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스크립트

특정 액터나 에너미가 방어시에 속성유효도,스테이트무시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파이터캐릭터가 방어할때는 불속성 데미지는 무효
스턴상태는 걸리지않는다.
이런식으로 지정할 수 있고요
에너미도 마찬가지로 가능합니다..

#-----------------여기서부터
# ?방어?속성 유효도·스테이트 방어
# by Tetra-Z
#
# ?방어?안에만 유효한 속성 유효도·스테이트 방어를 설정합니다.

#==============================================================================
# ■ Game_Actor
#==============================================================================
class Game_Actor < Game_Battler
  def guard_element_rate
    case self.id
    #==========================================================================
    # □ 커스터마이즈 포인트
    #==========================================================================
    when 1                # 액터의 방어시에 속성 유효도를 설정하는곳입니다
      return {1=>200}    # ,이뜻은 1번 캐릭터가 방어할때 1번속성 데미지를 200%로 받는다 입니다
    when 2
      return {2=>200}                      # -로 설정 하실 수 도 있습니다.  예) return {1=>-500}
    # when 액터ID      아래 주석 설명과 마찬가지로 계속 지정 하실 수도 있습니다.
    #  return {속성ID=>레이트, 속성ID=>레이트, ……} 예) return {1=>200, 2=>-500, 5=>1000}
    # 레이트는100하지만 기준. ←뭔말인지;;
    #==========================================================================
    end
    return {}
  end
  def guard_state_guard
    case self.id
    #==========================================================================
    # □ 커스터마이즈 포인트
    #==========================================================================
    when 1          #이거는 액터 방어시에 아무리 써도 무효인 스테이트
      return []      #쉬워서 설명은 필요없겠네요 
  # 액터ID    예를하나 들자면.. when 3 return [5, 2, 7] ←3번 액터 방어시에 5,2,7 번 스테이트무효
  #  return [무효 스테이트ID배열]
  #==========================================================================
    end
    return []
  end
end
#==============================================================================
# ■ Game_Enemy
#==============================================================================
class Game_Enemy < Game_Battler
  def guard_element_rate
    case self.id
    #==========================================================================
    # □ 커스터마이즈 포인트
    #==========================================================================
    when 1                      # 에너미설정 하는곳
      return {}                    # 액터랑 같습니다
    # when 에너지?-ID
    #  return {속성ID=>레이트, 속성ID=>레이트, ……}
    # 레이트는100하지만 기준.
    #==========================================================================
    end
    return {}
  end
  def guard_state_guard
    case self.id
    #==========================================================================
    # □ 커스터마이즈 포인트
    #==========================================================================
    when 1                  # 이것도 같습니다
      return []             
    # 에너지?-ID
    #  return [무효 스테이트ID배열]
    #==========================================================================
    end
    return []
  end
end
#------------------------사용자 지정끝
#==============================================================================
# ■ Game_Battler
#==============================================================================
class Game_Battler
  #--------------------------------------------------------------------------
  # ● 속성 보정치의 취득
  #    element_id : 속성 ID
  #--------------------------------------------------------------------------
  def guard_element_correct(element_id)
    array = self.guard_element_rate
    return (array[element_id].nil? ? 100 : array[element_id])
  end
end
#==============================================================================
# ■ Game_Actor
#==============================================================================
class Game_Actor < Game_Battler
  #--------------------------------------------------------------------------
  # ● 속성 보정치의 취득
  #    element_id : 속성 ID
  #--------------------------------------------------------------------------
  alias tetraz90_element_rate element_rate
  def element_rate(element_id)
    result = tetraz90_element_rate(element_id)
    if self.guarding?
      result *= guard_element_correct(element_id)
      result /= 100
    end
    # 메소드 종료
    return result
  end
  #--------------------------------------------------------------------------
  # ● 스테이트 방어 판정
  #    state_id : 스테이트 ID
  #--------------------------------------------------------------------------
  alias tetraz90_state_guard? state_guard?
  def state_guard?(state_id)
    if self.guarding?
      array = self.guard_state_guard
      return true if array.include?(state_id)
    end
    return tetraz90_state_guard?(state_id)
  end
end
#==============================================================================
# ■ Game_Enemy
#==============================================================================
class Game_Enemy < Game_Battler
  #--------------------------------------------------------------------------
  # ● 속성 보정치의 취득
  #    element_id : 속성 ID
  #--------------------------------------------------------------------------
  alias tetraz90_element_rate element_rate
  def element_rate(element_id)
    result = tetraz90_element_rate(element_id)
    if self.guarding?
      result *= guard_element_correct(element_id)
      result /= 100
    end
    # 메소드 종료
    return result
  end
  #--------------------------------------------------------------------------
  # ● 스테이트 방어 판정
  #    state_id : 스테이트 ID
  #--------------------------------------------------------------------------
  alias tetraz90_state_guard? state_guard?
  def state_guard?(state_id)
    if self.guarding?
      array = self.guard_state_guard
      return true if array.include?(state_id)
    end
    return tetraz90_state_guard?(state_id)
  end
end
#--------------------끝

