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

KGC_RankConception(대열 개념)

by 백호 posted Feb 22, 200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전투시에 대열에 의한 사정 개념을 적용합니다.

대열에 의해서 이하의 거리 정수가 지정됩니다.
 전위:0 중웨이:1 후위:2
액터의 경우는, 클래스에서 지정한 위치가 그대로 적용됩니다.

에너미의 경우는[대열]이라고 하는 속성을 작성해, 「속성 유효도」로 설정합니다.
속성 유효도가 A,B 의 경우는 「전위」, C 의 경우는 「중위」, D,E,F 의 경우는 「후위」취급이 됩니다.

공격시에↑로 정의된 공격자·방어자의 거리 정수를 가산해, 그것이 사정내라면 공격 판정, 사정외의 경우는 미스가 됩니다.

예를 들면, 공격자가 전위·방어자가 후위의 경우, 양자의 거리를 더하면 0 + 2 = 2 가 되어, 사정이 2 이상의 공격 밖에 닿지 않게 됩니다.

공격 사정은[사정 x]라고 하는 속성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사정 3
공격에 사정 속성이 지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 커스터마이즈 항목의 DEFAULT_RANGE 가 공격 사정이 됩니다.

액터의 대열은,[(전|중|후) 위이동]이라고 하는 속성을 세트 한 스킬에 의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전위 이동]속성을 세트 한 스킬의 경우, 사용하면 대상을 전위에 이동시킵니다.

현재의 대열은, 전투 스테이터스의 이름 좌측의 「대열 기호」로부터 판별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screen shot를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