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 사진처럼 게임오버를 킹오니처럼 하는 스크립트입니다.
사진 아래부터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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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작 / 콰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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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을 하시면 신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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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홍보 - http://cafe.naver.com/xpca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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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업 해주세요 카제님 ㅋㅋ 장난이고요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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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립트 시작#
class Scene_Gameover
def main
# 게임 오버 그래픽을 작성
@sprite = Sprite.new
@sprite.bitmap = RPG::Cache.gameover($data_system.gameover_name)
# BGM, BGS 를 정지
$game_system.bgm_play(nil)
$game_system.bgs_play(nil)
# 게임 오버 ME 를 연주
$game_system.me_play($data_system.gameover_me)
s1 = "게임종료"
s2 = "타이틀로"
s3 = "뉴 게임"
s4 = "콘티 뉴"
@command_window = Window_Command.new(192, [s1,s2,s3,s4])
@command_window.x = 530- @command_window.width / 2
@command_window.y = 370 - @command_window.height / 2
# 트란지션 실행
Graphics.transition
# 메인 루프
loop do
# 게임 화면을 갱신
Graphics.update
# 입력 정보를 갱신
Input.update
# 프레임 갱신
update
# 화면이 바뀌면 루프를 중단
if $scene != self
break
end
end
# 트란지션 준비
Graphics.freeze
# 윈도우를 해방
@command_window.dispose
# 타이틀 화면으로 전환해 안의 경우
if $scene.is_a?(Scene_Title)
# 화면을 페이드아웃
Graphics.transition
Graphics.freeze
end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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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임 갱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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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 update
# 커멘드 윈도우를 갱신
@command_window.update
# B 버튼이 밀렸을 경우
if Input.trigger?(Input::B)
# 캔슬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cancel_se)
# 메뉴 화면으로 전환해
$scene = Scene_Menu.new(5)
return
end
# C 버튼이 밀렸을 경우
if Input.trigger?(Input::C)
# 커멘드 윈도우의 커서 위치에서 분기
case @command_window.index
when 0 # 게임종료
command_0
when 1 # 돌아가기
command_1
when 2 # 뉴 게임
command_2
when 3 # 콘티 뉴
command_3
end
return
end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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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커멘드 [게임종료] 선택시의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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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 command_0
# 결정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decision_se)
# BGM, BGS, ME 를 페이드아웃
Audio.bgm_fade(800)
Audio.bgs_fade(800)
Audio.me_fade(800)
# 슛다운
$scene = nil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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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커멘드 [돌아가기] 선택시의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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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 command_1
# 결정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decision_se)
# BGM, BGS, ME 를 페이드아웃
Audio.bgm_fade(800)
Audio.bgs_fade(800)
Audio.me_fade(800)
# 타이틀 화면으로 전환해
$scene = Scene_Title.new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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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커멘드 [뉴 게임] 선택시의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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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 command_2
# 결정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decision_se)
# BGM 를 정지
Audio.bgm_stop
# 플레이 시간 계측용의 프레임 카운트를 리셋트
Graphics.frame_count = 0
# 각종 게임 오브젝트를 작성
$game_temp = Game_Temp.new
$game_system = Game_System.new
$game_switches = Game_Switches.new
$game_variables = Game_Variables.new
$game_self_switches = Game_SelfSwitches.new
$game_screen = Game_Screen.new
$game_actors = Game_Actors.new
$game_party = Game_Party.new
$game_troop = Game_Troop.new
$game_map = Game_Map.new
$game_player = Game_Player.new
# 초기 파티를 셋업
$game_party.setup_starting_members
# 초기 위치의 맵을 셋업
$game_map.setup($data_system.start_map_id)
# 플레이어를 초기 위치에 이동
$game_player.moveto($data_system.start_x, $data_system.start_y)
# 플레이어를 리프레쉬
$game_player.refresh
# 맵으로 설정되어 있는 BGM 와 BGS 의 자동 변환을 실행
$game_map.autoplay
# 맵을 갱신 (병렬 이벤트 실행)
$game_map.update
# 맵 화면으로 전환해
$scene = Scene_Map.new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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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커멘드 [콘티 뉴] 선택시의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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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 command_3
# 콘티 뉴가 무효의 경우
unless @continue_enabled
# 버저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buzzer_se)
return
end
# 결정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decision_se)
# 로드 화면으로 전환해
$scene = Scene_Load.new
end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