super
# Make title graphic
@sprite = Sprite.new
random_title = USE_RANDOM_TITLE
unless(random_title == true or random_title == false)
#random_title = true
p 'Error. 사용 또는 미사용 설정이 잘못됨'
p '스크립트 설정 부분 수정 바랍니다.'
end
if random_title == true
@sprite.bitmap = Bitmap.new("Graphics/Titles/Bg#{rand(TITLE_IMAGE_NUMBER)}")
elsif random_title == false
@sprite.bitmap = RPG::Cache.title($data_system.title_name)
else
p 'Error. 알수없는 오류'
end
end
end

#--------------------------------------------------------------------------
# * End SDK Enable Test
#--------------------------------------------------------------------------
end
end


**첨부한 데모에는 Trickster씨가 편집한 パラ犬씨의 타이틀 스크립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별 뜻은 없고, 같이 동작하는 모습을 보여주려고).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습작 2012.12.24 6202
1021 키입력 한글입력스크립트 16 file 아방스 2007.11.09 11828
1020 온라인 채팅 가능 온라인 스크립트 배포 107 file 아방스 2009.01.03 10685
1019 온라인 RPG 만들기 xp 온라인 스크립트 33 아방스 2007.11.09 9601
1018 맵/타일 [유니크급] RPG XP 게임을 3D화로 보자! Neo Mode7 script / 52 file 쉴더 2009.02.28 9447
1017 온라인 온라인 스크립트 Unis Net RMXP 공식 배포! 25 file 뮤바보 2011.12.25 9403
1016 온라인 광넷[ 광땡 온라인 + 넷플레이 ] 62 - 하늘 - 2009.08.02 9003
1015 전투 [액알]neo_a-rpg_module_1[1][1].2 스크립트 83 file 은빛바람 2009.10.03 8307
1014 이름입력 대화창에 얼굴, 이름 띄우기 37 킬라롯 2008.11.09 7497
1013 온라인 넷플레이1.7.0+abs5.5+한챗 49 쀍뛝쒧 2009.01.24 7289
1012 메뉴 메이플스토리처럼 메뉴를^^ 57 file 딸기님 2010.07.13 7145
1011 메시지 대화창에 얼굴 그래픽 띠우기 73 아방스 2007.11.09 7119
1010 스킬 ABP액알 v1.2 스킬추가, 버그수정판 36 file 백호 2009.02.22 6920
1009 전투 [신기술 체험] 강회된 횡스크롤 액알 13 file 백호 2009.02.22 6841
1008 메뉴 온라인메뉴처럼!! 메이플 메뉴처럼!! 변신~스크립트 33 WMN 2008.03.17 6824
1007 그래픽 화면을 부드럽게 해주는스크립트[ 아주 유용] 56 file - 하늘 - 2009.08.05 6566
1006 온라인 Mr.Metring NPE 1.0 [RPG XP 온라인 스크립트] 35 아방스 2009.01.07 6535
1005 이름입력 케릭터 위에 또는 NPC 위에 이름 뛰우기 [헬악이님 제공] 49 file 아방스 2007.11.09 6414
1004 액터 시트르산의 XP용 감정 말풍선 표시 스크립트 37 file 시트르산 2011.01.25 6114
1003 HUD 주인공,NPC이름 머리 나타내기 49 file 송긔 2010.11.28 6067
1002 전투 액알 스크립트 24 백호 2009.02.22 6017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52 Next
/ 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