사용법 입니다

이건 말로 쓰기는 좀 어려워서; 13~69줄까지가 사용자가 설정하는곳인데 주석으로 설명을 적었습니다.


출처는 수수께끼의 정사면체

Who's 백호

?

이상혁입니다.

http://elab.k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습작 2012.12.24 6202
1021 키입력 한글입력스크립트 16 file 아방스 2007.11.09 11828
1020 온라인 채팅 가능 온라인 스크립트 배포 107 file 아방스 2009.01.03 10685
1019 온라인 RPG 만들기 xp 온라인 스크립트 33 아방스 2007.11.09 9601
1018 맵/타일 [유니크급] RPG XP 게임을 3D화로 보자! Neo Mode7 script / 52 file 쉴더 2009.02.28 9447
1017 온라인 온라인 스크립트 Unis Net RMXP 공식 배포! 25 file 뮤바보 2011.12.25 9403
1016 온라인 광넷[ 광땡 온라인 + 넷플레이 ] 62 - 하늘 - 2009.08.02 9003
1015 전투 [액알]neo_a-rpg_module_1[1][1].2 스크립트 83 file 은빛바람 2009.10.03 8307
1014 이름입력 대화창에 얼굴, 이름 띄우기 37 킬라롯 2008.11.09 7497
1013 온라인 넷플레이1.7.0+abs5.5+한챗 49 쀍뛝쒧 2009.01.24 7289
1012 메뉴 메이플스토리처럼 메뉴를^^ 57 file 딸기님 2010.07.13 7145
1011 메시지 대화창에 얼굴 그래픽 띠우기 73 아방스 2007.11.09 7119
1010 스킬 ABP액알 v1.2 스킬추가, 버그수정판 36 file 백호 2009.02.22 6920
1009 전투 [신기술 체험] 강회된 횡스크롤 액알 13 file 백호 2009.02.22 6841
1008 메뉴 온라인메뉴처럼!! 메이플 메뉴처럼!! 변신~스크립트 33 WMN 2008.03.17 6824
1007 그래픽 화면을 부드럽게 해주는스크립트[ 아주 유용] 56 file - 하늘 - 2009.08.05 6566
1006 온라인 Mr.Metring NPE 1.0 [RPG XP 온라인 스크립트] 35 아방스 2009.01.07 6535
1005 이름입력 케릭터 위에 또는 NPC 위에 이름 뛰우기 [헬악이님 제공] 49 file 아방스 2007.11.09 6414
1004 액터 시트르산의 XP용 감정 말풍선 표시 스크립트 37 file 시트르산 2011.01.25 6114
1003 HUD 주인공,NPC이름 머리 나타내기 49 file 송긔 2010.11.28 6067
1002 전투 액알 스크립트 24 백호 2009.02.22 6017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52 Next
/ 52