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1.txt 스크립트2.txt
기존 스크립트에서 몇개의 수치만 고치면 끝입니다.
예를들면 스크립트 내에서 게임_캐릭터3에서
def move_down(turn_enabled = true)
# 아래를 향한다
if turn_enabled
turn_down
end
# 통행 가능한 경우
if passable? (@x, @y, 2)
# 아래를 향한다
turn_down
# 좌표를 갱신
@y += 1 <--------------이부분을 1에서 0.5로 바꿔줌.
# 보수 증가
increase_steps
# 통행 불가능한 경우
else
# 접촉 이벤트의 기동 판정
check_event_trigger_touch(@x, @y+0.5) <--------여기도 수정 부탁 ^%^
end
end
위아래 왼쪽 오른쪽 4방향이랑
캐릭터1에서 블록되서 막힌다부분에서도 1을 0.5로 수정하면 끝... 이지만
잘 모르시는분들 위해서 첨부했습니다.
스크립트1 내용은 Game_character1
스크립트2내용은 Game_character3
에 덮어 씌우시면 됩니다.
게임_맵 안에서
# 주어진 좌표가 맵외의 경우
unless valid? (x-0.5, y-0.5) <------------이부분도 수정 해야하지 않을까 하네요.
스크립트 왕초보가 자체 제작.... 했으므로 AS는 보장 안합니다 ^^
기존 스크립트에서 몇개의 수치만 고치면 끝입니다.
예를들면 스크립트 내에서 게임_캐릭터3에서
def move_down(turn_enabled = true)
# 아래를 향한다
if turn_enabled
turn_down
end
# 통행 가능한 경우
if passable? (@x, @y, 2)
# 아래를 향한다
turn_down
# 좌표를 갱신
@y += 1 <--------------이부분을 1에서 0.5로 바꿔줌.
# 보수 증가
increase_steps
# 통행 불가능한 경우
else
# 접촉 이벤트의 기동 판정
check_event_trigger_touch(@x, @y+0.5) <--------여기도 수정 부탁 ^%^
end
end
위아래 왼쪽 오른쪽 4방향이랑
캐릭터1에서 블록되서 막힌다부분에서도 1을 0.5로 수정하면 끝... 이지만
잘 모르시는분들 위해서 첨부했습니다.
스크립트1 내용은 Game_character1
스크립트2내용은 Game_character3
에 덮어 씌우시면 됩니다.
게임_맵 안에서
# 주어진 좌표가 맵외의 경우
unless valid? (x-0.5, y-0.5) <------------이부분도 수정 해야하지 않을까 하네요.
스크립트 왕초보가 자체 제작.... 했으므로 AS는 보장 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