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사용시, 스킬명 대신에 메세지를 표시합니다.
[HelpExtension]를 사용하는 것으로써, 복수행의 메세지를 표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SKILL_MSG_USE_HELPEX = (true|false)에서는, 메세지 표시에 확장 헬프 윈도우[HelpExtension]를 사용하는지 지정합니다.
≪헬프 윈도우 기능확장≫을 도입하고 있으면,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확장 헬프를 사용했을 경우, 윈도우의 세로폭은 자동조정 됩니다)
메세지는, 모두 커스터마이즈 항목으로 편집합니다.
메세지를 표시하는 액터는, get_skillmessage의
case actor_id
when id1
……
when id2
……
end 로 분류합니다.(idx는 액터 ID)
에너미의 경우는 get_enemy_skillmessage를 고쳐 써 주세요.
메세지 본체는, 이하의 몇개의 서식에서 추가해 주세요.
msg[id] = "메세지" # 단일 지정
msg[id] = ["메세지 1", "메세지 2", ...] # 복수 지정 복수 지정을 실시하면, 설정한 메세지의 어느쪽이든을 랜덤에 표시합니다.
설정하고 싶은 수만큼, 메세지를 배열내에 기술해 주세요.
단일 지정에서는, 설정한 메세지만을 표시합니다.
id는 대상 스킬의 ID입니다.
메세지에는, 이하의 제어 문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N[id] -- id의 액터명을 표시.
N -- 사용자명을 표시.
S -- 사용 스킬명을 표시.
이러한 제어 문자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를 2개 붙여 주세요.
1개라고 정상적으로 인식할 수 없습니다.
확장 헬프를 사용하는 경우는,| (종선)그리고 개행할 수 있습니다.
< 설정예 >
msg[81] = "N 「이것으로…마지막이다!!S!!」"
# ↑단일의 메세지를 설정
msg[60] = [
"N 「오의!!S!!」",
"N 「보여 준다!!식등네, S!!」"
] # ↑2개의 메세지를 설정 ※ 과는 같은 의미가 됩니다.
스크립트중에 몇개인가예가 있기 때문에, 참고로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